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좋아요

*이 글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2연승 성공했습니다. 지난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라젠카 세이브 어스 (원곡 : 넥스트) 노래를 부르면서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이번 2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원곡 : 전인권) 노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독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복면가왕 통해서 2주 만에 하현우 목소리 들었던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2월 달력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23대 가왕전 승리가 좋았던 이유는 다음 가왕전에서도 그가 노래하는 모습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독주 원했을 겁니다.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김연우(4~7대 가왕)처럼 남자 가수로서 끊임없이 가왕 달성하는 그의 저력이 계속 되기를 바랬을거에요. 하현우처럼 노래를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수는 복면가왕에 계속 출연할 자격이 충분합니다.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는 라젠카 세이브 어스와 전혀 달랐습니다. 라젠카 세이브 어스에서는 도입부에서 하현우 고음을 들을 수 있었으나 걱정말아요 그대는 낮은 저음으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1절에서 잔잔한 느낌을 연출하면서 노래 분위기를 띄우더니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감동적으로 부르며 판정단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 결과 99표 중에 61표 얻으며 복면가왕 각설이 테이 제치고 2연승 성공했습니다.

 

국카스텐 보컬 하현우 고음 잘 부르는 가수인 것은 누구나 잘 압니다. 그런데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 부를 때는 달랐습니다. 저음까지 매력적인 가수였어요. 키를 낮추면서 노래를 불렀을 때도 곡표현력이 생생하게 와닿더군요. 하현우 음역대 폭이 넓다는 것을 복면가왕 통해서 잘 드러났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에 있는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김연우) 캐릭터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걱정 말아요 그대 노래 부르는 것을 보면서 예전에 김연우 하현우 칭찬했던 일화가 떠오르더군요. 그는 최고의 가창력을 나타내는 보컬이 누구냐는 질문에 하현우라고 답했습니다. 즉, 김연우는 하현우를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치켜세웠습니다. 김연우가 복면가왕에서 4연승 달성했던 것을 놓고 보면 하현우는 김연우처럼 최소 4연승을 거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가치를 이번 2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노래 실력으로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음악대장 이 친구 음악대장입니다. 저 친구는 선천적으로 정말 좋은 목소리를 갖고 태어난 것 같아요. (김구라 : 고음은 본인보다 낫나요?) 저 친구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저는 쉼과 가성이 섞인 소리로 고음을 내지만 저 친구는 거의 진성을 쓰네요. 좋은 목소리를 갖고 있고. 저 친구야 말로 외국으로 보냅시다. 최고! (김구라 : 어디로요?) 아메리카~" (가수 유현상)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현상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를 들으면서 이러한 극찬을 했습니다. 하현우 노래를 좋아했던 것 같아요. 특히 김구라가 유현상에게 고음 질문을 한 것을 보면 아마도 김구라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정체 누군지 짐작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하현우 노래는 고음이 가장 큰 매력이니까요.

 

 

[사진 = 2월 7일과 2월 14일에 걸쳐 MBC에서 방영된 23대 복면가왕 결정전 우승 우리동네 음악대장 출연자에게 돌아갔습니다. 사진은 저의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복면가왕 음악대장 22~23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승리 소감 중에서 "정말 행복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언급한 것을 보면 복면가왕에 대한 애착을 느낀 것 같습니다. 하현우로서도 복면가왕 출연을 잘했다고 생각했는지 모릅니다. 행복이라는 단어를 언급한 것을 보면 복면가왕 나오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복면가왕 음악대장 리액션 취하는 모습을 보면 약간의 예능 기질이 있어 보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출연하는 것을 즐기는 것 같아서 저 같은 시청자에게는 긍정적으로 느껴집니다.

 

과연 하현우 독주가 형성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다음 편 예고를 보니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라인업 만만치 않다는 것을 나타내는 듯한 장면이 나왔습니다. 테이처럼 재출연하는 인물이 있을지, 아니면 하현우 독주 저지할 새로운 대항마가 등장할지 앞으로의 복면가왕이 흥미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