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2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서 액세서리까지 구입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iPad Air Smart Cover) 입니다. 이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에어2 장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이 애플 스토어에서 아이패드 에어2 구입할 때 스마트커버 혹은 케이스 구입 여부를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스마트커버의 경우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에어2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이 글은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구입한 것을 아이패드 에어2에 장착했을 때의 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아이패드 에어2 &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후기 포스팅 입니다. 해당 액세서리를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저의 포스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구입했던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 커버 모습입니다. 저는 평소에 파란색을 좋아하는 편인데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 커버 색상을 파란색으로 골랐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도 파란색인데 아이패드 에어2도 그렇게 골랐네요. 그런데 제가 아이패드 에어2에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장착한 것에 대하여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스마트폰 케이스의 경우 제품에 맞는 케이스를 써왔던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기 쉬울 거에요.
하지만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구입했을때는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에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케이스도 구입할 수 있었으나 제가 태블릿PC 구입했을 때를 기준으로 놓고 보면 파란색 제품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반면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에서는 파란색 제품이 있었어요. 파란색 좋아하는 저로서는 그 제품으로 4만 8000원에 구입했죠.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에어2의 세로와 가로 크기는 똑같습니다. 세로 240mm, 가로 169.5mm로서 서로 일치합니다. 두께가 1.4mm 차이가 있을 뿐 세로와 가로 길이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를 아이패드 에어2에 장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에어2 케이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다만, 스마트커버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느냐 여부가 관건이겠죠.
무엇보다 아이패드 에어2를 보다 자유자재로 다루는데 있어서 스마트커버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위로 세우면서 받칠 때 스마트커버는 필요할거에요. 항상 손을 들면서 제품을 쓸 수는 없으니까요. 또한 액정 보호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커버는 아이패드 에어2 액정을 보호하게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파란색 색상이 마음에 듭니다. 밝은 파란색이네요.
제품을 그저 바라봤을 때는 별 기능이 없을 것처럼 보였습니다. 4만 8000원에 잘 구입한게 맞는지 약간 의심을 가져봤죠.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에서는 자석이 붙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액정 모습을 바라봤을 때를 기준으로 '음량 버튼이 없는' 왼쪽 테두리에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의 세로 방향으로 튀어나온 부분과 맞닿으면 아이패드 에어2에 저절로 부착됩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아이패드 에어2에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부착된 모습은 이렇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 장점은 아이패드 에어2 액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액정 덮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에 아이패드 에어2 장착했을 때 자석 위치에 신경써야 합니다. 자석을 아무대나 부착하면 아이패드 에어2가 제대로 덮어지지 않게 됩니다. 자석 끝이 아이패드 에어2 화면 밑쪽 또는 윗쪽보다 약간 긴 지점에 맞춰놓고 부착하면 됩니다. 사진에서는 밑쪽에서 찍어봤습니다. 저 정도의 위치에서 부착하면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가 아이패드 에어2를 완전히 덮을 수 있어요. 계속 부착하다보면 나중에는 숙달되더군요.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는 이렇게 접어서 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를 세워서 쓰고 싶다면 제품을 손으로 잡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를 이렇게 쓸 수 있으니까요. 면과 면끼리 접을 수 있습니다. 자기 나름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실용성이 마음에 들더군요.
해당 제품은 가볍고 휴대하기 편합니다. 파란색 색상 빼고는 크게 기대했던 액세서리는 아니었는데 의외로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4만 8000원에 구입한 것이 최소한 후회 될 정도까지는 아니에요. 제가 아이패드 에어 스마트커버를 오랫동안 쓸 수 있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는데 의외로 돈값을 하더군요.(그럼에도 가격이 약간 낮았으면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저 같이 외부에서 아이패드 에어2 다룰 기회가 많은 사람에게는 효용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