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경제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팀 박사 정체 주목받는 까닭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팀 박사 정체 주목받는 까닭

 

-한국 사회에 충격 안긴 N번방 & 박사방 사건, 용의자는 한 사람만이 아니다!

-23일 SBS 8뉴스 조주빈 신상 공개 이은 28일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방영 예정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N번방 계열 박사방 사건의 주요 용의자가 이른바 박사로 불렸던 조주빈 입니다. 조주빈은 텔레그램에서 박사방을 운영하여 최소 74명의 여성을 협박하여 부적절한 영상을 제작 및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최소 74명 중에는 미성년자가 16명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방영을 통해서 팀 박사 정체 과연 무엇인지 궁금증을 느끼게 됩니다. 박사방의 실체를 자세히 알아볼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박사 정체 조주빈인 것은 세상에 공개되었으나 팀 박사 정체는 무엇인지 방송을 통해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에서는 오는 3월 28일 텔레그램 박사 방영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박사 정체 이미 조주빈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팀 박사 주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박사방의 조직적 범죄 가능성을 제기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팀 박사 정체 과연 무엇인지 그것이 알고싶다 통해서 어느 정도 인지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실제로 N번방 & 박사방 용의자는 한 사람이 아닌 여러 명이며 박사방의 경우 운영진이 여러 명이었는데 그 중에는 시청에서 일하는 8급 공무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무엇보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에서 참여 인원 20만 명 넘었던 청원 중에 이런 청원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를 원합니다.' (참여 인원 1,969,037명)

'가해자 n번방박사, n번방회원 모두 처벌해주세요.' (참여 인원 610,142명)

 

많은 사람들은 텔레그램 N번방 가입했던 사람들 모두의 처벌 및 신상공개를 원하고 있습니다. N번방 & 박사방 용의자가 조주빈만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미디어 보도만을 놓고 보면 조주빈 혼자만 용의자인 것처럼 보이나, 조주빈은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에 공개된 인물이며 그 외에 다른 용의자들의 신상도 공개되어야 한다는 것이 국민 여론입니다. 아직 검거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N번방 운영자 갓갓에 대해서도 신상공개를 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박사방 박사 조주빈과 달리 갓갓 본명 및 나이, 얼굴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 팀 박사 정체 관련 예고편을 보면서 국민들이 N번방 가입자 전원 처벌을 바라는 것은 N번방 & 박사방 진실이 완전히 드러나기를 바라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벌어졌는지, 용의자 인원 및 범행 가담 정도가 어떻게 되는지 등이 공개되어야 다시는 한국에서 N번방 & 박사방 같은 사례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예고편에 등장했던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가 "박사 혼자서는 해명이 안 되는 그런 부분들이 있다는 거죠"라고 언급했던 것을 봐도 이 사건은 박사 조주빈 혼자만 용의자 아닙니다. 팀 박사 정체 드러나야 N번방 & 박사방 가입자 전원 처벌 가능성을 더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6일 전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했던 일명 박사에 대한 제보를 받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 때는 조주빈 신상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박사 정체 26세 조씨라고 언급했습니다. 그 이후 그것이 알고싶다와 같은 방송사인 SBS 8뉴스에서 박사 신상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관련 제보를 받아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던 조주빈이나 N번방 & 박사방 관련 부분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C)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수 26만명 실제 사실인지 여부를 놓고 말이 많지만, 그 숫자 단위가 나왔다는 것은 N번방이나 박사방에 가입된 사람이 얼마나 많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조주빈이나 갓갓 만의 범행이 아닌 여러 사람이 범죄에 연루됐습니다. 박사방 운영자 한 명이 시청의 8급 공무원인 것도 충격을 안겨줍니다. 텔레그램 박사방 공범 중에 지방자치단체 공무에 종사하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은 믿기 어려운 일입니다. 해당 공무원은 지난 1월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주빈 방영분에서 주목하는 팀 박사 정체 과연 무엇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런데 미디어를 통해 공범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은 N번방 & 박사방 공범들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N번방 & 박사방 이용했던 사람들에 대한 언급을 할지 주목됩니다. 조주빈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 대하여 국민들은 그들의 처벌을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팀 박사 정체 드러나야 그들의 처벌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이죠.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에서는 지난 11일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박사로부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린다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과연 어떤 피해 사례가 있었을지 오는 28일 방송을 통해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사진 = 2020년 3월 28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0년 3월 2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다시는 N번방 & 박사방 같은 사례가 나와서는 안됩니다. 공범이 있다는 것은 이들이 조직적으로 움직였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박사방의 경우 팀 박사 정체 드러나야 향후 이러한 범죄를 막는데 있어서 효과를 볼 것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조주빈 뿐만 아니라 팀 박사 정체 어떻게 다루어낼지 궁금합니다.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는 본방으로 시청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