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경제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니?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니?

 

-서울의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 지역화폐 서울사랑상품권, 최근들어 엄청난 관심

-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800억 원 규모 할인판매 추가 진행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알고 싶은 분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최근 서울시가 재난긴급생활비 지원하기로 결정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조건 2020년 3월 18일 0시 기준으로 서울시 거주가구이며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합니다. 가구 인원에 따라 30~50만 원이 1회 지원되나 현금이 아닌 서울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다 보니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궁금하게 느끼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해당 상품권 어디서 쓸 수 있는지 말입니다. 기존에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했던 사람들도 많으나 이번에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정책이 등장하면서 서울사랑상품권이 수많은 서울 시민에게 알려졌던 것 같습니다.

 

 

[사진 = 최근 서울시 지하철에서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안내 알리는 포스터가 떴습니다. 신청 기간은 온라인에서 지난 3월 30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오는 5월 15일 오후 6시까지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동주민센터에서는 4월 16일부터 방문 지원 가능합니다. 시스템 과부하가 없도록 신청인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에 따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 10 / 토~일요일 제한 없습니다. (C) 나이스블루]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통해서 서울사랑상품권 알게 된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수많은 서울시민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중위소득 100% 이하에 있는 4인 가구(월 소득 4,747,174원)라면 40만 원을 서울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는 오는 6월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전자에 해당하는 서울사랑상품권 선택하는 분이라면 어디서 써야할까 망설이기 쉽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어디인지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것도 더 많은 사람들이 해당 상품권 유용하게 사용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서울시가 지난달 23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 15% 할인 판매했는데 4월 1일에 이르러 500억 원을 모두 쓰면서 800억 원까지 연장하는 할인 판매를 추가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및 할인 혜택 받으려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사랑상품권 이용할 경우 기존 15% 할인에 캐시백 5%까지 받을 수 있어 생활비 절약에 있어서 유리합니다. 따라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받을 경우 생활비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골목상권이 침체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서울시 페이스북에서는 최근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지원대상은 서울시 거주 가구이며 중위소득 100%여야 합니다. 지원금액은 1~2인 가구 30만 원, 3~4인 가구 40만 원, 5~6인 가구 50만 원(1회 지원)입니다. 지역사랑상품권(모바일) 또는 선불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지역사랑상품권이 서울사랑상품권 입니다. (C) 서울시 페이스북]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현재 시점 기준으로 서울 22개 자치구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권이 제로페이 기반의 모바일 지역화폐이기 때문입니다. 이전에는 서울사랑상품권 서초구 강남구 용산구 사용할 수 없었으나 서초구 같은 경우 최근에 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남구와 용산구도 4월 중으로 도입 예정입니다. 이로써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서울의 모든 자치구로 확대됩니다. GS25,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이나   파리바게뜨, 한솥도시락 등과 같은 프랜차이즈에서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서울사랑상품권 이마트 같은 기업이 운영하는 대형마트에서는 쓸 수 없는 것으로 압니다. 사람들이 누구나 다 알만한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백화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서울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제한을 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중에는 프랜차이즈도 포함되나 편의점이나 빵집 같은 경우에는 소규모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형마트 및 백화점과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최근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자, iOS 운영체제 기반 디바이스에 설치된 앱스토어 무료 앱 10위에 비플제로페이가 떴습니다. 비플제로페이는 제로페이 전용 결제 앱입니다.

 

 

비플제로페이 앱에 따르면 서울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은 7월 31일까지, 5% 캐시백은 4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비플제로페이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및 사용 가능한 앱입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서울 시내 제로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정책으로 인하여 서울사랑상품권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한 가구 당 30~50만 원을 서울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인지 서울사랑상품권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서울에서 지역화폐 사용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활발히 하는 사람이라면 제로페이 사용처를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럴수록 제로페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제로페이 이용자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는데 올해 들어서 많은 이용자를 기록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서울사랑상품권 향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제로페이가 성공적으로 정착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