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요한 직캠 네이버TV에서 상당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출연중인 연습생들의 X 배틀 평가 영상이 얼마 전 네이버TV에서 공개됐습니다. TV에서 보이는 X 배틀 평가 영상이 그룹 전체 편집본이라면 네이버TV에 공개된 직캠 영상은 연습생 개인 별 영상입니다. 특히 김요한 직캠 영상이 최근 네이버TV TOP 100 1위를 계속 지키면서 프로듀스 X 101 데뷔 가능성이 무르익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그가 데뷔의 꿈을 이룰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직캠 1위를 기록했다는 것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프로듀스 X 101 출연중인 김요한 직캠 네이버TV TOP 100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다른 연습생들에 비해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기세가 대중적인 관심도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여기에 김요한은 프로듀스 X 101 국민 프로듀서 투표에서도 1위를 기록중입니다. 아직 프로그램 방영 초반이라는 점에서 1위를 계속 유지할지 알 수 없으나 데뷔 가능성이 기대되는 인물임에는 분명합니다. (C) 네이버TV 앱]
김요한 직캠 1위 행진은 당연한 결과라고 봅니다.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이 넘쳐나기 때문입니다. 아직 연습생 3개월 밖에 되지 않았으나 소속사 별 개인평가 A등급(최종 C등급)을 받는 과정에서 세븐 노래를 통해 자신만의 무한한 개성을 뚜렷하게 각인시킨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세븐 데뷔 시절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바퀴달린 신발을 김요한이 무대에서 직접 착용하면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모습은 오디션 준비를 착실하게 잘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그 영향이 김요한 인기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비록 김요한 최종 C등급 받았으나 연습생 기간 3개월 임을 감안하면 소속사 별 개인평가 A등급은 그의 잠재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김요한 A등급 매겼던 트레이너도 실력보다는 가능성을 주목했다는 뜻의 언급을 했습니다. 프로듀스 X 101이라는 프로그램명에 있는 X가 미지수를 뜻한다는 점에서 흔히 말하는 서사가 김요한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국민 프로듀서들이 김요한을 주목하게 되었고, 그 결과 김요한 직캠 영상이 네이버TV TOP 100 1위에 올랐습니다.
[사진 = 김요한 프로듀스 X 101 3주차 투표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순위는 3-1-1위였습니다. 이대로의 흐름이라면 1차 순위 발표식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울러 3주차 투표에서는 김민규 2위, 이은상 3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을 지켰습니다. 1차 순위 발표식 이후 김요한 등과 더불어 치열한 순위 다툼을 펼칠 예정입니다. (C)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
김요한 직캠 1위를 계속 유지하면서 새로운 팬들을 유입시킬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네이버TV TOP100 1위에 김요한 직캠 영상이 올라온 모습을 보며 그의 활약을 주목할 것이고, 그중에는 김요한 향한 관심을 높이는 사람이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역대 프로듀스 시리즈 출연자들 중에서도 네이버TV 직캠 공개 이후 대중적인 관심을 끌어 모으며 순위를 높였던 인물들이 있었다는 점에서 김요한 직캠 1위는 의미있는 일입니다.
더욱이 김요한 프로듀스 X 101 국민 프로듀서 투표 현재 1위입니다. 아직은 누가 데뷔할지 알 수 없으나 프로그램 방영 초반부터 1위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합니다. 앞으로도 프로듀스 X 101에서 여러 평가가 진행될 예정인데 김요한 직캠 상당한 조회 수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81cm의 큰 키, 잘생긴 외모, 태권도 선수 출신으로서 몸을 잘 쓰는 이점, 소속사 별 개인 평가 A를 받을 정도로 앞으로의 가능성이 무한한 점을 미루어보면 그를 지지하는 사람이 앞으로 더 늘어날 것 같은 예감입니다. 아직 연습생 기간이 3개월 밖에 되지 않았으나 오히려 프로듀스 경연을 거듭 치르면서 경험이 더 쌓일 것입니다.
[사진 = Mnet 프로듀스 X 101 3주차 상위권 6명입니다. 1위 김요한 (위) 2위 김민규 (젤리피쉬) 3위 이은상 (브랜뉴뮤직) 4위 송형준 (스타쉽) 5위 남도현 (MBK) 6위 김우석 (티오피미디어, 업텐션 우신)이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많은 PICK을 받았습니다. 6명은 방송 초반부터 자신만의 개성을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뚜렷하게 각인 시켰습니다. 현재 프로듀스 X 101 연습생들에 대하여 여론에서 전반적으로 귀엽다는 반응이 많이 나타나고 있으나 상위 6명의 특색은 제각각 다릅니다. 대중들의 호감도를 끌어 올리는 자신만의 매력이 방송 초반부에 나왔던 공통점이 있습니다. (C)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사진 = 2019년 5월 31일 Mnet 프로듀스 X 101 5화 방영 예정입니다. 5화에서는 1차 순위 발표식이 방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2~3주차 1위에 이름을 올렸던 김요한이 1위를 지킬지 아니면 1주차 1위였던 김민규, 꾸준히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이은상, X 배틀 경연에서 데뷔 멤버의 클래스를 제대로 드러낸 김우석이 1위에 오를지 주목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9년 5월 3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동영상 = 저의 맥북프로 2018 개봉기 영상입니다.]
지금은 누구도 데뷔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지난 시즌2 2차 순위 발표식 1위 김종현(뉴이스트 JR), 시즌3였던 프로듀스48 1차 순위 발표식 1위 이가은(애프터스쿨 가은)이 프로듀스 그룹 멤버로 데뷔 실패했던 전례를 놓고 보면 프로듀스 X 101 데뷔 멤버가 누구일지 쉽게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이번 시즌에는 상위 10위 데뷔 멤버 이외에 각 순위 발표식 표를 합산해서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한 연습생이 데뷔하는 룰이 생겼습니다. 만약 김요한이 1차 순위 발표식 1위를 달성할 경우 데뷔 가능성이 점점 높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