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김보성 복면가왕 출연이 많은 사람들에게 다시 회자될 것 같습니다. 그는 지난 6월 26일이었던 3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찌빠 닉네임(풀 닉네임은 인공지능 찌빠) 으로 출연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김보성 복면가왕 정체 공개할 때의 놀라움이 지금도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라디오스타 김보성 출연은 복면가왕에 이은 또 한 번의 M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사진 = 지난 6월 26일에는 김보성 복면가왕 출연하는 모습을 MBC 일밤 복면가왕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6월 26일을 가리킵니다.]
라디오스타 김보성 출연은 아마도 남자 시청자들이 더욱 좋아할 것 같습니다. 김보성 의리 강조하는 것을 볼 때마다 마치 남자같은 뜨거운 기분이 느껴지더군요. 그런데 지난번에 복면가왕 출연했을 때는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기 이전에 걸그룹 AOA 사뿐사뿐 고양이 춤을 췄습니다. 이때까지는 복면가왕 찌빠 누군지 알 수 없었는데 지금 되돌아보면 김보성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 춤을 추었던 것이 의외입니다. 가면을 쓰고 자신의 정체를 감추었기 때문에 춤을 추는데 있어서 많이 어색하지 않았나 봅니다. 방송분만을 놓고 보면 말입니다.
김보성 3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오스카 강성훈(젝스키스)과 함께 바다의 왕자 (원곡 : 박명수)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강성훈이 달콤한 보이스로 노래를 불렀던 것과 달리 김보성은 남성적인 목소리로 열창했습니다. 두 사람의 노래를 함께 들었을 때는 복면가왕 오스카 정체는 누군지 딱 알아맞추기 쉬웠는데(젝스키스 강성훈 목소리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죠.) 복면가왕 찌빠는 누군지 잘 몰랐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면 가수가 아닌 사람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B1A4 산들이 복면가왕 찌빠를 찍은 이유에 대하여 "사실 찌빠님께서 노래 부르는 스타일이 저희 아버지와 비슷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알고보니 산들과 김현철 외에도 강남, 이윤석도 복면가왕 찌빠 찍었습니다. 남자들이 복면가왕 찌빠 노래를 좋아했더군요. 비록 복면가왕 찌빠 김보성 복면가왕 오스카 강성훈에게 34표 : 65표로 패했으나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사진 = 지난 6월 26일 김보성 복면가왕 출연한 모습을 MBC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김보성 복면가왕 1라운드 이후 솔로곡으로 불렀던 노래는 참 다행이야 (원곡 : S.Papa)라는 노래였습니다. 1절을 부르는 도중에 거칠게 호흡하는 모습부터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그의 노래가 어디선가 많이 들었던 사람의 목소리였으니까요. 김보성 복면가왕 출연했음을 알아챘습니다. 그가 복면가왕에서 가면을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반갑게 느껴졌어요. 28년 차 의리파 배우 김보성 복면가왕 출연은 시청자들을 깜짝 놀래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처음에 그 바다의 왕자는 좀 목소리가 다르지 않았습니까? 마지막 노래도 사실은 1절은 감미롭게 부르고 (가면을 벗은 이후에는) 딱 벗을 때 터프하게 부를려고 했는데 이미 다 아시더라고요. 에이 모르겠다 포기하고 불렀죠." (복면가왕 김보성)
김보성 복면가왕 출연 소감은 이랬습니다. 바다의 왕자와 참 다행이야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가 달랐음을 밝혔습니다. 어쩐지 바다의 왕자 부를 때는 제가 김보성 목소리를 알아챌 수 없었습니다. 참 다행이야 1절 부를 때부터 알아맞출 수 있었죠. 참 다행이야 노래 도중에 그의 목소리를 쉽게 알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그 노래에 대하여 "사실 음역대가 올라가는게 쉽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쉬운 노래가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김현철은 김보성에게 "제가 지금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고 엘비스 프레슬리랑 너무 똑같았어요."라고 말하며 그를 극찬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3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33대 복면가왕 결정전 최종 결과]
많은 사람들이 김보성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가 강조하는 의리 때문입니다. 그의 의리 콘셉트가 충분히 예능화 되었죠. 지난 2년 전 김보성 의리 신드롬을 통해서 말입니다. 그때는 김보성 의리 패러디 사진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금도 김보성하면 재미있는 모습을 떠올리게 되네요.
그런 점에서 라디오스타 김보성 출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될 것 같습니다. 7월 13일 라디오스타 방송분에서 맹활약 펼치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이날 라디오스타 주우재 비롯하여 유키스 출신의 동호, 배우 김보성, 래퍼 도끼 출연합니다. 어떤 이야깃거리가 대중들의 주목을 끌며 시선을 사로잡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