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최강의 조합'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됐습니다. 연기력 뛰어난 20대 남녀 배우의 출연이라는 점에서 시청률 얼마나 높을지 기대됩니다. 오는 7월 6일 수요일부터 KBS2에서 새롭게 방영될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수지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민여동생'이로서 배우와 가수 영역에 걸쳐 뚜렷한 성공을 했습니다. 김우빈은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를 차례로 히트시킨 경험이 있는 정상급 배우입니다. 수지 김우빈 조합은 그야말로 최강입니다. 함부로 애틋하게 작품을 통해 어떤 연기를 펼칠지 기대되네요.

 

 

[사진 = 수지 김우빈 출연하는 함부로 애틋하게는 KBS2에서 방영됩니다. 사진은 올림픽대로에서 바라본 KBS 본사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KBS2 새로운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출연이 주목 받기 쉬운 이유는 두 사람의 이름값이 화려하기 때문입니다. 배우로서 작품을 흥행시킬 파워가 있죠. 그보다 더 주목해야 할 점이 있다면 아마도 함부로 애틋하게가 KBS의 올해 상반기 최고의 흥행 드라마였던 태양의 후예 효과를 어느 정도 누리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출연했던 태양의 후예가 KBS2 수목드라마였기 때문입니다. 이 드라마가 얼마나 커다란 흥행을 했는지는 두말할 필요 없습니다. 한국과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죠.

 

 

아직까지는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출연이 태양의 후예처럼 한류 열풍을 이끌 강력한 콘텐츠가 될지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이 드라마가 TV에서 정식 방영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잠재적인 화제성은 어느 정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지가 소속된 걸그룹 미쓰에이가 중국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미쓰에이 멤버 중에 중국인 멤버가 있던 것도 미쓰에이 중국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미쓰에이는 수지 비중이 높은 그룹이죠. 이러한 배경을 놓고 보면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주목하기 쉽습니다.

 

다만, 저는 함부로 애틋하게 김우빈 출연의 상징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가 지금까지 주연으로 출연했던 영화들이 모두 흥행 성공했습니다. 2013년 영화 <친구2> 2014년 영화 <기술자들> 2015년 영화 <스물>이 손익분기점 돌파하면서 흥행 성공하게 되었죠. 영화 분야에서 승승장구중인 그가 2013년 SBS 드라마 <상속자들> 이후 3년 만에 공중파 TV 드라마에 출연한 것은 스크린에 이어 안방 시청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의도가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김우빈 출연했던 2014년 영화 <기술자들>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김우빈 상속자들 출연했을 때는 '떠오르는 배우'라는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그때는 2012~2013년 KBS2 드라마 <학교 2013>이 흥행 성공한지 얼마되지 않았던 시점이니까요. 하지만 그때와 지금의 김우빈은 다릅니다. 영화 3연속 흥행 성공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그의 스타성이 영화를 흥행시킬 영향력이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영화계의 새로운 흥행 보증 수표가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게 된 것은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출연은 아이돌에 대한 대중들의 잘못된 편견을 날릴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아이돌의 음악적 실력이나 배우로서의 자질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대중들에게 안좋게 평가된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음악적 실력에 대해서는 M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일밤 복면가왕을 통해서 '노래 잘 부르는 아이돌 가수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배우 영역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수지처럼 연기 잘하는 아이돌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중입니다.

 

특히 수지는 2013년 MBC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최상의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그 결과 2013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및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지 연기력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돌이 연기를 못한다는 편견은 잘못되었음을 알 수 있죠. 수지는 구가의 서 이후 3년 만에 공중파 TV 드라마에 출연하게 됐습니다.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출연의 화제성이 커졌습니다.

 

 

[사진 = 김우빈 출연했던 2015년 영화 <스물>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사진 = KBS2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7월 6일 첫 방송 됩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7월 6일 가리킵니다.]

 

 

[수지 프로필 간단 정리]

 

[김우빈 프로필 간단 정리]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드라마 커플 연기는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클 것입니다. 모처럼 드라마 주연 배우로 출연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함부로 애틋하게 작품이 시청자들에게 호평 받으면 두 배우의 가치가 더욱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지는 '국민 여동생'의 위상을 크게 높여갈 것이며 김우빈은 영화에 이어 드라마 분야까지 흥행시키는 영향력을 키우게 되겠죠. 특히 수지의 국민 여동생이라는 수식어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지 이후 국민 여동생이라고 할만한 여성 연예인은 걸스데이 혜리 이외에는 없다고 봅니다. 혜리 이전에 국민 여동생으로 불렸던 수지의 이번 드라마 맹활약이 주목됩니다.

 

더욱이 함부로 애틋하게는 대학생 기준으로는 주로 여름 방학 기간에 방영됩니다. 아마도 청년 세대에서 함부로 애틋하게가 많은 주목을 끌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 김우빈 출연이 높은 시청률로 이어질지 여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