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고창편 시청률 추이가 앞으로 어떨지 주목됩니다. 오는 7월 1일 오후 9시 50분부터 tvN에서 삼시세끼 고창편 1회가 방영됩니다.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남주혁 출연으로 관심을 모으는 삼시세끼 고창편 시청률 많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기존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고정 멤버로 출연했던 3인방에 남주혁까지 더해지면서 4인 체제가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신선하게 느껴질지 흥미롭네요. 그동안 tvN에서 다수의 프로그램을 히트시킨 나영석PD의 새로운 흥행작이 나타날지 벌써부터 삼시세끼 고창편 보고 싶습니다.
[사진 = tvN 삼시세끼 고창편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 (C) program.interest.me/tvn/3bobingochang]
삼시세끼 고창편 프로그램은 기존의 정선편 및 어촌편과는 전혀 다른 시리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해당 프로그램의 포스터를 통해 모내기 하는 모습이 공개된 것을 보면 농촌과 관련된 내용이 방영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 어촌편 멤버 3인방이 농촌 일을 하는 모습 자체가 새롭게 느껴집니다. 남주혁이 기존 어촌편 멤버 3인방과 어떻게 잘 어울릴지 여부도 궁금하고요. 다만, 고창이 서해안에 있다는 점에서 이번 삼시세끼 고창편이 어느 시점에서는 어촌 콘텐츠를 다룰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향후 삼시세끼 고창편에서 어떤 콘텐츠가 다루어질지는 알 수 없지만, 만약 4명의 멤버가 촬영하는 곳이 어촌과 가깝다는 전제에서는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에서 농촌과 어촌 콘텐츠를 종합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이렇게 된다면 기존 정선편 및 어촌편과 뚜렷한 차별화를 나타냅니다. 그동안 나영석PD가 연출했던 예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청했던 사람들에게도 신선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이 때문에 삼시세끼 고창편 시청률 좋아지지 않을까 싶은 예상을 해봅니다.
더욱이 삼시세끼 어촌편 기존 멤버 3인방 출연이 확정된 것은 보다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효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 유해진 삼시세끼 고창편 출연이 불투명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의 출연을 원했던 것을 보면 사람들은 어촌편 3인방을 모두 보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유해진 삼시세끼 고창편 출연 확정되면서 기존에 어촌편 즐겨봤던 시청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에 남주혁 효과까지 가세하면 시청률이 얼마나 높아질지 주목됩니다.
[사진 = 유해진 출연했던 2015년 영화 <베테랑>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기존 삼시세끼 어촌편도 그랬지만, 삼시세끼 고창편 차승원 유해진 비중이 클 것입니다. 두 사람이 함께 지낼때의 에피소드가 사람들에게 재미있게 느껴졌죠. 시청자들에게는 저절로 힐링이 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고요. 지난 어촌편에서는 차승원 요리와 유해진 낚시가 눈길을 끌었는데 이번에는 차승원이 고창에서 어떤 요리를 선보일지, 유해진이 무엇을 하며 출연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지 기대됩니다. 두 사람이 함께 뭉쳤다는 것만으로 삼시세끼 고창편 보고 싶은 느낌이 많이 납니다.
한편으로는 삼시세끼 고창편 시청률 대박 여부를 알 수 없는 요인이 있습니다. 동시간대에 경쟁하는 TV 프로그램이 여럿 있기 때문입니다. SBS 정글의 법칙 in 뉴칼레도니아, MBC 나 혼자 산다, Mnet 쇼미더머니5(Show Me The Money 5)와 경쟁하게 됐습니다. 정글의 법칙은 7월 1일에 뉴칼레도니아 편을 첫 방영하며, 같은 날에는 나 혼자 산다 선우선 출연분이 방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쇼미더머니5는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무시할 수 없겠죠. 여기에 삼시세끼 고창편 포함하면 금요일 저녁 9시 50분 이후에 시청할 가치가 충분한 프로그램이 여럿 있습니다.
과연 어느 프로그램이 좋은지는 시청자마다 생각이 다를 겁니다. 사람마다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취향이 다르니까요. 분명한 것은, 나영석PD 예능이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열렬한 관심을 끌었다는 점입니다. 과거의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1과 tvN 꽃보다 시리즈(할배, 누나, 청춘)가 히트했었죠. 이 때문에 나영석PD의 예능을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삼시세끼 고창편 향한 관심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 = 삼시세끼 고창편 1회는 2016년 7월 1일 오후 9시50분부터 자정까지 130분 동안 진행됩니다. 7월 2일 새벽 3시에는 삼시세끼 고창편 1회 재방송됩니다. (C) tvN 공식 홈페이지 일일 편성표(ch.interest.me/tvn/schedule)]
[사진 = 지난해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에서 삼시세끼 사진전 진행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tvN 삼시세끼에서는 정선편(이서진, 옥택연, 김광규 출연) 어촌편(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출연) 방영되었는데 이제는 고창편이 새롭게 편성됐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삼시세끼 고창편 7월 1일에 첫 회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7월 1일을 가르킵니다.]
삼시세끼 고창편이라는 이름은 더욱 잘 지어진 것 같습니다. 유해진이 극적으로 합류했던 시점까지는 삼시세끼 어촌편3으로 알려졌는데 실제로는 어촌편3가 아닌 삼시세끼 고창편입니다. 그러면서 모내기 하는 모습을 포스터로 다루었습니다. 어촌편 멤버들이 농촌에서 모내기 하는 모습이 기존 어촌편에서는 볼 수 없었는데 이번에는 다릅니다. 정선편 및 어촌편과 전혀 다른 새로운 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시세끼 고창편 게스트 출연 여부가 주목됩니다. 지난 정선편과 어촌편에서는 게스트 출연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어촌편 시즌1에서는 당시 게스트였던 손호준이 기상 악화로 만재도에 더 머무르면서 차승원&유해진과 잘 어울리더니 결국 고정 멤버가 되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다만, 이번 고창편은 출연자가 4명이라 '굳이 게스트가 필요할까?'라는 의문감이 없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프로그램이 신선한 활력을 받으려면 어느 시점에서는 게스트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삼시세끼 고창편 재미있을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