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차지연 거미와의 가창력 대결에서 또 이겼습니다. 3월 29일 JTBC에서 방영된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이하 슈가맨)'에서는 러브홀릭 지선 및 플라워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두 가수의 노래가 리메이크곡으로 새롭게 편곡된 것을 슈가맨 차지연 거미 맞대결 펼쳤습니다. 그 결과 10~40대 판정단 100명의 불 중에서 차지연 52불, 거미 48불이 들어왔습니다. 슈가맨 플라워 Endless 로코베리 편곡 또한 눈에 띕니다. 차지연 승리의 또 다른 원동력이었습니다.

 

 

[사진 = 차지연 (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2YOUPROJECT)]

 

슈가맨 차지연 승리가 의미있는 이유는 MBC 일밤 복면가왕 5연승 달성의 저력을 발휘했다는 점입니다. 아시다시피 그녀는 복면가왕 여전사 캣츠걸(이하 복면가왕 캣츠걸) 닉네임으로 출연하면서 17~21대 가왕이 됐습니다. 특히 1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당시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 생방송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귀뚜라미 조장혁과의 3파전 접전 끝에 이기면서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했습니다. 그 기세를 이번 슈가맨에서도 충분히 발휘하며 거미를 이겼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가창력에 대해서는 그동안 여론에서 호불호가 갈렸던 것이 분명합니다. 특히 그녀가 2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을 꺾고 5연승을 달성했을 때 포털 댓글에서 무수한 악플 세례를 받았습니다. TV 프로그램에서 노래를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복면가왕 캣츠걸보다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 가창력이 더 좋게 들렸을지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을 스튜디오에서 직접 관람보는 판정단 입장에서는 다릅니다. 판정단 결과상으로는 차지연이 KCM과의 노래 대결에서 이겼습니다. TV 시청자와 판정단 사이의 판단이 서로 다르다 보니 복면가왕 캣츠걸에 대한 가창력 호불호가 나타났습니다.

 

그랬던 차지연이 슈가맨을 통해 거미와의 맞대결에서 또 이겼습니다. 이는 차지연이 가왕급 가창력의 소유자임을 그녀의 뛰어난 노래 실력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 캣츠걸을 향해 악플을 날렸던 일부 누리꾼의 생각과 행동이 잘못되었음을 슈가맨 차지연 승리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슈가맨 차지연 노래는 그야말로 일품이었습니다.

 

 

[사진 =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페이스북 (C) facebook.com/2YOUPROJECT]

 

슈가맨 차지연 승리 원동력은 플라워 Endless라는 노래가 자신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노래를 들으면 들을수록 차지연의 파워풀하면서 생동감 넘치는 노래 표현력에 빠져들기 쉬웠습니다. 마치 여자 고유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을 정도로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슈가맨에서 리메이크 되었던 노래들 중에서 다시 듣기 좋은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슈가맨 로코베리 Endless 편곡이 기가 막히게 잘 되었더군요. 슈가맨 플라워 Endless 리메이크곡은 로코베리가 기본을 만들어줬다면 차지연이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으로 판정단 100명 중에 52명의 마음을 얻었습니다.

 

 

슈가맨 차지연 Endless 1절은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리메이크된 로코베리의 편곡이 저의 마음을 끌어들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곡보다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지연 목소리가 더욱 애절하게 들렸습니다. 2절에서는 차지연 특유의 파워와 감미로운 목소리가 노래 구간에 따라 서로 혼합이 되면서 감정이 최대한 전달됐습니다. 그러더니 노래가 클라이막스에 접어들면서 차지연 고음이 강하게 울려퍼졌습니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어우러지며 감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로코베리 편곡의 슈가맨 차지연 Endless 노래는그야말로 최고였습니다.

 

참고로 슈가맨 판정단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0대 : 차지연 15불, 거미 10불
20대 : 차지연 12불, 거미 13불
30대 : 차지연 10불, 거미 15불
40대 : 차지연 15불, 거미 10불
총합 : 차지연 52불, 거미 48불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에 있는 여전사 캣츠걸(차지연) 캐릭터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1월 달력.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5연승 신화가 완성되었던 때였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활약상 정리]

 

[차지연 프로필 간단 정리]

 

슈가맨 차지연 승리는 그녀의 노래 실력이 가왕급임을 증명한 것과 동시에 자신의 가창력이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경쟁력이 강하다는 것을 확인시켰습니다. 슈가맨과 복면가왕 같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는 지금의 추세를 놓고 보면 차지연의 가치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아울러 차지연 뮤지컬 공연을 직접 관람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겠죠.

 

플라워 출연 또한 반가웠습니다. 슈가맨을 통해서 Endless라는 명곡을 고유진 목소리를 통해 오랜만에 들어서 좋았습니다. 슈가맨 시청하면서 예전에 그 노래를 즐겨들었던 기억이 생생하게 떠올랐습니다. 기분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참고로 슈가맨은 매주 화요일 10시 50분 JT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