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엣가요제 솔지 두진수 2연승 달성했습니다. 지난 4월 8일 방영된 M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듀엣가요제 1회(아마도 정규편성 1회라고 봐야 할듯)가 여론의 커다란 화제를 모았습니다. 2015년 추석 특집, 2016년 설날 특집을 통해 파일럿으로 방영되었다면 이제부터는 정규적으로 방영됩니다. 특히 듀엣가요제 솔지 두진수 2016년 설날 특집에 이어 정규편성 이후의 첫 방송에서도 승리하면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주목을 끌게 됐습니다.
[사진 = MBC 듀엣가요제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duetfestival]
듀엣가요제 솔지 두진수 2연승은 지난 설날 특집 승리가 우연이 아닌 실력에 의한 '당연한 결과'였음을 입증했습니다. 2연승을 이어가야 하는 부담감을 무대에서 극복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1회에서는 8282(원곡 : 다비치)라는 노래를 듀엣으로 부르면서 436점(500점 만점)을 얻으며 다른 참가자들보다 더 많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솔지 두진수 8282 노래는 2위였던 루나 구현모 너를 위해(원곡 : 임재범) 435점보다 1점이 많았을 정도로 아슬아슬하게 이겼습니다.
솔지 두진수 8282 노래를 들어보면 전반부에서 두 사람의 애절한 보이스에서 빚어진 호흡이 잘 맞았습니다. 노래에서 표현되는 분위기가 생생하게 잘 나타났습니다. 1절까지는 67~68점까지 얻으면서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를 나타냈더니 갑자기 노래가 빨라지면서 점수가 끊임없이 높아졌습니다. 솔지 두진수 서로 고음을 내질렀을 때는 점수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그러더니 노래가 클라이막스에 접어들면서 솔지 두진수 보컬을 통한 열광적인 분위기가 나타났습니다. 그랬더니 점수가 435점에서 436점으로 오르면서 승리를 굳혔습니다.
듀엣가요제 솔지 두진수 승리는 두 사람의 고음에 열광했던 판정단이 많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난히 두 사람의 보이스가 높아졌을 때 표가 많이 누적됐습니다. 두 사람의 호흡이 척척 잘 맞다보니 고음이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듀엣가요제 솔지 두진수 고음을 들었던 판정단 500명 중에서 436명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 2015년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했던 EXID 솔지 (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홈페이지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littletv)]
듀엣가요제 솔지 두진수 2연승이 더욱 빛났던 것은 정규편성 첫 방송에서 대결했던 상대가 그야말로 강적이었습니다. 듀엣가요제 백지영 포함하여 루나(f(x)), 솔라(마마무), 강균성(노을), 민경훈, 제시와 맞붙었습니다. 특히 MC 백지영이 듀엣가요제에 참가했던 것이 정규편성 1회의 커다란 변수가 됐습니다. 다른 출연자들이 백지영 듀엣가요제 참가를 예상하지 못했을 정도로 그녀의 존재감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백지영 듀엣가요제 출연은 예상외로 판정단의 많은 공감을 얻지 못했습니다. 백지영은 일반인 참가자와 함께 내 사랑 내 곁에(원곡 : 김현식)를 불렀으나 401점을 얻으면서 1회 참가자 중에서 가장 낮은 점수에 그쳤습니다.
오히려 백지영보다는 루나의 가창력이 솔지를 위협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루나와 솔지는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가왕에 올랐던 경력이 있습니다. 솔지가 초대 복면가왕이었다면(복면가왕 자체검열 모자이크) 루나는 1~2대 복면가왕입니다.(복면가왕 황금락카 두통썼네) 루나 일반인 참가자와 함께 듀엣으로 너를 위해 부르면서 435점을 얻었습니다. 솔지가 노래 부르기 이전까지 가장 많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솔지는 두진수라는 일반인 참가자와 함께 436점 얻으면서 정규편성 1회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사진 = MBC 듀엣가요제는 일반인 참가 가능합니다. <터치 MBC앱>을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C) 듀엣가요제 공식 홈페이지 듀엣 지원(imbc.com/broad/tv/ent/duetfestival)]
[사진 = MBC 듀엣가요제 정규편성 1회는 4월 8일에 방영됐습니다. (C) 저의 스마트폰)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듀엣가요제 솔지 루나 공통점은 복면가왕 우승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듀엣가요제 1회 결과]
[솔지 프로필 간단 정리]
듀엣가요제 솔지 2연승은 그녀의 가창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또 입증했습니다. 복면가왕 파일럿, 듀엣가요제 파일럿(설날 특집) 우승자이자 두 프로그램의 정규편성을 도모했던 활약상을 놓고 보면 그녀의 가창력이 이제는 한국 정상급으로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박정현, 거미, 양파, 소찬휘가 여자 가수들 중에서 가창력이 뛰어난 인물로 꼽혔는데 이들의 뒤를 이을 인물이 아마도 솔지인 것 같습니다. 적어도 한국의 20대 여자 가수 중에서는 솔지 가창력이 가장 돋보였습니다.
오는 4월 15일 방영될 듀엣가요제 2회에서는 현진영, 조권(2AM), 정은지(에이핑크), 에릭남, 서인영이 새롭게 출연합니다. 이들은 솔지, 제시와 함께 1위를 다툽니다. 제시의 경우 1회에서 판정단 선택에 의해 다음 방송 출연 자격을 얻으면서 2회 출연이 성사됐습니다. 과연 솔지 3연승 달성할지 아니면 다른 출연자가 일반인 참가자와 함께 승리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