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재단에서 코칭스태프로 참여하는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기자 간담회를 다녀왔습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기자간담회는 YKK 홀딩 아시아, YKK 한국주식회사가 레알 마드리드 재단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라고 합니다. 최근 한국에서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치가 지도하는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을 진행했는데 과연 프로그램인지 알고 싶어서 기자 간담회를 찾았습니다.
지난 11월 5일 목요일 더 팔래스 서울 호텔 (The Palace Hotel Seoul) 1층 로얄볼룸에서는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습니다. 이날은 YKK 홀딩 아시아 소개, YKK 한국 주식회사 소개, 레알 마드리드 재단 및 축구 클리닉 소개를 통하여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소년 축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축구 프로그램이지?'라는 생각이 들기 쉬울 겁니다. 저도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자 3천 개 이상의 축구 포스팅 작성했던 블로거로서 YKK 어린이 축구 클리닉 향한 궁금증을 느꼈습니다.
유소년 축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어린 나이에 축구 기본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완성도를 높이며 실전에서 능수능란하게 활용해야 개인 축구 실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및 청소년 연령대에서 새로운 축구 기술을 습득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유소년 축구가 중요하죠. 축구 실력이 뛰어난 유망주들이 많을수록 한국 축구 연령별 대표팀의 경기력 퀄리티가 점점 좋아질 것이며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하는 연령별 월드컵 대회에서 두각을 떨칠 수 있습니다. 그 선수들이 나중에는 유럽 축구에 진출하면 자신들의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0대 유망주 영입에 관심을 기울이는 유럽 축구 클럽 관련 이슈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 선수의 무한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기력 향상을 꾀하며 클럽의 주축 선수로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럽 축구에서 10대 유망주 중요성은 앞으로도 클 것입니다. 물론 한국 축구도 마찬가지죠. 자국 축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어서 유소년 축구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프로그램 운영에 반가움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은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이라는 콘셉트로 주로 10~14세 대상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축구 클리닉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주최는 YKK 홀딩 아시아, 공동주최는 YKK 한국주식회사, 코칭스태프는 레알 마드리드 재단으로서 소외계층 아이들과 축구 코치들을 타겟으로 축구 클리닉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은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치들이 진행하는 3시간 훈련에 참여하여 인생에 한번뿐인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어린 시절에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치로부터 축구를 배웠던 추억을 먼훗날에 떠올릴 수 있겠죠.
이와 더불어 아이들이 축구 클리닉을 통하여 축구와 인격형성 및 사회적 기능을 배우는 것, 한국 코치들에게는 세계적인 축구 클럽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치들과 함께 훈련 합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은 11월 5일 기자간담회에 이어 오후 3시부터 고양종합운동장, 11월 6일 대화인조잔디축구장, 11월 7일 백석인조잔디축구장에서 진행됐습니다. 11월 5일이 코치 클리닉이었다면 11월 6일과 7일에는 어린이 클리닉 세션이 펼쳐졌습니다. 30명의 지역 코치들과 250명 이상의 소외계층 아이들이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치들과 함께 만나고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YKK는 레알 마드리드 재단과 파트너 관계를 맺으며 한국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인생 단 한번뿐인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공식적인 행사에 앞서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관련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2007년부터 시작됐던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어떤 분위기에서 개최되었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은 인도, 인도네이사,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스리랑카,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진행됐습니다. YKK 홀딩 아시아는 불우한 아이들에게 행복하면서 교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매년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개최했습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시작된 뒤 VIP 소개 및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손 잉 YKK 아시아 그룹 지역 마케팅 매니저, 이호관 YKK 한국주식회사 HR&GA 부서 선임
오가와 노리유키 YKK 한국 주식회사 대표이사, 루이스 페르난데스 레알 마드리드 재단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무소 이사
파블로 고메즈 레벤가 레알 마드리드 재단 수석코치, 이웅규 고양 Hi FC 단장
VIP 소개된 뒤에는 유니폼 교환식을 가졌습니다. 오가와 노리유키 YKK 한국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루이스 페르난데스 레알 마드리드 재단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무소 이사가 서로의 유니폼을 교환했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유니폼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지며 포토타임을 가졌습니다.
그 이후에는 이호관 YKK 한국주식회사 HR&GA 부서 선임과 이웅규 고양 Hi FC 단장이 사인볼과 유니폼을 교환했습니다.
루이스 페르난데스 레알 마드리드 재단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무소 이사와 이웅규 고양 Hi FC 단장도 유니폼 교환식 사진촬영에 임했습니다.
이호관 YKK 한국주식회사 HR&GA 부서 선임은 YKK 홀딩아시아에 대하여 소개했습니다.
YKK 주식회사는 우수한 패스너 및 건축 제품을 개발, 제조,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현재 유럽,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에 위치한 국가 등 71개국의 다양한 사업 개발에 종사하는 111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1991년 설립된 YKK 홀딩 아시아는 지역 관리 사무소이자 YKK 주식회사의 아시아 지역 본부입니다. YKK는 18개국에서 광범위한 운영을 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자회사들을 지원합니다.
레알 마드리드 재단과 YKK는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한국에서 2015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오가와 노리유키 YKK 한국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YKK 한국 주식회사를 소개했습니다.
YKK 한국주식회사는 1977년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패스너 제품 제조 및 판매(지퍼, 스냅 & 버튼, TFM 등)을 사업분야로 합니다. 의류, 가방, 신발, 자동차 부문에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했습니다. YKK 한국주식회사 본사는 서울, 영업소는 울산, 제조 공장은 평택에 소재합니다. YKK 창립자 요시다 타다오 기업 철학인 "선의 순환"을 기반으로 '고객이 만족하고, 이익을 내며, 사원을 보다 행복하게 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라는 원칙 아래 사업을 진행합니다.
YKK 한국주식회사는 "토털 패스닝 솔루션 기업"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회 및 한국경제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YKK 한국주식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일 축제한마당 같은 행사에 참여했으며 지역사회에 대한 기부, 친환경활동, 패션스쿨지원 등의 CSR 활동을 했습니다.
루이스 페르난데스 레알 마드리드 재단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오피스 이사는 레알 마드리드 재단 및 축구 클리닉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영상을 지켜보며 축구가 만국 공통어임을 실감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이 멀게 느껴질지 몰라도 축구를 통해서 서로 화합할 수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은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진행됐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치들이 지도하는 축구 클리닉 참가했던 어린이들에게는 축구를 통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겠죠.
파블로 고메즈 레벤가 레알 마드리드 재단 수석코치도 레알 마드리드 재단 및 축구 클리닉에 대한 연설을 했습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끝난 뒤에는 선물을 받았습니다. YKK 한국주식회사 터치펜, 핸드폰 목걸이, 초콜릿이 선물에 들어 있었어요.
레알 마드리드 재단 코칭스태프가 참여하는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은 한국에서 개최된 것만으로 반가운 일입니다. 축구 클리닉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세계적인 축구 클럽 코칭스태프에게 축구를 배우며 성장할 수 있으니까요. 미래에 축구 선수가 되고 싶어하는 어린이라면 '나도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싶다', ' 언젠가는 나도 유럽에서 축구 선수 생활을 하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가지며 자신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또는 축구를 취미로 즐기는 어린이라면 지금까지 접했던 것과 차원이 다른 색다른 체육활동을 통해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을 것입니다.
우수한 패스너 및 건축 제품을 개발, 제조,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주)YKK의 CSR 프로젝트 통해서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 마련된 것은 박수 받아야 마땅합니다. 이번 클리닉에 참여했던 어린이라면 거의 대부분 축구하는 것을 좋아할텐데 그들에게 '의미있는 동기부여'가 제공된 것 같습니다. YKK 아시아 그룹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한국 축구 발전에 긍정적 도움이 되었던 프로그램임을 기자 간담회 현장에서 실감했습니다.
*이 글은 YKK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