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하와이 홍지민 정체 드러났습니다. 1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연필 (유력 인물 : 자두)에게 15표 차이로 밀렸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하와이 홍지민 말하는대로 노래는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말하는대로 원곡 가수는 처진 달팽이입니다. 유재석 이적 2011년 MBC 무한도전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에서 불렀던 노래를 4년 뒤 복면가왕에서 홍지민이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소화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려는 복면가왕 하와이 노래 모습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사진 = 홍지민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홍지민 말하는대로 불렀던 이유는 출산 이후 산후우울증 때문이었습니다. 그것을 벗어나기 위해 처진 달팽이가 불렀던 말하는대로 복면가왕에서 직접 부르게 되었죠. 공교롭게도 홍지민 출산 이후 첫 복귀 무대가 복면가왕입니다. 10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빅마마 출신 이영현 (복면가왕 트리케라톱스) 이겼던 이변을 연출하면서 승승장구한 끝에 10대 & 11대 복면가왕을 휩쓸었습니다. 10대 & 1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사람들에게 실력으로 증명하는 의도가 강했다면 12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자신의 내면적인 메시지를 전하려는 목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와이씨는 약간 오버하듯이 부르는게 나의 모든 것을 부르고 떠나겠다는 것이 더 좋은 점수를 받게 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작곡가 김현철)

 

이러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작곡가 김현철 외에도 더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하와이 홍지민 말하는대로 노래는 기존에 복면가왕에서 선보였을 때의 진지하거나 혹은 폭발적인 흥을 발휘했을 때와 완전히 달랐습니다. 마치 자신의 아픈 사연을 공개하면서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흥미롭게도 홍지민 뮤지컬 신데렐라 출연자입니다. 9월 12일부터 시작했던 뮤지컬 신데렐라에 홍지민이 마리 역으로 출연합니다. 그 뮤지컬에는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으로 활발히 출연했던 B1A4 산들 크리스토퍼라는 남자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산들 12대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 합류하지 못한 것이 아마도 뮤지컬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 홍지민까지 한동안(?) 복면가왕에 출연하지 않게 되었더군요. 그렇다고 홍지민이 뮤지컬 때문에 복면가왕 물러났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말하는대로 잘 불렀기 때문에 13대 복면가왕 결정전 출연했을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녀는 이제 연기에 많은 에너지를 발휘하게 됐습니다.

 

 

[사진 = 2015년 1월 무한도전 사진전 서울 전시장에서 등장했던 유재석 모형 (C) 나이스블루]

 

개인적으로는 말하는대로 노래가 복면가왕에서 등장할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등장했던 노래가 그것도 복면가왕 가왕이 직접 무대에서 부를 줄은 몰랐어요. 말하는대로 라는 노래가 역시 명곡임을 느끼게 됩니다. 지금도 무한도전 가요제 노래가 음원 차트 1위(멜론 차트에서는 이유 갓지 않은 이유 -박명수, 아이유- 가 불렀던 레옹 1위 기록중)에 있는 것을 보면 무한도전 영향력이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복면가왕에서는 홍지민 말하는대로 감동적으로 불렀어요.

 

 

복면가왕 하와이 홍지민 이제는 많이 유명한 것 같습니다. 그녀가 복면가왕 출연하기 이전까지만 해도 뮤지컬 배우 홍지민 아는 사람이 지금에 비하면 많지 않았을 겁니다. 뮤지컬 낯설게 느껴지는 분이라면 홍지민 모를 수도 있어요. 그런데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홍지민 전국구 스타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복면가왕 하와이 닉네임으로 출연하면서 빼어난 가창력과 재치 넘치는 흥을 과시하며 자신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홍지민 복면가왕 출연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아마도 홍지민은 복면가왕에서 강조하는 '편견을 깨자!' 메시지에 잘 어울리는 인물일 것입니다. 복면가왕이 최고의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가왕으로 뽑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수에게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목록을 봐도 홍지민 이전까지는 전원 가수였습니다. 그런데 홍지민은 가수가 아닙니다. 복면가왕에서 비 가수가 사상 처음으로 가왕이 되면서 그것도 2주 연속 해냈습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복면가왕 하와이 10~12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홍지민 프로필 간단 정리]

 

홍지민 복면가왕 출연은 비 가수 출신들에게는 상당한 자극이 되었을 겁니다. 그들은 홍지민을 떠올리며 '나도 복면가왕이 될 수 있다'는 동기부여가 생겼을 것 같습니다. 노래가 본업인 가수에게 유리함이 있는 복면가왕에서 비 가수가 맹활약 펼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홍지민은 빅마마 출신 이영현부터 엑소 첸 (복면가왕 기타맨)까지 가수 여러 명과의 맞대결에서 이겼습니다. 홍지민이 선구자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비 가수 출신이 복면가왕에서 가수들을 이기면서 '제2의 홍지민', '제3의 홍지민' 나타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그 시점이 빨라질지 늦어질지 알 수 없습니다만 복면가왕을 통해서 여러 편견이 깨지는 것 같습니다. 홍지민 가창력 복면가왕에서 정말 대단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5.09.14 0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방송을 못 봤는데 가왕이 바뀐 모양이로군요
    역시 홍지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