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나비부인 낯익은 목소리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서영은 특유의 맑은 목소리와 비슷했기 때문이죠. 과연 그녀가 서영은 맞는지 아닌지 아직 정체가 드러나지 않았으나 그럴 가능성이 꽤 있어 보입니다. 이미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복면가왕 나비부인 서영은 목소리임을 눈치챘으니까요. 물론 복면가왕 나비부인 출연자가 서영은 모창을 하는 인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나비부인 서영은 예상합니다.
[서영은 간단 프로필]
개인적으로는 서영은 복면가왕 출연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오래전부터 서영은 노래를 좋아했기 때문이죠. 과거에 운영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서영은 노래를 유료 구입하면서 배경음악으로 설정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서영은 히트곡 즐겨 듣고 있고요.(현재는 '천사'라는 서영은 노래를 계속 듣습니다.) 저에게 서영은이라는 가수는 노래를 통해서 언제나 저의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존재였습니다. 서영은 노래 특징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위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저 혼자만 이러한 생각을 하지 않을 겁니다. 서영은 히트곡 많은 이유는 그녀의 노래를 통해서 활기찬 삶을 보내려는, 자신에게 찾아온 시련을 이겨내려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에게 서영은 목소리가 익숙합니다. 저 같이 서영은 노래를 즐겨 듣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복면가왕 나비부인 정체 서영은 예상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그녀의 목소리가 대중적으로 익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쩌면 복면가왕 나비부인 서영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노래를 부르는 출연자들이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복면가왕 나비부인 출연자는 서영은 향수를 전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목소리 때문에 서영은 느낌이 많이 납니다. 그녀가 1라운드에서 노래 부르면서 약간의 기교를 부렸을지 몰라도 전체적으로는 자기 목소리였습니다. 서영은 가능성이 꽤 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C)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나비부인 1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어릿광대 김동욱 출연자와 함께 Be happy (원곡 : 정태우&장나라) 불렀습니다. 자신의 노래로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52표를 얻고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상남자 (유력 인물 : 임형주)와 맞붙게 됐습니다.
1라운드에서는 김동욱 가창력이 예상외로 돋보이면서 47표를 얻었습니다만 복면가왕 나비부인 출연자의 안정된 창법이 판정단의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녀의 맑은 목소리는 서영은 같았습니다.
어쩌면 복면가왕 나비부인 상남자 2라운드가 흥미진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출연자 가창력을 놓고 보면 노래에 대해서는 다른 누구에게 지지 않을 실력을 갖췄습니다. 2라운드에서 쉽게 떨어질만한 인물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복면가왕에서 김연우 배다해 1라운드 맞대결이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을 명장면으로 회자되었다면 복면가왕 나비부인 상남자 맞대결은 어떻게 연출될지 다음 주가 기대됩니다. 과연 두 사람의 정체가 각각 서영은 임형주 맞을지 여부도 주목되고요.(BUT 다음 주 정체 공개될지 안될지는 저도 모름)
[12대 복면가왕 1라운드 결과]
"나비부인님께서는 노래 경험 풍부하신 분입니다. 100% 가수인 것 같아요. 심지어 제가 좋아하신 목소리를 갖고 계신 가수분이기도 합니다." (작곡가 김형석)
"여자분(나비부인)은 음악한지 상당히 오래된 것 같아요. 원 가사도 알고 원 노래를 잘 알아야 부를 수 있는 노래거든요.(Be happy) 그러나 요즘에 이런 무대에서는 오랜만에 서보는 나이는 저보다 후배에 있는 분 같습니다"(작곡가 김현철)
어쩌면 작곡가 김형석, 김현철은 복면가왕 나비부인 정체 대략 예상했는지 모릅니다. 서영은이라는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복면가왕 나비부인 서영은 예상되는 듯한' 힌트를 던져줬습니다. 서영은 목소리는 그녀의 수많은 히트곡을 놓고 보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더욱이 서영은은 김현철보다 나이가 어리고(서영은 1973년생, 김현철 1969년생) 데뷔년도에서도 서영은이 늦습니다.(서영은 1998년, 김현철 1989년 데뷔) 과연 복면가왕 나비부인 서영은 맞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