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첸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11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취중진담 (원곡 : 전람회) 부르면서 복면가왕 장미 신효범 제압했습니다. 아이돌 멤버가 데뷔 27년 차 가수를 이긴 것은 매우 의외입니다. 그것도 신효범 상대로 말입니다. 엑소 첸 취중진담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만 신효범 이긴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비록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첸은 복면가왕 하와이 (추정 인물 : 홍지민)에 밀려 가왕 자리에 오르지 못했으나 자신이 가창력 뛰어난 가수임을 실력으로 말해줬습니다.
[엑소 첸 간단한 프로필]
어쩌면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첸은 운이 좋았다면 11대 복면가왕이 될 수 있었습니다. 첸 취중진담 노래가 좋았어요. 하지만 가왕이 되기에는 10대 복면가왕 하와이 저력이 대단했습니다. 복면가왕 하와이 출연자가 자신의 방어전에서 파워풀한 가창력을 뽐내다보니 2연승 달성이 손쉬웠던 반면에 엑소 첸은 2~3라운드에서 선전했음에도 하와이 출연자의 아우라에 밀렸습니다. 만약 엑소 첸 11대 복면가왕 되었다면 '가왕 자격이 충분하다'는 여론의 반응이 지배적이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엑소 첸 취중진담 노래가 압도적으로 좋았어요.
엑소 첸 복면가왕 출연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이돌 가수가 가요계 대선배를 꺾을 정도로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을 많은 시청자들에게 실력으로 보여줬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중인 가수 및 데뷔를 앞둔 연습생들에게는 엑소 첸 복면가왕 맹활약을 보면서 '나도 무대에서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다'는 좋은 동기부여를 얻었을 겁니다. 그와 더불어 아이돌 가수 향한 세상의 편견을 확실하게 날렸습니다.
특히 아이돌 가수 노래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중에는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첸 열창하는 모습을 보면서 '엑소 메인 보컬 맡는 친구가 노래를 잘 부른다'고 느끼는 사람이 꽤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엑소의 메인 보컬로 활동중인 첸 가창력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극찬할 것입니다. 물론 누군가는 엑소 첸 칭찬받는 것을 불편하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엑소 첸 취중진담 열창하는 모습과 더불어 3라운드까지 올라왔던 과정을 방송으로 제대로 지켜봤던 시청자라면 엑소 첸 노래 실력을 칭찬할 것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 (C)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의 취지는 '편견에서 벗어나자'는 것입니다. 복면가왕 1라운드 시작하기 전 오프닝 멘트에서 편견을 깨자는 메시지가 강조되는 것을 보면 그동안 대중들에게는 '아이돌 가수가 노래를 못부른다'는 편견이 만연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수혜자는 아이돌 가수입니다.(특히 걸그룹 멤버들) 그들이 복면가왕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면서 아이돌 가수 노래 실력에 대한 사람들의 의구심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첸도 그것에 기여를 했죠.
"기타맨 장점은 음이 쭉 길게 나올 때 마지막 음까지 갖고 간다는거에요. 장래가 너무너무 촉망되는 보컬의 자질을 갖고 있어요."
작곡가 김형석은 복면가왕 하와이 방어전 마친 뒤 연예인 판정단 소감 때 기타맨 엑소 첸에 대하여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첸 가창력에 대하여 앞으로의 잠재력이 풍부한 인물임을 극찬했습니다. 비록 첸은 하와이 출연자와의 판정 끝에 패했으나 김형석은 기타맨에게 투표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다음에 어떤 노래를 부를까 기대했습니다."라는 것이 김형석의 의견이었습니다. 이는 엑소 첸이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라는 장점이 강력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김형석 멘트를 들으면서 엑소 첸은 가창력 좋은 가수의 레벨을 넘어선 인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 = 지난 2년 동안의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목록. 엑소는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엑소가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 가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C) 서울가요대상 공식 홈페이지(awards.sportsseoul.com)]
복면가왕 엑소 멤버 출연은 의미있는 일입니다. 대한민국 정상급 아이돌 가수의 복면가왕 출연 가능성을 예상할 수 있으니까요. 이미 엑소 수호가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전례가 있으나 판정단으로서 자신의 의견을 전하는 것과 무대에서 가면을 쓰고 노래를 부르면서 출연하는 것은 다릅니다. 엑소 메인보컬 첸이 복면가왕에서 직접 노래를 부르면서 3라운드를 넘어 11대 복면가왕 결정전까지 진출한 것을 보면 대형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복면가왕에 등장할 가능성이 큽니다. 복면가왕 스케일이 점점 커진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제는 복면가왕 기타맨 엑소 첸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임을 많은 사람들이 느꼈을 겁니다. 아이돌 가수중에 뛰어난 가창력 발휘하는 실력자들이 많다는 것을 항상 복면가왕을 볼 때마다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