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하와이, 연승 꼭 필요한 이유

복면가왕 하와이 과연 클레오파트라 김연우처럼 끊임없이 연승 행진을 질주할지 주목됩니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이후 가왕에 올랐던 이정 (복면가왕 퉁키) 멜로디데이 여은 (복면가왕 고추아가씨)이 2연승에 실패했던 것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하와이 연승 행진은 과연 언제까지 이어질지 기대하기 쉽습니다. 빅마마 출신 이영현 (복면가왕 트리케라톱스) 이겼던 복면가왕 하와이 저력을 놓고 보면 여자 클레오파트라가 될 만한 잠재력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연승 행진이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닙니다.

 

 

[사진 = 복면가왕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하와이 연승 필요한 이유는 여럿 있습니다. 그녀의 커리어 발전 및 프로그램의 흥행을 위해 연승이 필요한 것은 분명합니다. 또 하나가 더 있다면 지난 10대 복면가왕 되었을 때의 복면가왕 판정단 막귀 논란 잠재울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하와이 출연자가 1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왕에 걸맞는 가창력을 과시하며 2연승 성공하면 복면가왕 판정단 막귀 논란이 수그러들 여지가 있습니다. 비록 가왕 수성에 실패할지라도 무대에서 최선을 다해 노래를 부르면 그녀의 가창력을 가왕급이라고 치켜 세우는 사람들이 많을 수도 있겠죠.

 

 

10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계기로 불거졌던 복면가왕 판정단 막귀 논란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바라봐야 합니다. 현장에서 출연자의 노래를 듣는 일반인 & 연예인 판정단 99명이 TV로 복면가왕 보는 시청자들과 다른 환경에서 노래를 접하기 때문입니다. TV로 노래를 듣는 것과 현장에서 직접 노래를 접하는 것은 차이가 있을 겁니다. 축구와 야구 같은 스포츠 경기를 현장에서 보는 것과 TV로 시청할 때의 느낌이 서로 다르듯이 말입니다. 그래서 복면가왕 판정단 막귀 논란이 지금 시점까지만을 놓고 보면 약간 지나친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판정단 막귀 논란이 불거졌다는 것은 무대에서 노래를 잘 불렀음에도 탈락했던 출연자의 안타까움에 공감하는 사람이 많았다는 뜻입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이영현 탈락입니다. 이영현이 1라운드에서 맞대결 펼쳤던 상대가 바로 복면가왕 하와이 출연자였습니다. 당시 결과는 복면가왕 하와이 53표, 이영현 46표였습니다. 이 결과에 납득하지 않는 시청자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하와이 10대 복면가왕 선발전 활약상]

 

복면가왕 하와이 고추아가씨 결과를 두고 판정단 막귀 논란이 불거진 것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 출연자의 노래 결과에 공감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여은이 하와이보다 노래를 잘 불렀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복면가왕 하와이 51표, 여은 48표였습니다. 끝내 여은은 복면가왕 2연승 실패했죠. 이렇다보니 복면가왕 하와이 가왕이 된 과정에 대하여 의구심을 품는 사람이 없지 않으리라 짐작됩니다.

 

 

저는 복면가왕 판정단이 TV로 프로그램 시청하는 사람보다 노래를 정확하게 듣는다고 믿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현장에서 직접 노래를 들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생각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저 스스로 납득하지 않는 결과가 복면가왕에서 연출될 때가 있으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복면가왕에서 10표 차 이내의 결과가 끊임없이 연출되는 것을 봐도 말입니다.

 

복면가왕이 꾸준히 인기를 얻으려면 복면가왕 판정단 막귀 논란은 수그러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복면가왕 하와이 연승이 꼭 필요하게 됐습니다. 그녀가 가왕급에 걸맞는 노래를 과시해야 비로소 복면가왕 하와이 향한 대중적인 호감도가 높아지겠죠.

 

[1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복면가왕 하와이 출연자는 1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2연승을 목표로 하게 됐습니다. 현재까지 11대 복면가왕 2라운드에 진출했던 4명의 출연자 중에서 한 명과 격돌하게 됩니다. 복면가왕 해바라기, 복면가왕 기타맨, 복면가왕 장미, 복면가왕 샤방스톤 출연자 중에 한 명이 2라운드와 3라운드를 통해서 하와이와 11대 복면가왕을 다투겠죠.

 

그중에 복면가왕 장미 정체 신효범으로 추정되는 분위기입니다. 과연 신효범일지 알 수 없습니다만 신효범 특유의 파워풀한 고음과 노련한 가창력이 돋보이더군요. 그녀와 2라운드에서 맞붙을 복면가왕 샤방스톤 출연자 또한 노래 내공이 만만치 않은 인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2라운드와 3라운드를 모두 이기는 출연자 중에 누군가 가왕급 가창력을 발휘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 출연자를 상대로 2연승 노리는 복면가왕 하와이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아니면 그녀의 정체가 공개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