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착불택배, 편의점 활용 시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

착불택배 보내야 하는 상황이 왔을때 과연 어느 장소에서 보낼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동안 선불로 택배 많이 보냈던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그 방식이 착불로 바뀐다면 어디서 보내면서 어떻게 이용할지 궁금하기 쉽죠. 착불택배 뜻은 물건을 받을 다른 사람이 운임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선불이 물건을 보내는 사람이 운임비를 내는 형식이라면 착불은 그 반대이며 선불과 더불어 편의점 택배 이용이 가능합니다.

 

CU, GS25에서는 포스트박스(Postbox) 단말기를 통해 착불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택배 받을 사람이 운임비를 내야 한다면 착불택배 이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착불택배 방법 모를 때가 있습니다. 선불로 택배 보내는 방식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지금까지 선불 형식으로 택배를 보냈습니다. 착불택배 편의점 택배로 보내는 방법을 알고 있으나 상대방이 운임비 내는 것을 부담스럽게 느낄까봐 제가 돈을 지불했었죠. 착불택배 보낸적이 없는데 그 방법을 어떻게 아는지 의아하게 생각할 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운영업체 CVSnet 홈페이지 통해서 택배 예약 여러 차례 이용했던 분이라면 착불택배 잘 아실지 모르겠네요.

 

 

CVSne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에 여러 메뉴들이 가로 방향으로 나열되어 있는데 왼쪽 두 번째에 있는 '서비스 예약'에서 '인터넷예약신청' 누르시면 됩니다.

 

 

인터넷예약신청 통해서 자신이 택배 보낼 물건의 품목을 선택하거나 물품가액, 예약명을 표기합니다. 그 이후에는 보내는 분, 받는 분 입력하면 됩니다.

 

이쯤에서 '택배예약 꼭 해야 하나요?'라고 궁금하게 생각하는 분이 있을 겁니다. 저는 CVSnet 홈페이지 통해서 택배예약하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예약 시 마일리지 200원 적립 및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또한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입력 절차까지 더 간편해지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본인 확인 절차가 번거롭게 느껴지지 않게 되니까요.

 

 

보내는 분, 받는 분을 입력한 뒤에는 배송요청사항에 이어 선불, 착불이라고 적혀있는 곳이 있습니다. 만약 착불택배 보낸다면 착불 선택하시면 됩니다. 착불 배송 시 편의점택배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구간(0~2Kg까지) 착불 수수료 300원이 더 붙는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했을 때 택배 예약 가능합니다. 선불과 착불 선택할 수 있어요.

 

 

CVSnet 홈페이지 FAQ에 접속했더니 착불과 관련된 답변이 있더군요. 편의점에서 착불 서비스 시행중인 것과 더불어 도선료가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착불서비스가 불가라는 것이 언급됐습니다. 서비스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택배예약 시 선불, 착불 여부를 선택한 뒤에 CU 또는 GS25에서 택배 보내시면 됩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문화충전은 12월에도 계속됩니다. 12월 문화충전은 11~12월 접수 운송장으로 응모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당첨자는 2015년 1월 7일 발표되며 문화충전 혜택은 외식상품권 5만원(80명) 공연티켓 1인 2매(300명 이상)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요 공연 중에서는 <원스><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올슉업><도로시밴드>가 있으며 추후 개봉 예정인 영화 <워킹걸><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는 뮤지컬이나 연극, 영화 같은 다양한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문화충전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착불택배 까지 가능해서 다른 사람에게 택배 보낼 때 유용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