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노트4 후기, 어느 색상이 최고?

삼성전자 최신형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 후기 올립니다. 갤럭시의 4번째 노트 시리즈 갤럭시노트4 색상 총 4가지입니다. 차콜 블랙, 브론즈 골드, 블라섬 핑크, 프로스트 화이트로 나뉘어지죠. 해당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어느 색상으로 구입할까?' 고민하기 쉬울 겁니다. 저는 정답이 없다고 봅니다. 사람마다 개인 취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4 후기 올리면서 저의 글이 색상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갤럭시노트4 색상 중에서 흰색과 검은색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스마트폰 색깔입니다. 이 제품에서는 금색, 분홍색 색상까지 마련됐습니다. 각각 고급스러움, 산뜻한 이미지를 표현하죠. 4가지 색상이 어떻게 다른지 저의 갤럭시노트4 후기 올립니다.

 

 

갤럭시노트4 모습입니다. 저는 4가지 색상을 모두 다 봤으며 제품이 어떤지 살펴봤습니다. 왼쪽 시계 방향 순으로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라섬 핑크, 차콜 블랙 순서입니다. 4가지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됩니다. 깨끗한 것을 쓰고 싶다면 프로스트 화이트, 스마트폰으로 럭셔리함을 추구하고 싶다면 차콜 블랙, 고급스러운 것이 좋으면 브론즈 골드, 산뜻하면서 특색 넘치는 제품이 좋다면 블라섬 핑크가 어울리겠죠.

 

4가지 색상을 살펴보면서 갤럭시노트4 디자인 어떤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삼성전자 스마트폰 디자인에 대하여 부정적인 여론이 우세했으나 갤럭시 알파 공개 이후부터는 달라질 조짐을 보였더니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동시에 출시되면서 역전됐죠. 이제는 삼성 스마트폰 디자인 긍정적인 반응이 더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향상을 위해서 나날이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저의 갤럭시노트4 후기 통해서 드러나는 제품 디자인의 공통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후면 커버에 가죽 느낌이 나는 무늬가 새겨졌습니다. 갤럭시S5,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펀칭 패턴이 적용되었는데 쉽게 표현하면 도트무늬입니다. 갤럭시 알파는 +무늬로 바뀌었죠. 갤럭시노트4는 가죽을 표현하면서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노트 시리즈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에서 고급형에 속하는 만큼 고성능 스펙과 비싼 가격에 걸맞는 무늬를 선보였습니다. 제품 공개 당시 갤럭시노트4에 대한 여론의 입소문이 좋았죠.

 

그렇다면 이제부터 4가지 색상에 대한 사진을 계속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라섬 핑크, 프로스트 화이트, 차콜 블랙, 브론즈 골드 순서로 올리겠습니다.

 

 

블라섬 핑크 후면입니다. 하얀색과 헷갈리기 쉬우나 실물로 봤더니 옅은 핑크색이더군요. 색깔을 짙게 표현하지 않은 것은 촌스러움을 피하려는 의도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의 생각일 뿐이지만요.

 

 

다른 각도에서 바라봤을 때는 이런 모습이고요.

 

 

전면 모습도 핑크색입니다.

 

 

S펜도 핑크색. 갤럭시노트4 색상 4가지의 특징은 스마트폰 색깔과 S펜 색깔이 서로 동일합니다.

 

 

이 사진은 갤럭시노트4 화이트 후면입니다. 핑크색 제품과 색상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각선에서 바라본 모습은 이렇습니다. 제품이 깔끔합니다.

 

 

전면 모습은 이렇습니다. 상단과 하단 모두 하얀색입니다. 제가 사진은 이렇게 올렸습니다만 하얀색 제품은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밝은 화면 때문인지 전면 상단과 하단 색깔이 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화면 몰입도를 높이기 좋은 장점이 있죠.

 

 

이번에는 갤럭시노트4 차콜 블랙 모습을 올립니다. 화이트와 핑크 제품에 비하면 색상에서 임펙트가 느껴집니다. 가죽 느낌의 무늬가 잘 표현되었기 때문이죠. 평소 검은색 좋아하는 분들에게 잘 맞는 스마트폰임을 저의 갤럭시노트4 후기 통해서 알 수 있죠.

 

 

제품을 손으로 45도 틀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전면은 이런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 모습입니다. 사진을 봐도 반짝거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화려해서 좋습니다. 갤럭시S5 골드에 비하면 촌스럽지 않아서 좋아요. 골드 디자인 마음에 들어요.

 

 

제품을 대각선으로 돌려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4 후기 올리면서 제가 스마트폰을 대각선 방향으로 찍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제가 처음 알았어요. 저에게 이런 습관이 있었군요.

 

 

전면은 이런 모습입니다. 후면에 비하면 골드가 돋보이지는 않더군요.

 

 

이번에는 후면 무늬가 4가지 색상에서 얼마나 다르게 나타나는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4 블라섬 핑크 후면입니다. 무늬가 쉽게 눈에 띄지 않더군요.

 

 

화이트는 핑크 제품에 비하면 무늬가 눈에 잘 띕니다.

 

 

무늬가 눈에 잘 띄는 제품은 검은색입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도 검은색과 더불어 무늬가 잘 드러나더군요. 요약을 하면 골드와 검은색 제품은 가죽 느낌이 나는 무늬가 쉽게 드러나는 편이며 하얀색이 보통 수준이라면 핑크는 그렇지 않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핑크색 제품에 무늬가 없는 것은 아니에요. 무늬에 거부감이 있거나 또는 선호하지 않는다면 화이트 및 핑크가 좋을 것 같고 오히려 무늬가 좋다면 블랙 및 골드가 어울리겠죠. 무늬는 싫은데 블랙 또는 골드 색상이 좋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 속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제가 갤럭시노트4 후기 쓰고 있음에도 어느 색상이 좋은지는 쉽게 결정을 못내리겠습니다. 다 좋은데 그중에 1개를 꼽기가 어렵더군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갤럭시노트4 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