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베가 팝업노트, 갤럭시노트4 보다 좋은 1가지

베가 팝업노트 갤럭시노트4 공통점은 터치펜을 활용한 스마트폰입니다. 터치펜은 각각 V펜, S펜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죠. 특징도 다릅니다. V펜이 DMB 안테나가 내장되었다면 S펜은 이전 제품에 비해 필압이 2배 더 향상됐습니다. 각각 5.6인치와 5.7인치의 베가 팝업노트 갤럭시노트4 스마트폰은 손으로 다루기에는 부담스러운 크기입니다. 터치펜이 필요하죠. 노트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쓰고 싶은 분들에게는 두 제품 중에 하나를 고민하겠죠.

 

갤럭시노트4가 베가 팝업노트 보다 더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누구나 공감하겠죠. 하지만 지금은 단통법 시대입니다.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단말기가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죠. 단통법 없었다면 누구나 주저없이 갤럭시노트4가 더 좋다는 의견을 나타내겠지만(삼성 안티가 아니라면) 이제는 아닙니다.

 

 

[사진 = 베가 팝업노트 (C) 팬택 공식 홈페이지(pantech.co.kr)]

 

베가 팝업노트 갤럭시노트4 출고가는 각각 35만 2000원, 95만 7000원입니다. 60만 5000원의 가격 차이를 나타냅니다. 두 스마트폰 구입 하면서 SK텔레콤 LTE 62 요금제를 적용하면 가격 차이는 더 벌어집니다. 베가 팝업노트 보조금은 20만 6000원이며 판매가는 14만 6000원이 됩니다.

 

반면 갤럭시노트4 보조금은 13만 6000원이며 판매가는 82만 1000원으로 책정됩니다. LTE 62 요금제 통해서 보조금을 지원 받으면 판매가 차이가 67만 5000원으로 벌어집니다. 베가 팝업노트 갤럭시노트4 제품은 가격 뿐만 아니라 요금제 보조금까지 차이가 납니다. 베가 팝업노트가 보조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참고로 제가 SK텔레콤 요금제를 거론한 이유는 베가 팝업노트는 현재 SK텔레콤에서만 출시됐습니다.

 

 

출고가 60만 5000원, LTE 62 요금제 적용 시 67만 5000원의 가격 차이는 소비자 입장에서 '스마트폰 구입하기 부담스럽다면 갤럭시노트4가 아닌 베가 팝업노트가 더 좋다'고 느끼기 쉽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관점에서 바라보면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죠.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갤럭시노트4가 베가 팝업노트에 비해서 더 좋은 스마트폰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런데 소비자는 가격에 민감합니다. 이제는 단통법 시행되면서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갤럭시노트4가 전작이었던 갤럭시노트3 106만 7000원에 비해서 11만원 더 싸졌지만 90만원 중반대 스마트폰은 여전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다만, 갤럭시노트4가 삼성전자의 역대 노트 시리즈중에서 최저 출고가로 책정된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는 기존 노트 시리즈 보다 출고가를 더 낮췄습니다.

 

[사진 = 갤럭시노트4 (C) 나이스블루]

 

베가 팝업노트가 갤럭시노트4 보다 더 좋은 1가지가 바로 가격입니다. 그것도 60만원 이상의 가격 차이가 납니다. '베가 팝업노트가 보급폰이라서 가격 차이가 많이 벌어진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을 하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베가 팝업노트는 팬택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입니다. 비록 RAM 2GB, ROM 16GB라는 아쉬움이 있지만 F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1300만 화소 및 OIS 탑재, 배터리 3220mAh, DMB 안테나 기능을 하는 V펜 삽입을 놓고 보면 보급폰이 아닙니다.

 

오히려 베가 팝업노트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가 장착된 갤럭시노트4에 밀리지 않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다만, IPS 디스플레이와 슈퍼 아몰레드는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어느 것이 더 좋다는 말을 못하겠네요. 여론에서는 번인 현상이 있는 슈퍼 아몰레드를 좋지 않게 바라보는 분위기가 있으나 화면 밝기 재현력은 슈퍼 아몰레드가 IPS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우위에 있습니다.

 

그럼에도 슈퍼 아몰레드가 싫은 분들에게는 베가 팝업노트 같은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더 좋을지 모르죠. 다만, 저는 슈퍼 아몰레드가 장착된 삼성 스마트폰 2개 동시에 사용중이면서 번인 현상을 겪어봤던 경험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IPS 디스플레이 선호하는 분이라면 베가 팝업노트에 대한 매력을 느끼기 쉬울 거에요.

 

다시 가격 이야기로 돌아오면, 베가 팝업노트 갤럭시노트4 금액 차이를 놓고 보면 '베가 팝업노트 구입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매각 작업이 무산된 팬택의 행보를 놓고 보면 베가 팝업노트 포함한 팬택 스마트폰 구입이 무조건 현명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관점만을 놓고 보면 파격적인 금액에 팬택 팝업노트 구입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