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스포츠

준플레이오프, 이병훈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아프리카tv 중계

준플레이오프 3차전 LG트윈스 NC다이노스 맞대결이 10월 24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집니다.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 보고 싶은 분들이 많으나 퇴근길이라 TV로 마음놓고 경기를 시청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를 볼 수 있는 아프리카tv 존재감이 이럴 때 반갑죠. 저도 오늘 저녁에는 아프리카tv 준플레이오프 중계 볼 예정이며 이병훈 해설위원이 출연합니다.

 

이병훈 해설위원은 1990년 LG트윈스 입단을 시작으로 프로야구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LG에서 현역 선수 활동을 했으며 2003년부터 2006년까지 LG트윈스 야구해설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KBS N 스포츠 야구해설위원으로 활약하면서 재미있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야구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분입니다.

 

 

아프리카tv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는 지난 20일 이병훈 해설위원이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특집 중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병훈 해설위원은 BJ 안준모씨와 함께 10월 24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준플레이오프 3차전 LG-NC 경기를 중계 할 예정입니다. 두 명의 진행자는 과거에 LG트윈스 편파 중계로 호흡을 맞춰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LG트윈스 편파 중계는 LG트윈스 자체 중계를 말합니다. LG팬들을 위한 중계를 안준모씨와 이병훈 해설위원이 캐스터와 해설위원으로 호흡을 맞췄습니다. 오늘은 아프리카tv 통해서 두 사람이 뭉쳤습니다.

 

이병훈 해설위원과 BJ 안준모씨의 중계를 보려면 아프리카tv 접속 후 lgtwinstv 찾아서 이동하면 됩니다. 좀 더 손쉽게 찾고 싶다면 밑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준플레이오프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 : 바로가기

 

 

제가 그동안 아프리카tv 스포츠 생중계를 활발히 시청했던 경험으로는 스마트폰에서 아프리카tv 어플 접속 후 이병훈 안준모라는 이름이 제목에 붙여진 방송을 접속하면 됩니다. 아프리카tv가 스포츠 중계를 할 때는 어플 메인에 캐스터와 해설자 이름이 제목에 들어간 방송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제가 보고 싶어하는 방송을 더 편리하게 찾을 수 있었어요.

 

 

오늘 아침 아프리카tv에서는 월드시리즈 2차전 중계를 했습니다. 민훈기 해설위원과 김태우 캐스터가 중계를 맡았죠. 제가 앞에서 설명했듯이 아프리카tv 어플 메인에서는 해설위원과 캐스터 이름이 제목에 삽입된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준플레이오프 LG NC 경기가 펼쳐질 무렵에는 이병훈 해설위원과 BJ 안준모씨의 중계를 어플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안준모의 뮤직볼에서는 얼마전에 BJ 안준모씨와 이병훈 해설위원이 함께 중계를 했습니다. 동영상 제목에는 '유부남 선수들은 집보다 호텔이 더 좋다던데요?'라는 문장이 있는데요. 재미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병훈 해설위원과 BJ 안준모씨가 며칠전 아프리카tv 중계했을 때 농구스타 석주일 해설위원이 난입 했습니다. 그때 어떤 분위기가 연출되었는지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주요 스포츠 경기가 펼쳐질 때 전문 해설위원을 섭외하여 중계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BJ들이 스포츠 중계를 했다면 이제는 TV 해설위원이 직접 아프리카tv 출연해서 중계를 했죠. 전문적이면서 재미있는 스포츠 중계를 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끝났던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이병훈 해설위원의 아프리카tv 등장이 여론의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제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이어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 LG NC 경기 아프리카tv 해설을 맡게 됐습니다. 안준모의 뮤직볼 출연을 통해서 BJ 안준모씨와 호흡을 맞추게 되었죠.

 

 

BJ 안준모씨와 이병훈 해설위원이 얼마전 '프로야구 리뷰쇼' 중계를 했을 때는 이런 모습이 연출 될 때도 있어요. 중계 분위기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알 수 있죠.

 

 

두 진행자의 아프리카tv 중계 도중에는 이병훈 해설위원의 네이버 프로필 사진까지 등장했습니다. 이병훈 해설위원이 LG트윈스 유니폼 착용한 사진을 보면 아마도 현역 선수 시절 사진일겁니다. 그나저나 이병훈 해설위원 프로필에 2012년 용감한 시민상 눈에 띄네요. 사회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적이 있었죠. 아무튼 이병훈 해설위원과 BJ 안준모씨의 준플레이오프 3차전 LG NC 중계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네요.

 

LG와 NC가 맞붙을 준플레이오프 3차전은 서로에게 중요한 경기입니다. LG는 1~2차전 NC 원정을 모두 이겼으며 3차전 홈 경기까지 이기면 플레이오프에서 넥센과 한국시리즈 진출을 다툴 자격을 얻게 됩니다. 지난 며칠 동안 지방 원정을 다니느라 선수들의 피로가 쌓였던 만큼 준플레이오프 4차전이나 5차전을 치르는 것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 선수들의 체력적 부담이 심해질 수 있죠. 그래서 3차전 오늘 경기를 무조건 이겨야 휴식일을 늘릴 수 있습니다.

 

반면 NC는 3차전을 이겨야 준플레이오프 역전극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창단 후 첫 가을야구를 경험했던 저력이라면 준플레이오프에서 어떤 드라마를 연출할지 기대됩니다. 1~2차전에서는 가을야구 경험 부족을 드러내며 '2013년에 경험했던' LG에게 밀렸으나 3차전 원정에서는 1~2차전 패배와 다른 모습을 나타낼지 주목됩니다. 이번 3차전은 두 팀이 박빙의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프리카tv에서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전문 해설위원이 출연하는 특별 방송을 계속 진행합니다. 특히 TV로 준플레이오프 및 포스트시즌 경기를 생중계로 못보는 분이라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아프리카tv 접속해서 생중계를 보면 됩니다. 오늘 저녁 LG와 NC의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서는 이병훈 해설위원 출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