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골드 제품에서 주목할 것은 색상 및 디자인입니다. 삼성전자의 노트 시리즈 스펙이 좋은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나 디자인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사람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제품이 과연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중요하게 되었죠. 갤럭시S5는 골드 색상과 펀칭 패턴의 조화가 매끄럽지 못하면서 여론의 혹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4 골드 제품은 달랐습니다. 긍정적으로 변화했어요.
저는 갤럭시노트4 골드 제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딜라이트샵에서 갤럭시노트4 골드 비롯하여 핑크색, 하얀색, 검은색 제품을 모두 다 봤는데 골드와 검은색 제품이 인상 깊게 느껴졌어요. 현장에 있던 분들은 갤럭시노트4 골드 보면서 "고급스럽다", "예쁘다"는 말을 하시더군요. 제품을 직접 보니까 좋았습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 후기 올립니다.
제가 딜라이트샵에서 봤던 갤럭시노트4 골드 모습입니다. 금색이 진하게 나오지 않아서 좋습니다. 갤럭시S5 골드는 금색이 짙게 표현된 것에 도트 무늬 펀칭 패턴까지 적용되면서 디자인이 사람들에게 좋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반면 갤럭시노트4 골드 제품은 갤럭시S5 골드에 비해 금색이 더 옅어지면서 도트무늬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가죽 느낌의 은은한 무늬가 새겨졌죠. 하얀색, 핑크색에 비하면 그 무늬가 튀게 느껴지나 오히려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은 고급스럽게 나왔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디자인이 많이 좋아졌음을 알 수 있죠.
후면 커버를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갤럭시노트4 후면 커버가 어떤 무늬인지 골드 제품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더군요. 갤럭시노트4는 고가의 제품으로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싼 돈을 지불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단통법 시행에 의해서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기 힘들어졌죠. 가격에 어울리는 만족감을 느끼려면 제품의 디자인까지 고급스러워질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장점이며 다른 색상들에 비해서 많은 사람들이 써볼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노트4 색상은 총 4가지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브론즈 골드를 포함하여 블라섬 핑크, 프로스트 화이트, 차콜 블랙이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은 다른 스마트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색상이며 핑크는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입니다. 골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할만한 제품이죠.
갤럭시노트4 골드는 고급스럽고 예쁜 디자인과 더불어 최고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후면 커버에 있는 LTE A X3을 봐도 알 수 있죠. SK텔레콤 광대역 LTE-A가 지원된다는 뜻입니다. 제가 봤던 갤럭시노트4 골드는 SK텔레콤 제품입니다. 광대역 LTE-A 최대 속도는 225Mbps이며 LTE보다 3배 빠른 속도를 나타냅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용중인 저의 경험으로는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로 받을 때 유용했습니다. 갤럭시노트4도 마찬가지죠.
이 밖에 갤럭시노트4 스펙 장점으로는 5.7인치 QHD(쿼드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해상도 2560 x 1440)가 장착된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 갤럭시노트4가 유용합니다. 5.7인치 크기를 부담스럽게 느낄 수도 있으나 오히려 초고화질의 동영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크기입니다. 스마트폰 크기가 충분히 확보되지 못하면 QHD 디스플레이로 동영상 보는 느낌이 때로는 답답할 때가 있어요.
또한 갤럭시노트4는 배터리가 3220mAh으로서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 양이 충분합니다. 카메라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370만 화소 또한 다른 스마트폰보다 더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S펜을 쓸 수 있는 것은 갤럭시노트4를 비롯한 노트 시리즈의 매력이라 할 수 있죠.
갤럭시노트4 골드 모습을 동영상으로 올립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를 또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정말 예쁘네요.
각도를 살짝 바꿨더니 금색 색상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는 두께에 있는 음량 버튼까지 금색으로 표현됐습니다. 상단에 모서리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에 대해서는 디자인이 단조롭지 않게 느껴집니다.
전원버튼도 금색입니다.
제품 윗부분 두께도 금색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전면 상단도 금색.
전면 하단도 금색입니다.
심지어 S펜까지 금색이었죠.
갤럭시노트4 골드 후면 커버를 계속 만져볼 수록 그립감이 마음에 들더군요. 손으로 제품을 계속 만지고 싶은 익숙함이 쉽게 느껴졌습니다. 무늬가 새겨져서 그런지 미끄러움이 잘 느껴지지 않더군요. 제품을 사용하기 편리할겁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 후면 커버 카메라가 툭 튀어 나온 부분의 테두리는 금색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차콜 블랙(검은색 제품) 후면 커버 카메라 테두리는 금색인데 검은색 색상과의 조화감이 깨지더군요. 그런데 갤럭시노트4 제품들은 후면 커버 카메라 테두리 색깔이 제품 색깔과 일치합니다. 카메라가 앞쪽으로 튀어 나온 단점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죠. 삼성전자가 세밀한 부분까지 디자인을 잘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노트 시리즈 장점은 S펜을 쓸 수 있다는 것이죠. S펜으로 어떤 글씨를 써볼까 생각해봤더니 제품 영어명을 적었네요. 즉흥적으로 적느라 대소문자 구분 없었어요.
갤럭시노트4 골드 설정 화면입니다. 화면이 깨끗하게 나와서 좋네요.
갤럭시노트4는 대략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미 며칠 전에 갤럭시노트4 후기(그 포스팅에서는 다른 색상의 제품으로 후기 소개) 올렸기 때문에 갤럭시노트4 스펙이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4 골드 제품은 사람들이 주로 디자인이나 색상을 주목하는 만큼 이 포스팅에서는 그런 부분을 중심으로 적었어요.
갤럭시노트4는 스펙과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입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는데 있어서 갤럭시 시리즈의 영향이 컸으나 이제는 노트 시리즈에 더욱 주력하고 있음을 갤럭시노트4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에 대한 여론의 반응이 서로 대조적인 것을 봐도 노트 시리즈가 갤럭시 시리즈보다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지금까지는 두 시리즈의 대표적인 차이점으로서 S펜 및 제품 크기를 떠올리기 쉬웠으나 이제는 스펙과 디자인까지 많이 다릅니다. 갤럭시S5 스펙과 디자인은 한마디로 아쉬웠죠.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노트4 출고가는 95만 7000원입니다. 역대 노트 시리즈중에서 가격이 가장 낮습니다. 제품이 전작인 갤럭시노트3에 비해서 더 좋아졌는데 가격이 더 낮아진 것을 보면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노트4는 한국에서 많이 팔릴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것을 갤럭시노트4 통해서 알 수 있으며 그중에서 갤럭시노트4 골드 제품은 정말 예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