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부터 꼭 쓰고 싶었던 포스팅을 오늘 올리게 됐습니다.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TV BJ 대도서관님을 좋아하는 팬으로서, 대도서관님의 방송을 꾸준히 즐겨듣는 사람으로서 최근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대도서관 in me>라는 어플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대도서관님에 대해서는 공중파 TV 뉴스 등에서 소개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최근에는 KBS 2FM <이소라의 가요광장>에서 고정게스트로 활동중이시죠.
저는 거의 1년 전부터 대도서관님 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유튜브에서 대도서관님이 심시티5 게임하는 동영상을 봤던 것을 계기로 대도서관님 방송을 날마다 보게 되었네요. 방송을 시청하지 않을 때는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대도서관님 방송이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진도(?)를 따라가게 됩니다. 워낙 방송을 즐겨봤다보니 대도서관님 추천송을 중얼거릴 때가 있죠.
[사진=저의 대도서관 in me 다운로드 인증샷]
특히 대도서관님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이제 저의 취미 중에 하나가 됐습니다. 저 같이 대도서관님을 좋아하는 분들을 비롯해서, 평소 게임을 좋아하거나, 재미있는 어플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대도서관 in me>라는 어플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도서관 in me는 대도서관님이 유튜브에 올렸던 게임 실황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플 내에 있는 게임 중에서 자신이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화면이 유튜브로 전환되면서 동영상을 보게 됩니다. 무엇보다 대도서관 in me는 어플을 활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대도서관님 게임 동영상을 보기 쉽도록 집중하게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어하는 동영상을 찾는데 있어서 절차적인 편리함을 느끼게 됩니다.
어플에 접속하면 대도서관님이 최근에 업로드했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대도서관님 방송을 즐겨 듣지 못해도 대도서관 in me를 통해서 대도서관님이 최근에 어떤 게임을 중계하거나 유튜브에 올리는지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화면 상단에는 'Home-핫스토리-프로그램-추천영상-즐겨찾기-설정'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프로그램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대도서관님이 유튜브에 게임 동영상을 올렸던 목록이 게임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상 10개라고 적혀 있는 A게임을 누르면 그 게임에 대한 영상을 10개 볼 수 있는 형태죠.
즐겨찾기 기능도 있습니다. 자신이 봤던 동영상을 언젠가 또 보고 싶다면 즐겨찾기를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활용하지 않을 때는 보고 싶어하는 동영상을 찾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겠죠. 이러한 불편함을 즐겨찾기를 통해서 해소하게 됩니다. 카카오톡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특정 동영상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전파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휴식을 취하거나 지하철에 있을 때 대도서관님의 유튜브 게임 영상을 봅니다. 일상에서 종종 지루함을 느낄 때 대도서관님의 재미있는 게임 실황을 보며 즐겁고 흥겨운 기분을 느낍니다. 마치 대도서관님이 게임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제는 대도서관 in me를 통해서 대도서관님의 콘텐츠를 쉽게 즐기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대도서관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면서 재미있는 일상을 즐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