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부천 아인스월드, 런닝맨 미션에 등장한 여행지

 

부천 아인스월드는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미션에 등장한 여행지입니다. 저도 당시 방송을 봤습니다. 가끔씩 런닝맨을 보는 편인데 일요일에 가장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인스월드 입장권 요금은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36개월~13세)입니다.  

아인스월드 가이드맵 입니다. 영국존, 프랑스존, 유럽존, 오세아니아존, 러시아존, 아프리카존, 서아시아존, 중남미존, 전설속의 대륙존, 아메리카존, 아시아존, 한국존으로 나뉘어진 세계 유명건축물 미니어처 테마파크 입니다. 영국존 타워브릿지부터 한국존 경복궁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유명건축물의 1/25 규모로 축소 및 전시된 공간이죠.

아인스월드 입구를 통과하면서 맨 처음에 등장한 곳이 영국존 타워브릿지입니다. 사진 중간에 있는 높은 빌딩은 페트로나스 타워(말레이시아) 오른쪽에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비롯한 미국과 관련된 고층 빌딩들이 전시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아인스월드에 있는 미니어처 사진들을 올려볼까 합니다. 

타워브릿지(영국)

빅벤, 영국 국회의사당(영국)

웨스트 민스터 사원(영국) 

1번 : 버킹엄 궁전(영국) 2번 : 파리 오페라하우스(프랑스) 3번 : 루브르 박물관(프랑스) 4번 : 퐁텐블로 성(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는 당시 프랑스 군대의 모습을 미니어처로 표현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1190년 이후에 건축되었으며 바이킹 침략 대비 차원에서 건축되었습니다. 루이 14세(1638~1715) 즉위 이후에는 베르사유 궁전이 만들어지면서 박물관이 되었다네요. 이곳에는 약 20만점 이상의 예술작품이 있으며 영국의 대영 박물관, 바티칸시국의 바티칸 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존과 프랑스존 사이에는 시원한 분수대가 있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펠탑(프랑스)

개선문(프랑스)

샤크레케르 대성당(프랑스)

샤르트르 대성당(프랑스)

베르사유 궁전(프랑스)

[동영상] 콜로세움(이탈리아) 미니어처가 전시된 공간은 특별했습니다. 직접 계단으로 내려가서 콜로세움의 안을 들여볼 수 있었습니다. 콜로세움의 웅장함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특별한 존재로 느껴지겠죠. 콜로세움은 기원후 80년에 완공되었으며 총 5만명 수용 가능한 규모라고 합니다. 검투사 시합, 맹수들의 싸움을 보여줬던 당시의 오락시설이었다고 하네요.

노이슈반슈타인성(독일)

성바실리 사원(러시아)

피라미드, 스핑크스(이집트)

킬리만자로(탄자니아)

성 소피아 사원(터키)

 로도스 거상(그리스)

 로도스 거상을 가까이에서 촬영했습니다.

 치첸이트사(멕시코)

 마추픽추(페루)

 시드니 오페라하우스(호주)

아메리카존에서는 미국의 고층건물 빌딩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크라이슬러 빌딩,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국제연합빌딩, 록펠러센터, 자유의 여신상, 링컨 기념관, 백악관, 워싱턴 기념비 같은 미국과 관련된 미니어처들이 많았습니다.

미국 국회의사당, 뒤에 보이는 미니어처는 워싱턴 기념비 입니다.(미국) 이곳 근처에서 마이클 잭슨의 노래가 울려퍼지더군요.

백악관(미국) : 제가 3월말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한국외대 특강을 취재한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나더군요.

마운틴 러시모어 메모리얼(미국)은 미국 대통령 4명의 얼굴이 화강암벽에 조각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왼쪽부터 조지 워싱턴, 토머스 제퍼슨, 시어도어 루즈벨트, 아부라함 링컨입니다.

에펠탑(프랑스) 자유의 여신상(미국)이 한 자리에 만났습니다. 아인스월드에서 말입니다.

뉴욕의 타임스퀘어(미국)를 형상화한 모습입니다. LG가 눈에 띱니다. 아이들이 한국 기업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지 않을까요?

 자금성(중국)입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왕궁이죠.

 만리장성(중국)

 룽먼석굴(중국)은 원강석굴, 문황석굴과 더불어 중국의 3대 석굴 중 하나라고 합니다.

 구마모토성(일본)은 오사카성, 히메지성과 더불어 일본의 3대 성이라고 합니다.

 타지마할(인도)은 궁전형식의 묘지라고 합니다.

앙코르와트(캄보디아)는 과거 바라문교 사원이었다고 합니다. 1861년 프랑스 박물학자에게 발견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네요.

아인스월드에서는 임진왜란때 일본군을 물리쳤던 거북선을 볼 수 있습니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표현되었네요.

황룡사 9층 목탑 소재지는 경상북도 경주입니다. 그러나 제가 12년전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못봤던 곳으로 기억합니다. 알고봤더니 지금은 터만 남았다고 하더군요. 1238년 몽골 침략으로 불이 탔다고 합니다. 아인스월드에서는 황룡사 9층 목탑을 제현한 미니어처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역사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불국사입니다.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첫날 일정을 보냈던 곳이죠. 저의 인생에서 처음으로 절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재이며 지금도 경주 수학여행의 대표적인 장소로 손꼽힙니다.

 불국사는 신라시대 상황을 묘사했네요.

 경복궁입니다. 조선 시대를 대표하는 궁궐이자 서울 도심에 있는 문화재입니다.

아인스월드 식당에서 먹었던 뚝불고기. 고기가 많아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아인스월드의 야간 풍경을 올려볼까 합니다. 2011년 12월 24일 야간에 찍었던 장면들입니다. 참고로 2012년 1월 1일부터는 시간대가 변경됐습니다.(12월~3월 : 10:00~18:00, 4월~11월 : 10:00~19:00)

 아인스월드 야간 풍경

 빅벤과 국회의사당(영국)

 피사의 사탑(이탈리아)

 콜로세움(이탈리아)

 피라미드와 스핑크스(이집트)

 아메리카존에 있는 고층빌딩들. 오른쪽에 있는 빌딩은 페트로나스 타워(말레이시아)

 구마모토성(일본)

이번에는 아인스월드 방문 후기를 부천엔 어플에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화면 밑에 있는 발자취를 통해서 짧게나마 후기를 남겼습니다. "부천 아인스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색다르게 세계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곳 같아요"라고 적었습니다. 메시지 등록 윗쪽에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버튼이 있습니다.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부천엔 어플에서는 저의 닉네임을 '샤르르'라고 정했어요.

트위터에 올라온 부천 아인스월드 후기입니다. 부천엔과 트위터가 연동되는 것을 알 수 있죠. 부천엔, 안성엔, 안양엔 같은 경기엔 어플들이 SNS를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천-안양-안성 같은 국내 여행을 즐기면서 세 곳의 명소를 SNS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천엔을 통해서 아인스월드를 유용하게 다녀왔던 것 같습니다.

*경기엔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링크 : http://j.mp/KA4Af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