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저의 이웃 악랄가츠님을 킵워킹펀드에 추천합니다

 

저는 2년 넘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초창기에는 취미 삼아서, 호기심 때문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남겼습니다. 블로그는 '글을 최대한 많이 쓸 수 있는 미니홈피', '온라인의 또 다른 개인 공간'이라는 것이 그 당시의 저의 생각이었죠. 하지만 블로그가 팽창하면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거나 수익을 올리는 파워 블로거들이 등장했습니다. 저로서도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남기니고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니까, 어느 순간부터 파워 블로거가 되었죠. 그리고 이제는 블로그로 수익을 거두는 전업 블로거로 일하게 됐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전념하며 현재와 미래를 맡길 수 있었던 것은, '블로그를 통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재능이 블로그를 통해 꽃피우며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고, 때로는 감성을 불어 넣으며, 사람들이 모르는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알리면서 '무언가 해냈다!'는 인생의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런 기쁨이 쌓이고 또 쌓이면서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이웃들과 소통하면서 블로그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활력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더욱 열심히 운영하며 파워 블로거로서 뚜렷하게 자리잡고 싶은 꿈을 키우게 됐습니다.

[사진=악랄가츠의 리얼로그 메인 페이지 캡쳐]

분명한 것은,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파워 블로거들도 비슷한 꿈을 꾸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도 저와 똑같이 블로그에 에너지를 쏟으며, 청춘을 바치며 파워 블로거로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꿈과 열정을 다하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있다는 것이죠.

특히 우리들에게 군대 포스팅으로 유명했던 악랄가츠님은 많은 파워 블로거들이 좋아하고 선망하는 분이십니다. 악랄가츠님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일상적인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며 옛 추억까지 떠올리는 포스팅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악랄가츠님의 초창기 모습을 기억하는 저로서는, 그 분이 파워 블로거로서 더 큰 꿈을 이룰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의 이웃인 악랄가츠님(http://www.realog.net)을 킵워킹펀드(KWF)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진=악랄가츠님이 강연하시는 모습 (C) 악랄가츠의 리얼로그]

우선, 킵워킹펀드에 대해서 많은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하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킵워킹펀드는 200년 역사를 가진 최고의 위스키 전문 브랜드 디아지오 코리아의 '조니워커'가 KWF(Keep Walking Fund, 킵워킹펀드)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기금으로서, 한국에서는 올해 초에 1회 대회를 치러 5명의 우승자를 결정했습니다. 2010년 부터 2년에 걸쳐 총 5억원의 지원금을 제공하여 꿈을 이룰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근에 2회 대회를 치른다고 합니다. 한국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해당 자격이 있는 캠페인이죠.

제가 추천하려는 악랄가츠님은 20대 후반의 젊은 파워 블로거님 입니다. 지난해 봄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자신이 직접 경험했던 군대 이야기와 옛날 이야기들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표현하면서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재미를 위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감동 깊은 추억을 전달하며 옛날 에피소드를 떠올리게 합니다. 특히 군대 이야기 같은 경우에는 많은 예비역들이 관심있게 지켜 볼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예비역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셨죠. 평일 아침이 되면 악랄가츠님의 군대 이야기를 보려는 사람들이 몰려들 만큼, 국내 파워 블로거가 인기를 끌고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셨습니다.

그래서 지난 6월에는 다음 뷰(Daum View) 베스트 블로거로 선정되셨고, 같은 달에는 어느 구독자분이 <가츠와 함께 농땡이치는 사람들!>이라는 다음 카페를 개설하셨습니다. 6월에 방문자 100만을 돌파했다면, 7월에는 200만을 돌파하면서 한달에 100만명이 블로그를 방문하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셨습니다. 9월에는 육군본부 블로그 아미누리에 정식 필진으로 참여 하셨고, 11월에는 <악랄가츠의 군대이야기>라는 책이 발간되어 많은 언론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어느 모 이동 통신사를 통해 <올댓 군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모바일에서도 활동하고 계십니다.

[사진=악랄가츠님이 TV에 출연한 모습 (C) 악랄가츠의 리얼로그]

악랄가츠님은 군대 이야기, 옛날 이야기 히트에 힘입어 최근에는 문화 이야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며 현장에서 취재를 하십니다. 각종 문화 행사 및 관광지를 재미있게 소개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했고, 지난 6월에는 남아공 월드컵 원정대에 참여하여 지구촌 축구 축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 하셨습니다.

문화 섹션의 강점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이슈거리들이 새롭게 탄생합니다. 그래서 악랄가츠님은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 대상에 친근감을 가지고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열심히 할 것입니다. 파워 블로거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롱런할 수 있도록 꿈과 열정을 키울 것이며, 그것은 곧 국내 파워 블로거들의 위상이 강화되는 계기라 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변화된 형식으로 UCC가 아닌 간단하게 꿈의 소개와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형식이기 때문에 참여가 많이 편해졌습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발걸음을 떼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한 번의 참여로 끝나는 것이 아닌 다이어리 형식으로 자신이 이뤄나가고 있는 과정을 통해서 한번 더 꿈을 향해 다가가는 자신을 느낄 수 있게 해 놓은 부분은 좋은 점 같습니다.


[사진=킵워킹펀드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있는 이미지 (C) Keepwalking.co.kr]

제가 악랄가츠님에게 킵워킹정신을 느낀 이유는 현재의 파워 블로거로서의 성공하기까지가 꿈과 열정을 다했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에 정성을 다하고 거리와 시간에 불편해 하지 않는 열의를 다해 블로그를 즐기며 또한 더 발전시키려 노력했습니다.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파워블로거의 모범이 되어 삶의 향기를 살찌우고 많은 사람들이 휴머니즘을 느낄 수 있는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악랄가츠님과 뜻이 맞는 사람들이 함께 세계여행을 하면서 지금까지 쌓았던 노하우로 한국을 알리고, 더불어 그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꾸준한 블로거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가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군대 이야기로 파워블로거의 목표를 달성했다고 한다면, 앞으로의 꿈은 세계여행을 통한 "문화전도사"라고 합니다.

세계여행을 꿈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많습니다. 또한 세계 각국의 모습을 담아 글로 옮기는 블로거들도 있습니다 제가 악랄가츠님에게 느끼는 세계여행은 의미가 좀 다릅니다. 남성만이 재미있다고 생각한 군대이야기를 남녀 모두에게 공감대를 주었던 것처럼 우리가 미처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세계의 이야기를 공감할 수 있다면, 그것은 비단 악랄가츠님만이 아닌 독자로서 읽고 싶다는 꿈까지 연계된다고 생각합니다.

파워블로거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더 좋은 정보와 즐거움을 줄 수 있으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의 노력과 도전정신을 보여줄 것이라 믿는 악랄가츠님을 킵워킹펀드에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악랄가츠님 이외에도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는 킵워킹펀드에서 자칫 잊고 있었을지 모르는 꿈에 대한 의지를 되살리고, 도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일에 결과 못지 않게 중요한 점은 과정입니다. 킵워킹펀드에 대한 도전이 아닌 자신의 꿈에 대한 도전으로 꼭 목표를 이루길 바랍니다.

*사진은 악랄가츠님에게 직접 허락을 얻어 게재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