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리포터 5기

G플렉스2 후기, 코엑스 Try Flex Zone 체험했더니?

나이스블루 2015. 3. 12. 18:35

저의 G플렉스2 후기 올립니다. 얼마 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지하 1층 BIND(바인드) 매장에 있는 G플렉스2 체험존 Try Flex Zone에 다녀왔습니다. G플렉스2는 LG전자가 지난 1월 출시했으며 대중들에게 휘어진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유의 휘어진 모양과 더불어 눈길을 끌었던 것이 플라멩코 레드 색상입니다. 빨간 색깔이 번쩍번쩍 빛났던 모습을 좋아했던 분들이 많았는데 제가 Try Flex Zone에서 직접 접했습니다.

 

G플렉스2 색상은 플래티넘 실버와 플라멩코 레드로 나누어집니다. 플래티넘 실버는 검은색이며 플라멩코 레드는 빨간색입니다. Try Flex Zone에서는 두 가지 색상을 모두 볼 수 있으면서 LG전자의 스마트워치 G워치R, 태블릿PC G패드까지 접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LG전자 제품을 알리기 좋은 장소였죠.

 

 

저는 'G플렉스2 체험하는 곳' 코엑스 Try Flex Zone을 SK텔레콤 T리포터 모임 차원에서 다녀왔습니다. 이곳에 오기전까지는 'G플렉스2 간단히 보다가 시간 끝나겠지? 일반인으로 매장 방문할 것 같은데'라고 생각해서 DSLR 카메라 휴대하지 않았습니다. 알고 봤더니 저 혼자만 카메라 없이 이곳에 왔더군요. 저의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했습니다.

 

그런데 DSLR 카메라 휴대하지 않았더니 일반인 입장에서 코엑스 Try Flex Zone을 접하는 경험을 하게 됐습니다. 저는 코엑스 Try Flex Zone이 어떤 곳인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이곳에 왔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일반인의 기분으로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G플렉스2 플라멩코 레드 모델을 접하면서 계속 체험했더니 Try Flex Zone이 코엑스 BIND 매장에 마련된 목적을 알게 됐습니다. 결과적으로 DSLR 카메라 안 가져오길 잘했습니다.

 

 

일반인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오프라인에서 접할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최신형 스마트폰 사용하는 것을 보거나 전자제품 관련 매장에서 접하는 것이 전부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최신형 스마트폰 구입보다는 2~3년 약정 기간을 지키려 하며 전자제품 매장의 경우 매장 여건 때문인지 신제품이 없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최근에는 좋은 스마트폰들이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면서 모델마다 서로 다른 개성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6 실버를 봤으면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까지 보고 싶어지겠죠. 최신형 스마트폰을 색상별로 접하면서 체험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코엑스 Try Flex Zone은 달랐습니다. G플렉스2 플라멩코 레드, 플래티넘 실버 색상이 모두 있었습니다. 그것도 여러 대가 진열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G워치R, G패드까지 체험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코엑스 찾는 일반인 입장에서는 G플렉스2, G워치R, G패드 모두 접하면서 LG전자 제품이 어떤지 직접 파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새롭게 바꿀 의향이 있는 사람이 이곳을 찾았을 때는 G플렉스2 구입 여부를 검토할 것입니다. 코엑스 Try Flex Zone은 G플렉스2 알리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코엑스 지하1층 BIND 매장에 마련된 Try Flex Zone에 갔더니 G플렉스2가 다른 제품들과 함께 놓인 모습을 봤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일반인 입장에서는 유용한 시간 보내기 딱 좋습니다. 저는 G플렉스2 전시된 모습을 보자마자 G플렉스2 후기 작성하고 싶은 생각이 떠오르더군요. 일반인 마음으로 이곳을 찾았더니 G플렉스2 보자마자 그동안 많은 리뷰를 작성했던 본능이 발휘되기 시작했습니다.

 

 

Try Flex Zone에서는 G플렉스2 색상 두 가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색상이 과연 어떤 색인지 직접 확인하기 좋았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색상은 플라멩코 레드입니다. G플렉스2 레드 색상이 정열적으로 느껴지더군요. 평소 빨간색 좋아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색상이라고 봅니다. 아마도 Try Flex Zone에서 G플렉스2 직접 봤던 사람이라면 톡톡 튀는 빨간색 모델을 보셨을 겁니다. 빨간색은 마케팅 시각적 효과가 높은 특징이 있는데 G플렉스2 레드에 매력 느꼈던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G플렉스2 스펙 소개합니다.

 

 

G플렉스2 스펙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LTE보다 4배 빠른' SK텔레콤 3밴드 LTE-A(최대 속도 300Mbps) 구현된다는 점입니다. 3밴드 LTE-A는 기존의 광대역 LTE, 광대역 LTE-A에 비해 최대 속도가 더 빠르면서 동영상을 신속하게 내려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 같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다운로드 횟수가 많은 사람에게는 3밴드 LTE-A가 편리합니다. 그 밖의 G플렉스2 스펙 이렇습니다.

 

G플렉스2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높이, mm) : 149.1 x 75.3 x 7.1~9.4
-무게 : 152g
-네트워크 : 3밴드 LTE-A(최대 속도 300Mbps)
-디스플레이 : 5.5인치 Full HD 커브드 P-OLED(해상도 1980 x 1080, 403ppi)
-RAM : 2GB
-ROM : 32GB, Micro SD 슬롯 지원
-OS : 안드로이드 5.0.1 롤리팝
-AP : 퀄컴 스냅드래곤 810(64비트)
-프로세서 : 2.0GHz 옥타코어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 3000mAh
-색상 : 플라멩코 레드, 플래티넘 실버

 

 

제가 지난 2월 초 G플렉스2 후기 올리면서 속도 측정을 했습니다. 그때는 플래티넘 실버 색상의 모델로 며칠 사용했는데 당시 최대 속도가 272.68Mbps로 측정됐습니다. SK텔레콤 3밴드 LTE-A 속도가 잘 나온다는 것을 저의 당시 G플렉스2 후기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코엑스에서 G플렉스2 플라멩코 레드를 직접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라멩코 레드가 마음에 들더군요. 그동안 검은 색깔의 스마트폰을 많이 봐서 그런 것 같아요.

 

*저의 G플렉스2 플래티넘 실버 색상 글 : G플렉스2 후기, 속도 성능 좋은 스마트폰

 

 

G플렉스2는 이렇게 휘어졌습니다. 특이한 모양의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G플렉스2에 매력을 느끼지 않을까 싶어요. 휘어진 스마트폰의 특징은 동영상 몰입감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TV 및 스마트폰 화면을 볼 때 가운데 쪽을 집중해서 보는 경향이 많은데 G플렉스2는 모양이 휘어진 특성상 화면 가운데 쪽을 자세히 들여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많이 보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동영상 빨리 다운로드하기 좋은' SK텔레콤 3밴드 LTE-A 구현되는 장점까지 말입니다.

 

 

Try Flex Zone에서는 G플렉스2로 동영상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동영상이 어떻게 생동감 넘치게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봤더니 가운데쪽에 몰입해서 보기 좋은 특징이 있더군요. 저 같이 TV 프로그램 본방 시청보다 스마트폰 동영상 다운로드(참고로 저는 T스토어 지상파 TV 자유이용권 이용자입니다. SK텔레콤 T멤버십 50% 할인돼서 좋아요.) 받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G플렉스2 같은 3밴드 LTE-A 지원되는 스마트폰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G플렉스2 전면에서 바라봤을 때 단말기가 휘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운데가 굽어진 모습입니다.

 

 

G플렉스2 케이스도 이렇게 휘어졌습니다. 휘어진 케이스는 처음 보네요. 기분이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Try Flex Zone에서는 LG G플렉스2 퀴즈 응모 이벤트가 펼쳐졌습니다. 1등 G플렉스2, 2등 BIND 상품권, 3등 G플렉스2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4등 BIND 10% 할인권 경품이 걸렸습니다. 저의 응모 결과는?

 

 

 

 

그럼에도 BIND 10% 추가할인 혜택되는 쿠폰 받아서 기분 좋네요.

 

 

스마트폰이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존재가 된 것은 오래됐습니다. 이제는 기존에 사용했던 것과 다른 특색을 나타내는 스마트폰 구입에 관심 있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성향의 소비자들이 꽤 있어서 그런지 최근 G플렉스2 같은 휘어진 스마트폰이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노트 엣지에 이어 갤럭시S6 엣지 같은 곡면형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선보였고요. 특이한 모양의 디자인 원하는 분들에게 알맞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인이 최신형 스마트폰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하는 행사가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일반인이 인터넷으로 스마트폰 보는 것보다는 직접 체험하면서 다루어봐야 자신의 성향에 맞는 스마트폰인지 알 수 있어서 좋죠. G플렉스2 체험 가능한 코엑스 Try Flex Zone이 잘 마련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BIND 매장 찾으면서 G플렉스2 어떤 스마트폰인지 충분히 확인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의 G플렉스2 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