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8 45mm 프로덕트 레드 개인적인 첫인상
-애플에서 2022년 9월 공개했던 스마트워치, 알루미늄 케이스 색상 4가지로 출시
-어쩌면 명품시계 제품과 차원이 다르다! 디스플레이 넓은 스마트워치 선호하는 아이폰 유저에게 잘 어울린다
애플워치8 45mm 프로덕트 레드 모습을 얼마전에 오프라인에서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애플워치 흔하게 봤으나 해당 제품은 이번에 처음 봤던 것 같습니다. 알고보면 세상에 수많은 애플워치 제품이 존재합니다. 애플워치8 같은 경우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케이스 같은 경우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로 나누어집니다. 전자가 후자에 비해 가벼우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마련하기 좋습니다. 프로덕트 레드 색상 같은 경우 알루미늄 케이스에서만 도입됐습니다. 평소에 레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새로운 애플워치를 마련하고 싶을 때 해당 제품을 눈여겨 보고 싶을 듯합니다.
애플의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 45mm 프로덕트 레드 실물 이렇습니다. 같은 색상의 스포츠 밴드와 함께 말입니다. 레드 + 레드 조합이라 해당 색상 선호하는 분들의 시선을 자극하기 충분합니다. 레드는 흔히 일컬어지는 기본색인 삼원색(레드, 그린, 블루) 중에 하나입니다. 애플워치8의 유일한 삼원색 모델이 바로 프로덕트 레드입니다. 이전 세대에서는 블루 색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봤을 때 해당 모델은 평소 레드를 좋아하거나 또는 컬러풀한 느낌을 강조하는 패션 아이템 선호하는 분들의 취향에 잘 어울릴 듯합니다.
애플워치8 45mm 스펙
-크기 : 45 x 38 x 10.7mm
-무게 : 38.8g(알루미늄 케이스) 51.5g(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디스플레이 : 396 x 484 LTPO OLED Retina 디스플레이 및 아몰레드 패널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최대 1000 니트)
-프로세서 : 애플 S8, 애플 W3, 애플 U1
-배터리 : 303.8mAh
-OS : WatchOS 9
-RAM : 1GB
-저장 용량 : 32GB
-셀룰러 지원(GPS 전용 모델과 가격 다름)
-IP6X 등급의 방진 성능, 충돌/넘어짐 감지 및 긴급구조요청 기능 탑재
-혈중 산소 앱, 심전도 앱,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 알림,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탑재
-체온 측정 기능 탑재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프로덕트 레드 색상과 잘 어울리는 밴드가 바로 이 제품인 것 같습니다. 네이밍 이름은 스포츠 밴드입니다. 정확히는 45mm (PRODUCT) RED 스포츠 밴드입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탄력적으로 생겼습니다. 이번 애플워치8이 활동적인 기능을 많이 강조하는 편인데 그 기능을 최대화시킬 수 있도록 밴드가 팽팽하게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재질이 부드러웠습니다. 손목에 착용할 때의 느낌이 편안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애플워치 같은 스마트워치를 오랫동안 착용하다 보면 때로는 밴드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러한 특성을 반영한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8 45mm 색상 알루미늄 케이스는 4종류입니다. 프로덕트 레드를 포함하여 실버,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가 있습니다. 그보다 더 두꺼운 스테인리스 스틸 색상 3종류입니다.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가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 유일한 기본색이 프로덕트 레드입니다. 알고보면 애플워치는 색상이 신경쓰이는 존재입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 바지 주머니에 보관하면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감출 수 있는데 애플워치는 겨울점퍼 같은 두꺼운 옷이 아니라면 옷깃에 닿는 일이 많이 없을 겁니다. 다른 사람에게 잘 비춰지기 쉬운 애플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패션 아이템으로 많이 활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례로 셀럽 혹은 인플루언서들이 애플워치 착용하는 모습을 그동안 많이 보셨을 겁니다.
최신 제품인 애플워치8 45mm 프로덕트 레드 같은 경우 사람들에게 눈이 잘 띄는 존재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두운 정장을 많이 착용하는 분들에게는 어쩌면 잘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분들은 주로 정장과 조화가 잘 될만한 어두운 계열의 시계를 많이 착용했던 모습을 그동안 많이 봤습니다. 오히려 이 제품은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젊은 세대에게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그 나이대의 역동적인 모습을 과감하게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느낌 같습니다. 물론 젊은 세대마다 취향이 서로 다르다는 점에서 프로덕트 레드가 아닌 다른 색상도 좋습니다.
실제로 제가 오프라인에서 봤던 제품은 애플워치8 45mm 프로덕트 알루미늄 케이스로 표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언뜻보면 41mm 모델과 크기가 비슷하게 보여서 서로 혼동되기 쉬운데 본체 뒤쪽을 봐야 41mm인지 아니면 45mm인지 정확히 볼 수 있습니다.
프로덕트 레드 모델의 테두리는 확실히 영롱한 빛깔을 나타냈습니다. 해당 색상이 아이폰에서 도입된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 그 느낌이 애플워치에서도 적용된 것 같습니다. 레드 색상의 스포츠 밴드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프로덕트 레드 모델과 잘 어울리는 밴드를 꼽는다면 스포츠 밴드인 듯합니다.
애플워치8 45mm 프로덕트 레드 직접 착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손목 두께가 두껍지 않아서 45mm 보다는 41mm이 적합했는데 45mm도 괜찮았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라서 무게가 가벼웠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밴드가 손목에 결합되었을 때의 느낌이 부드러웠습니다. 손목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2023년 새해에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는 IT 제품을 꼽는다면 아이폰14 프로와 더불어 애플워치8을 꼽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지하시는 것처럼 애플 제품의 성능이 좋은 특성상 오랫동안 사용할 만한 기대감이 작용합니다. 물론 애플 제품의 가격이 비싼 것은 분명하며 애플워치8 같은 경우 웬만하면 50만 원대에 마련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 및 GPS 전용 모델 기준으로 말입니다. 그럼에도 애플 제품이라는 이유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수요 높습니다. 아마도 올해 가을 애플워치9 나오기 전까지는 애플워치8 경제적인 비용으로 마련하고 싶은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