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워치5 44mm 색상 사파이어 첫인상 소감

갤럭시워치5 44mm 색상 사파이어 첫인상 소감

 

-삼성전자가 지난달 선보였던 스마트워치, 갤럭시 Z플립4 및 갤럭시 Z폴드4 스마트폰과 같은 날 함께 공개

-갤럭시워치5 프로 45mm와 다른 제품, 합리적인 비용 인상적

 

 

갤럭시워치5 44mm 색상 사파이어 실물 직접 보면서 이 제품이 어느 정도 인기를 끌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하는 분들에게 말입니다. 이제는 스마트워치가 더 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지하철이나 카페 같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장소에서 스마트워치 사용하는 분들을 흔히 접할 수 있는데 갤럭시워치 제품 사용하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갤럭시워치 신제품이 얼마전에 나왔는데 그중에 하나가 갤럭시워치5 44mm 모델입니다. 40mm 모델에 비해서 사이즈가 조금 크며 갤럭시워치5 프로 45mm 제품에 비하면 비용적인 부분에서 경제적인 인상이 짙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물을 처음 접했던 소감을 올립니다.

 

 

갤럭시워치5 44mm 색상 3종입니다. 사진 왼쪽부터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입니다. 그라파이트와 실버 색상은 40mm에서도 볼 수 있다면 사파이어는 44mm의 한정 색상입니다. 반대로 갤럭시워치5 40mm 핑크골드 색상은 40mm 한정으로 나왔습니다. 갤럭시워치 시리즈의 스트랩에서 블루 빛깔이 있는 제품은 해당 모델이 처음입니다. 평소에 블루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눈길이 가게 될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블루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 제품에 시선이 먼저 갔던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44mm 스펙

 

-크기 : 43.3 x 44.4 x 9.8mm

-무게 : 33.5g

-디스플레이 : 1.4인치 450 x 450 Circular 슈퍼 아몰레드 패널(424ppi, 최대 주사율 60Hz)

-RAM : 1.5GB

-저장 용량 : 16GB

-OS : Wear OS Powered by Samsung 3.5

-프로세서 : 삼성 엑시노스 W920

-배터리 : 410mAh(최대 40시간 사용 가능, 30분 만에 최대 45% 충전)

-네트워크 : (블루투스 모델) 와이파이, 블루투스 (LTE 모델) 4G, 3G 탑재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탑재

-색상 :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갤럭시워치5 44mm 색상 이렇습니다. 그라파이트 모델이 블랙에 가깝게 나왔고, 실버 모델이 화이트와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면, 사파이어 모델은 짙은 블루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블랙이나 화이트가 그동안 수많은 전자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색상이라는 점에서 사파이어 모델이 시선을 돌리기 쉽습니다. 물론 스트랩 색상만 다른 것은 아닙니다. 본체의 색상이 서로 다릅니다. 스트랩은 얼마든지 교체 가능하나 본체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제품을 계속 사용할 때까지 항상 봐야 하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발매된 갤럭시워치5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이 좋아졌다는 점입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갤럭시워치 시리즈 중에서는 처음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긁힘에 대한 제품의 대응이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케이스를 씌우거나 디스플레이 부분에 강화유리필름을 적용하는 경우가 흔하나 스마트워치는 그럴 일이 많지 않습니다. 이렇다 보니 긁힘에 취약한 단점이 있는데 이번에 내구성이 향상된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언뜻보면 이 제품이 전작이었던 갤럭시워치4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나 오히려 실속이 더 좋아졌습니다. 특히 배터리가 전작보다 향상됐습니다. 전작의 배터리 용량은 361mAh이며 이번 시리즈 용량은 410mAh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및 화질이 서로 동일하다는 점에서 효율성에서도 이번 시리즈가 더 좋다고 봐야 합니다. 배터리가 0%였을 때 30분 충전하면 45% 충전되는 등 실용성이 강화됐습니다. 또한 갤럭시워치5 혈압 및 심전도 측정이 새롭게 지원되면서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갤럭시워치5 44mm 사파이어 모델입니다. 원형 모양의 제품이며 본체가 튼튼하게 나온 점이 눈길을 끕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만나보기 전에 갤럭시워치5 프로 모델도 봤는데 이 제품이 조금 더 가벼웠습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무게 46.5g이라면 이 제품의 무게는 33.5g입니다. 참고로 갤럭시워치5 40mm 무게 28.7g입니다. 제품 특성상 날마다 손목에 계속 착용하게 되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의 스마트워치가 실속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체의 사파이어 색상이 고급스럽게 표현됐습니다. 이렇게 멋지게 나온 모습을 보면 제품을 오랫동안 이용하는데 있어서 좋을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블루 색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말입니다. 굳이 프로 모델을 마련하지 않아도 이 제품의 디자인이 빼어나게 잘 나왔기 때문에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봅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이 제품은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랩 마감 방식은 일반 시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편리하게 착용하기 좋은 편입니다.

 

 

갤럭시워치5 44mm 가격 블루투스 모델은 329,000원이며 LTE 자급제 모델은 363,000원입니다. 인플레이션 현상에 의한 물가 급등 현상을 감안하면 30만 원대에 최신형 스마트워치를 장만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정도면 비용이 합리적으로 잘 나왔습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45mm보다 좋게 나왔습니다.(블루투스 499,000원 및 LTE 자급제 528,000원) 이 제품이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4 및 갤럭시 Z폴드4와 같이 나오게 되었는데 해당 제품들과 더불어 함께 장만하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스마트워치 대중화를 놓고 보면 많은 분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끌기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