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생마켓, 최대 70% 할인 대박(Ft. 서울시)

 

-서울시에서 오는 11월 30일 화요일까지 진행하는 약 1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만나볼 수 있는 행사

-판매마당 10~20% 할인, 타임세일 매일 4개 내외 품목 50~70% 할인 눈길

 

 

2021 공생마켓 눈여겨 보는 분들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러 제품을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한국인들은 제품 할인이나 가성비 좋은 가격에 제품 구입하는 것에 대하여 주목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특히 이맘때 미국에서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는 할인 행사가 개최되는데 한국인들 중에서도 그 시기에 해외직구를 했던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한국에서도 비슷한 콘셉트의 행사가 펼쳐지게 됐습니다. 그런데 이 포스팅에서 주로 언급하는 2021 공생마켓 같은 경우 블랙 프라이데이와의 연관성이 있기 보다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2021 공생마켓 행사는 서울시가 개최했습니다. 지난 10월 30일 토요일부터 오는 11월 30일 화요일까지 한 달 동안 펼쳐집니다. 약 1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생활용품이나 식품 등 200여개의 제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향상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비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러한 행사를 선보였습니다. 아울러 2021 공생마켓 참여중인 사회적경제기업 입장에서는 판로 확보에 있어서 긍정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는데 있어서 판로 개척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쯤에서 궁금하실 공생마켓 홈페이지는 공생마켓.kr 입력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접속 가능한 홈페이지입니다. 개인적으로 공생마켓 홈페이지 둘러보면서 느꼈던 것은 쇼핑몰 같으면서도 뭔가 차원이 다른 분위기가 나타났습니다. 일반 쇼핑몰은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할인 프로모션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의도입니다.

 

공생마켓 홈페이지 PC버전에서도 '딱 한달만 최대 70% 할인!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럼해요!'라는 문구와 함께 할인이 강조되고 있으나 그 이전 페이지에는 '사회적경제'라는 단어를 두 번 삽입하면서 '공생마켓이 시작합니다.'라는 문구가 굵게 표기됐습니다. 공생이라는 단어가 서로 함께 돕는다는 뜻으로 쓰이는데 서울시가 사회적경제기업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이로움을 전하기 위한 취지로 2021 공생마켓 행사 개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는 언택트 보드게임 및 언택트 원데이 클래스 참여할 사람 모집중이었습니다.(11월 3일까지) 알고보니 공생마켓 홈페이지 메뉴 중에 체험마당이라고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이나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것을 알리기도 합니다.

 

 

2021 공생마켓 타임세일 같은 경우 매일 4개 내외의 품목이 50~70% 할인된다고 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최대 70% 할인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에는 50%, 60% 할인 상품이 나왔는데 어느 시점에서는 70% 할인 가능한 상품도 선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할인폭은 정말 파격적으로 느껴집니다.

 

 

공생마켓 특가 또한 할인이 잘 나왔습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64% 할인되는 존재도 있었습니다. 알고보면 다양한 상품들이 파격적인 할인 금액으로 나왔습니다. 어떤 상품은 친환경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사회적인 트렌드에 잘 맞는 상품이 나온 듯 합니다. 타임세일과 더불어 공생마켓 특가에서 선보이는 상품들을 보면 서울시 대표 사회적경제 쇼핑몰 함께누리몰과 연계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커피를 좋아하는데 원두커피 여러 종류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서 관심이 갔습니다. 그 상품을 선보이는 어느 회사는 발달장애인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인 인식 개선을 소셜 미션으로 가진 사회적기업이라고 합니다.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 취득하는 등 장애인 근로개선에 신경썼다고 합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속에서도 하루 확진자 1천 명 이상이 연이어 나오는 현실에서 언택트 수요는 여전히 높으며 집에서 원두커피를 먹고 싶은 분들이 앞으로도 많을 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를 좋아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2021 공생마켓에서 다양한 종류의 원두커피를 접하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을 도울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상품들 말고도 더 많은 원두커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21 공생마켓에서 선보이는 상품 중에는 숙성한우가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그것도 40% 할인됩니다. 한우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고기입니다. 집에서 한우를 먹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2021 공생마켓 숙성한우가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2021 공생마켓 행사에서는 라이브커머스 및 크라우드 펀딩 지원이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는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특정 날짜 및 시간에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한다고 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와디즈 및 해피빈을 활용했으며 지원을 받고 싶어하는 기업을 돕는다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라이브커머스 및 크라우드 펀딩 통해서 더 많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퀄리티 좋은 제품을 선보이는데 있어서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그와 더불어 소비자 입장에서도 자신만의 취향저격 상품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로운 점이 있습니다.

 

 

공생마켓 홈페이지에서는 문화마당과 정보마당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문화마당은 사회적기업에서 선보이는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거나 영화 및 도서리뷰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문화공연 같은 경우 알고보니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현 시국에 의해 언택트 공연 관람 수요가 늘었는데 이러한 현실이 반영된 듯 합니다. 정보마당은 강연이나 트렌드 자료를 접하는 공간입니다. 강연에서는 컨퍼런스/통역/번역 전문기업 온아시아 이현선 대표의 '스스로에게 잘하고 있다는 믿음을 주는 습관'이라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트렌드 리포트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현상과 관련된 구체적인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공생마켓에서는 오는 11월 8일 월요일까지 공생마켓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이벤트 게시물 '참여완료' 댓글을 달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증정한다고 합니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9일 화요일 발표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서 공생마켓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글] 쇼핑은 이럴 때 해야지! 최대 70% 할인하는 '공생마켓'!

 

쇼핑은 이럴 때 해야지! 최대 70% 할인하는 '공생마켓'!

2021년 10월 30일(토)~11월 30일(화)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는 '2021 공생마켓...

blog.naver.com

 

오는 11월 15일부터 공생마켓에서 메타버스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서 메타버스를 접하는 분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그만큼 공생마켓이 최근 트렌드에 밝은 듯 합니다.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서울미디어메이트 6기 활동으로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