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실제로 해봤더니?

 

-1인당 25만원 지급, 체크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출생년 5부제 관계 없이 재난지원금 신청 가능, 기간은 10월 29일까지

 

 

NH농협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말입니다. 그와 더불어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속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알고 싶은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이미 해당 지원금 수령하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벌써 사용하신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 중에 NH농협 체크카드 소지한 분들이 계실 듯 합니다. 만약 해당 카드로 신청하고 싶은 분들 중에는 NH농협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이 어떤지 알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해당 카드로 신청했기 때문에 그 소감을 남겨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 방법이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저번주에 했는데 오늘 포스팅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결정을 내리기까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결국 카드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사용처 지역이 좀 더 광범위 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서울 시민입니다. 카드 신청 시 A자치구 뿐만 아니라 B자치구, C자치구에서도 사용 가능한 이점이 저에게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더욱이 농협 같은 경우 제가 오랫동안 이용했던 주거래 은행입니다. NH농협 체크카드 예전부터 보유했기 때문에 결국에는 해당 카드로 재난지원금 받게 됐습니다. 저에게 가장 익숙한 카드로 지원금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9월 6일 월요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 시작됐습니다. 온라인에서는 NH농협카드 포함한 카드사 9곳의 홈페이지와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페이머니카드)도 신청 가능합니다. 그와 더불어 제로페이, 경기지역화폐 같은 지역사랑상품권(모바일형, 카드형)도 홈페이지 및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첫 주 평일이었던 9월 6일부터 10일까지는 출생년 5부제가 적용됐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첫 주에 신청할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에 그 수요가 요일에 따라 분산됐습니다. 현재는 5부제가 해제되었기 때문에 요일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여기에 9월 13일부터는 5차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것이 어렵다면 오프라인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 및 체크카드는 해당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지역사랑상품권은 주소지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자신에게 알맞는 방법 선택하셔서 결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진 = 며칠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인기차트에서는 스마트NH농협카드 앱이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해당 순위가 주기적으로 계속 바뀌기 때문에 해당 앱이 몇 위까지 올랐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최상위권에 떴다는 것은 NH농협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하고 싶어하는 애플 이용자 분들이 많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해당 카드 온라인 신청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했는데 앱스토어에 해당 앱이 뜬 것을 보며 어디서 신청하는지 눈치챘습니다. (C) 애플 앱스토어]

 

 

다른 카드사도 그렇겠지만, 제가 NH농협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진행했던 때는 늦은 저녁이었습니다. 그날 하루 종일 '무엇으로 신청할까?' 계속 고민했는데 결국에는 체크카드 신청으로 결정했습니다. 오랫동안 NH농협카드 이용했기 때문에 그런 듯 합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이 1인당 25만원 받게 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실 겁니다. 결코 적은 액수가 아니기 때문에 신중하게 쓰고 싶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익숙한 카드로 재난지원금 받는게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타이밍이 늦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지난 주말에 유명 커뮤니티를 보니 이미 재난지원금 사용하신 분들이 꽤 있는 듯 합니다. 저는 아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오는 10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느긋한 마음으로 신청하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아마도 그 분들에게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긍정적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포스팅 작성했습니다.

 

*여기서부터 사진 출처는 스마트NH농협카드 앱입니다.

 

 

스마트NH농협카드 앱 메인에 접속하면 5차 재난지원금에 속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항목이 있을 겁니다. 그 항목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NH농협카드 뿐만 아니라 이번 재난지원금 신청 이전에는 자신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포함되는지 아닌지 사전에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생상 국민지원금이 전국민 약 80%에 속하는 분들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못받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신청 이전에 국민비서 구삐로부터 대상자 포함되었다고 안내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 신청했습니다.

 

 

지급 대상 및 금액 등을 확인한 뒤에는 신청 가능 카드 항목이 있습니다. NH농협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 BC)라고 나와 있습니다. 반면 기업카드, 가족카드, 특수목적카드 등은 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없다고 합니다. 지원 수단은 신용/체크카드 충전으로 나와 있습니다.

 

 

모바일로 카드 관련 정보 여러 차례 입력하셨던 분이라면 이 부분은 쉽게 하실 듯 합니다.

 

 

카드번호 16자리 입력한 뒤에 유효기간, 카드고유번호확인 등을 입력했습니다.

 

 

그 다음 화면으로 국민지원금 조회/신청 뜹니다. 여기서 약관 동의하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지원금액이 뜹니다. 금액, 세대원수, 신청지역이 뜹니다. 제가 신청한 국민지원금은 카드사 지급안내 문자 수신 후 사용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알고보니 저는 문자가 아닌 카톡으로 떴습니다. 만약 재난지원금 문자 또는 카톡 언제 알림 뜨는지 궁금하신 분이 계실텐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늦은 저녁에 신청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지급 관련 카톡 떴습니다.

 

 

신청카드 목록에 대해서는 제가 평소에 이용하는 NH농협카드가 떴습니다. 저 같이 NH농협카드 BC 재난지원금 신청하셨던 분은 해당 지원금 신청내역, 포인트 사용내역, 포인트 잔액 등에 대하여 BC카드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이후에는 카드사 변경 불가라고 합니다. 여기서 저는 신청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신청 완료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이렇게 카톡으로 지급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되돌아보면 NH농협 체크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신청하는 시간보다는 제가 그 이전에 '무엇으로 신청할까?'라고 고민했던 시간이 너무 길었던 것 같습니다. 카드로 할까 말까 계속 고민했는데 결국에는 이렇게 신청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 시점에서는 아직 재난지원금 사용하지 않았는데 만약 무엇을 구입할까 결정하게 된다면 이번에 받은 지원금 사용할 듯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