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스탠다드 이용 후기 및 화질

 

-한국에서 많이 이용중인 OTT, 앞으로도 인기 많을 것으로 예상

-7월 23일 킹덤 아신전 개봉 예정, 넷플릭스와 함께 여름 휴가 보내는 사람 많을 듯

 

 

넷플릭스 요금제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어쩌면 현재 시점에서 TV보다는 넷플릭스 포함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가 젊은 세대에게 더욱 인기를 끌 겁니다. 집에 TV가 없어도 PC 및 스마트폰 등을 통해서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OTT 시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평소에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 시간이 많은 편이며 이제는 저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한 달에 한 번씩 자동 결제하면서 이용하는 편인데 이번에 그 소감을 전해볼까 합니다. 해당 넷플릭스 요금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궁금증 느끼는 부분이 바로 화질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도 덧붙여서 언급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넷플릭스 요금제 12,000원 결제합니다. 은행에서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컨텐츠를 1만원 이상 유료로 결제하는 것이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면 쉬운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가격에 시청하는 이유는 제가 넷플릭스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TV 기기를 통해서 TV 시청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동영상 보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OTT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이는 저 혼자만이 아닐 겁니다. 코로나19에 의한 비대면 시대 전환 이후로 여러 OTT들이 사람들의 높은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여기에 주지훈, 배두나 주연의 킹덤 시리즈 같은 한국 콘텐츠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끌게 된 부분이 있습니다. 오는 7월 23일에는 전지현, 박병은 주연의 킹덤 아신전 개봉 예정입니다. 최근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콘텐츠 제작에 5,500억 원 투자하겠다고 알려졌을 정도로 향후 수준 높은 한국 콘텐츠들을 보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워낙 한국 콘텐츠들이 일본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끌다 보니 넷플릭스가 그 부분을 잘 파악한 듯 합니다. 만약 넷플릭스에서 한국 콘텐츠들이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 경우 한국의 넷플릭스 이용자가 계속 높을 전망입니다.

 

저로서도 넷플릭스 요금제 주기적으로 결제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이 부분 때문입니다. 넷플릭스 메인 화면을 보면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가 뜹니다. 한국에서 어떤 콘텐츠가 많은 인기를 얻는지 넷플릭스 통해서 객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인기 많은 OTT인 만큼 어떤 콘텐츠가 한국인들에게 많이 읽히는지 파악하기 좋습니다. 이를 통해 인기 많은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이 콘텐츠가 한국에서 잘 나가는 이유를 알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진 = 아이폰 같은 iOS 기기에서 이용 가능한 앱스토어에서는 넷플릭스 앱이 인기 차트 무료 앱 순위 상위권 기록중입니다. 넷플릭스 앱 설치해서 이용하는 분들의 수요가 꾸준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 앱스토어]

 

 

저는 현재 넷플릭스 요금제 12,000원을 한 달마다 결제 중입니다. 넷플릭스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제가 어떤 요금제 이용하는지 파악하셨을 겁니다. 바로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입니다. Full HD(1080p) 화질에 콘텐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동영상 시청하기 때문에 UHD(4K) 수요가 높습니다. 이렇다 보니 화질에서는 Full HD 보다는 UHD가 더 좋으며 콘텐츠 감상할 때도 UHD가 더 좋다고 봐야 합니다.

 

그럼에도 제가 넷플릭스 스탠다드 화질 만족하는 이유는 커다란 화면에 넷플릭스 시청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맥북 프로, 아이폰에서 시청합니다. 저의 맥북 프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15인치로서 결코 작다고 볼 수 없는데 TV에 비하면 작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저의 일상 생활에서 큰 화면에 동영상 시청할 일이 없기 때문에 굳이 넷플릭스 화질 UHD로 시청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저의 넷플릭스 요금제는 스탠다드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화질 같은 경우에도 스탠다드라면 무난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맥북 같은 PC보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기 때문에 Full HD 화질이 부족함 없게 느껴지실 듯 합니다. 물론 아이폰 넷플릭스 화질 UHD로 올리면 더욱 퀄리티 높은 화질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UHD로 올리면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더 비싸게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넷플릭스 스탠다드 화질이 아이폰에서는 알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더불어 다른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더욱이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넷플릭스 영상을 더욱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취침하기 전에 넷플릭스 영상을 시청하고 싶을 때 되도록이면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에서 시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잠자리를 편하게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다음과 같습니다.(참고로 저는 스탠다드 이용합니다.)

베이식 - 화질 SD(480p), 동시접속 1명까지 가능, 월 9,500원

스탠다드 - 화질 Full HD(1080p), 동시접속 2명까지 가능, 월 12,000원

프리미엄 - 화질 UHD(4K) 및 HDR, 동시접속 4명까지 가능, 월 14,500원

 

만약 넷플릭스 이번에 새롭게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 부분 반드시 파악하셔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1개월 마다 자동 결제되며 해지 방법 또한 간편합니다.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 슬기롭게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