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라우드 이계훈 나이, JYP 연습생 5년 결실 맺나?

라우드 이계훈 나이, JYP 연습생 5년 결실 맺나?

 

-SBS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LOUD) 출연중인 JYP 최장기간 연습생(현재 기준)

-2라운드 진출 성공, 대형기획사 연습생 저력 과시하기를 바라며...

 

 

라우드 이계훈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제는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쏠리게 될지 기대됩니다. 현재 SBS에서 방영중인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LOUD) 화제의 참가자 중에 한 명을 꼽으라면 JYP 연습생 이계훈 입니다. 지난 2화 마지막 방영분에 자신의 실력과 매력을 과시하며 이 프로그램의 프로듀서로 나온 박진영(JYP) 싸이(PSY)로부터 PASS를 받은 끝에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그러면서 라우드 이계훈 나이 및 1라운드 무대 뿐만 아니라 JYP 연습생 3인방(이계훈, 아마루, 임경문) 향한 시청자들의 주목이 연이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피네이션 연습생 5인방(오성준,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최태훈)과 더불어서 말입니다.

 

 

라우드 이계훈 JYP 연습생 중에서는 최장기간 활동했습니다. 연습생 기간은 5년 2개월 이었다고 합ㅇ니다. 자신을 냉동인간으로 소개했는데 그 이유가 JYP 연습생 기간과 연관이 있습니다. 싸이는 냉동이 연습기간이라면 해동은 데뷔를 뜻한다는 의미로 생각했는데 실제로 그렇다고 합니다. 이혜훈은 세상에 자신을 보여줄 기회가 이번이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LOUD 이계훈 초등학교 6학년 때 JYP 공채 12기 오디션 1등으로 JYP 연습생 되었다면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 됐습니다. 2018년 스트레이키즈 데뷔때를 언급하며 자신에게도 기회가 왔었다고 했는데 그때는 나이가 어려서 '언젠가 시간이 지나면 기회가 오겠지'라고 생각했답니다. 3년이 지난 2021년 현재 라우드에서 가요계 데뷔 기회를 노리게 됐습니다.

 

 

지난 라우드 1화 마지막에는 다니엘 제칼이 매력 무대만으로 박진영과 싸이에게 올 PASS를 받으며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실력 무대를 보여주기 이전에 다음 라운드에 통과하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그것도 박진영과 싸이로부터 말입니다. 2화 마지막에도 매력 무대만으로 올 PASS 받았던 참가자가 한 명 더 나타났습니다. 바로 JYP 연습생 이계훈 입니다. 매력 무대에서 자신의 하루 일과를 보여주는 셔플댄스를 추더니 싸이에 이어 박진영으로부터 PASS를 받으며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싸이는 계훈군의 5년간 연습량을 잘 보여줬다면서 감탄했습니다. 박진영은 (자신이) 라우드 JYP 연습생 3명 중에 제일 걱정했다고 했습니다. 5년 연습에 대한 중압감 같은 것이 있었으니 말입니다. 다만, 싸이가 박진영보다 PASS를 일찍 눌렀습니다. 이로써 싸이가 이계훈 스카우트할 권한을 얻었습니다.

 

라우드 이계훈 실력 무대 또한 압권이었습니다. 촬영 D-Day라는 창작랩과 댄스 퍼포먼스를 펼쳤는데 JYP 연습생 5년의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싸이는 박진영에게 "왜 데뷔를 안 시키신 거예요?"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싸이가 라우드 이계훈 무대 감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싸이는 "퍼포먼스의 능수능란함과 이렇게 5년 동안 갈고 닦아서 능숙한 사람이 눈빛이 너무 절실한 거에요. 진짜 멋있는 무대였어요. 5년 2개월 만에 박진영 프로듀서님과 이 가까운 거리에서 우리 셋이 나눴던 이 순간을 기억에 많이 남겨줬으면 좋겠어요. 4월 17일이니까 잘 기억해요"라고 언급했습니다.

 

 

[사진 = SBS LOUD(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이계훈 나이 18세라고 언급했습니다. 알고보니 18세는 한국식 나이입니다. 2004년생 고등학교 2학년이며 만으로는 방송 촬영일 기준으로 16세였습니다. 라우드 이계훈 나이 살펴보면 반드시 데뷔해야 할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년 전 스트레이키즈 데뷔 때는 그 당시 데뷔조 멤버들에 비해 나이가 꽤 어렸습니다. 스트레이키즈 막내 멤버 아이엔이 2001년 2월생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가요계에 데뷔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C) SBS LOUD(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

 

 

라우드 이계훈 JYP 연습생 5년 2개월 활동 뿐만 아니라 빼어난 음악적 실력을 과시하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줬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 1~2화에 재능 좋은 참가자들이 여러 명 나왔는데 이계훈 같은 경우 현 JYP 연습생이자 최장기간 연습생이기 때문에 다른 참가자들에게 없는 자신만의 돋보이는 특징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계훈 이름 익혀둔 시청자들이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해 Mnet에서 방영된 빌리프랩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가 떠올랐습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빅히트 연습생 3년 보냈던 이희승(엔하이픈 희승)이 경연 내내 빼어난 음악적 실력을 과시하며 엔하이픈 멤버로 데뷔 성공했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모습이 라우드 이계훈 보면서 떠올랐습니다. JYP에서 장기간 연습생 활동하다가 데뷔 성공했던 가수들이 그동안 여러 명 있었습니다. 솔로 가수 중에서는 지소울(전 활동명 : 골든)이 JYP 연습생 경력 15년으로 유명하며 아이돌 중에서는 트와이스 지효가 JYP 연습생 경력 10년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그 이후에도 JYP에서 오랜 기간 연습했던 인물이 있었다는 것을 라우드 이계훈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 결실을 맺을지 주목됩니다.

 

 

[사진 = SBS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라우드 최고의 1분으로 JYP 연습생 이계훈 무대를 꼽았습니다. (C) SBS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지난 2021년 6월 12일 SBS LOUD 2화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6월 1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에 있는 SBS 방송국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라우드에서는 또 다른 JYP 연습생 아마루 및 임경문 개인 무대를 오는 3화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화에서는 방송 분량 때문인지 JYP 및 피네이션 연습생들의 개인 무대가 모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3화에서 다른 연습생들의 개인 무대가 공개될 것 같은 기대감이 느껴지며 특히 라우드 아마루 및 임경문 JYP 연습생으로서 어떤 음악적 매력을 과시하며 박진영과 싸이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 라우드 3화는 오는 6월 19일 SBS에서 방영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