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초호화 가능성은?
-배우 여진구 플래닛 마스터 출연 확정, MC로 등장...선미, 티파니 케이팝 마스터 출연 가능성
-이제 중요한 것은 참가자들. 현역 걸그룹 및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등장하나?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진구 플래닛 마스터 출연 소식이 전해지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직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으나 프로그램 관련 영상에 선미와 티파니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나왔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선미와 티파니는 케이팝 마스터로 나올 예정입니다. 그러면서 기대감이 커지는 부분은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입니다. Mnet이 2019년까지 선보였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이하 프듀) 시리즈에 비해서 출연진에 대하여 얼마나 차별화된 점을 내세울지 주목됩니다. 이미 한국, 중국, 일본 참가자 각각 33명씩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현재 시점 기준으로 참가자가 공식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중국 참가자와 일본 참가자들이 최근 한국에 입국하면서 중국 참가자 중에 걸그룹 및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포함된 점과 더불어 일본 참가자 중에도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한국 참가자 중에는 2019년 데뷔 그룹 체리블렛, 2015년 데뷔 그룹 CLC 멤버 유진(최유진) 참가설이 전해졌습니다. CLC 최유진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 여부에 대해서는 Mnet이 확인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는 점에서 이 부분은 참가자가 공식적으로 발표될 때 확실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Mnet 반응을 보면 현재 시점에서는 루머로 보셔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들을 보면 이전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했던 인물이 등장했던 사례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두 번째, 세 번째 출연하는 경우 말입니다. Mnet의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리즈 같은 경우에도 여러 시즌 도전하는 래퍼가 있는데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2018년 Mnet 프로듀스 48(프로듀스 101 시즌3)을 통해 아이즈원 멤버로 데뷔했던 이채연 같은 경우 그 프로그램이 오디션 프로그램 세 번째 출연이었습니다. 2013~2014년 SBS K팝스타 시즌3, 2015년 Mnet 식스틴에 이어서 말입니다. 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 경력의 참가자들은 기존에 다른 프로그램 참가했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좋습니다.
프듀 시리즈를 되돌아보면 현역 아이돌 출연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 명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시즌2를 통해 워너원 멤버로 데뷔했던 황민현, 하성운과 더불어 시즌4를 통해 엑스원으로 데뷔했던 김우석, 한승우, 조승연(WOODZ), 이한결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사례를 보면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중에 현역 아이돌이 포함될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그동안 미디어를 통해 알려졌던 체리블렛 멤버들의 해당 프로그램 출연이 사실일지 앞으로 눈여겨 봐야 할 듯 합니다. 체리블렛의 경우 해윤(박해윤)이 2018년 프로듀스48 참가자였습니다. 그와 더불어 루머로 알려지지 않은 현역 아이돌이나 아이돌 활동 경험이 있는 인물도 출연했을지 궁금합니다.
[사진 = NC소프트의 K-POP 플랫폼 UNIVERSE(유니버스) 공식 트위터에서는 최근 해당 앱에 걸스플래닛999 플래닛 오픈했음을 알렸습니다. 그와 더불어 플래닛 마스터 여진구에 대해서도 언급됐습니다. (C) UNIVERSE 공식 트위터]
최근 중국 참가자들이 한국에 입국하면서 현지 걸그룹 및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여러 명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부분에서 추측할 수 있는 것은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중에 오디션을 치르는 참가자들의 면면이 만만치 않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 프듀 시리즈에서도 현역 아이돌이나 데뷔 경험이 있었던 연습생,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연습생도 몇몇 포함됐으나 참가자 대부분은 데뷔 경험이 없는 기획사 연습생입니다. 반면 걸스플래닛999는 전자의 비중이 프듀 시리즈보다 더 높아질지 지켜볼 부분입니다. 그럴 경우 참가자들의 음악적 실력 퀄리티가 프듀 시리즈보다 더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쩌면 참가자 라인업에서 초호화를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 부분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성공하려면 기본적으로 참가자의 음악적 실력이 좋아야 합니다. 그것이 뒷받침하면 프로그램이 흥행할 수 있으며 반대로 뒷받침하지 못하면 흥행이 미진할 수 있습니다. 대중들은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참가자의 수준 높은 음악 실력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여러 유형의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이 방영되었기 때문에 대중들의 눈높이가 더 높아졌습니다.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시청률 한국에서 높게 나오려면 이 같은 요소가 뒷받침해야 합니다. 티빙(TVING)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마도 이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가 타겟이 될 겁니다. 젊은 세대에서는 티빙 같은 OTT를 많이 봅니다. 티빙 통해서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키울지 주목됩니다.
[사진 = Mnet 공식 트위터에서는 걸스플래닛999 8월 방영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net 공식 트위터]
[사진 = 아울러 Mnet 공식 트위터에서는 걸스플래닛999 출연진 플래닛 마스터(Planet Master)로 나올 여진구 출연 확정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여진구는 한국의 유명 배우입니다. (C) Mnet 공식 트위터]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출연진 케이팝 마스터(K-POP Master)로는 원더걸스 출신 선미, 소녀시대 출신 티파니 출연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이 부분은 현재 시점 기준으로는 Mnet에서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미디어 보도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만약 미디어 보도가 사실이라면 K-POP 2세대 레전드 걸그룹 멤버들이 마스터로 나온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특히 선미는 지난 겨울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 - 무명가수전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아직 케이팝 마스터 출연진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구성될지 알 수 없으나 선미와 티파니 출연이 맞다면 이 프로그램의 화제성이 엄청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