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 이시언 정체, 쌈디 발라드 주목받는 이유

 

-MBC 놀면뭐하니 MSG 워너비 메인보컬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

-2015년 MBC 복면가왕 쌈디 반전 매력 떠올랐던 까닭

 

 

놀면뭐하니 이시언 정체 쌈디 여부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현재 MSG 워너비 멤버 지원자 중에서 많은 주목을 받는 인물임에는 분명합니다. 한국의 힙합 래퍼 쌈디(정식 활동명 : 사이먼 도미닉) 인기가 하늘을 찌를 듯 하니 말입니다. 특히 음악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다른 방송국의 힙합 경연 프로그램에 프로듀서 및 멘토로 출연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는데 놀면뭐하니 이시언 쌈디 여부가 눈길을 끌게 되면서 음악적으로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해당 힙합 래퍼가 맞다면 랩에 이어 발라드로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 만약 쌈디가 아닌 다른 인물이라고 할지라도 쌈디 발라드 온라인에서 눈길을 끌었기 때문에 그의 다재다능한 면모가 대중들에게 회자되는 계기가 된 듯 합니다.

 

 

놀면뭐하니 이시언 출연자는 2차 면접에서 난치병(원곡 : 하림)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제작자 유야호(유재석 부캐릭터)로부터 잘한다는 감탄을 자아내며 통과했던 인물입니다. 유야호는 "추가 곡 들을 필요도 없어", "담백한데 소울이 있고 창법이 마음에 드네"라고 극찬하면서 "분명히 이분은 프로입니다", "무대 경험 100회 이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만약 놀면뭐하니 이시언 정체 쌈디 맞다면 유야호가 잘 알아챈 듯 합니다. 쌈디 무대에서 공연을 많이 했던 힙합 래퍼이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방송에서 놀면뭐하니 이시언 누구 인지 정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무대 경험 많을 것 같은 인물이라는 점이 힌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대에서 공연을 펼친 적이 많았다면 자신의 보이스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을테니 말입니다.

 

 

그런데 놀면뭐하니 이시언 쌈디 여부가 눈길을 끌게 되면서 무언가의 궁금증 느끼는 분도 있을 듯 합니다. 쌈디 발라드 장르의 음악을 잘하는지 궁금하게 여기는 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중들에게 쌈디하면 떠오르는 것은 랩을 잘하는 래퍼이기 때문입니다. 그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Mnet 쇼미더머니 시리즈에서 프로듀서로 맹활약 펼치거나 최근 고등래퍼4에서 멘토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물론 쌈디 노래도 대중적으로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여기에 쌈디 MBC 나 혼자 산다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게 되면서 평소에 힙합 장르의 음악을 즐겨 듣지 않는 사람이라도 쌈디 혹은 사이먼도미닉 이름을 많이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쌈디 발라드 노래에 능했던 모습은 완전히 낯설지 않습니다. 2015년 MBC 복면가왕의 13대 경연에서 당시 가왕에 등극했던 거미(복면가왕 코스모스, 4연승 달성)와 1라운드에서 맞붙었을 때 그대니까요(원곡 : 김현철, Duet with 차은주)를 듀엣으로 불렀던 적이 있습니다. 비록 정체가 공개되었으나 힙합 래퍼도 발라드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보여줬습니다. 더욱이 상대가 거미였다는 점에서 그 당시 화제성이 높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금 시점에서 되돌아보면 13대 경연에 노래 잘하는 고수들이 꽤 출연했습니다. 거미, SG워너비 이석훈 (2019년 복면가왕 만찢남 닉네임으로 6연승 가왕 등극), 초아 (당시 AOA 멤버), 최진희, 별이 도전자로 나왔을 정도였습니다. 쌈디 발라드 장르의 노래를 잘 소화해내며 자신의 반전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과시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당시 복면가왕 13대 경연 라인업 그야말로 대박입니다.

 

 

[사진 = 최근 네이버TV TOP 100에서는 놀면뭐하니 이시언 출연자의 노래 영상이 2위에 진입했던 적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해당 출연자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얼마나 높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놀면뭐하니 이시언 쌈디 여부가 눈길을 끌면서 네이버TV를 통해 그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했던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C) 네이버TV 앱]

 

 

쌈디가 6년 전 복면가왕 출연했던 이유는 자신이 랩과 힙합을 하면서도 다양한 음악적인 스펙트럼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만약 놀면뭐하니 이시언 정체 쌈디 맞다면 그때의 복면가왕 활약을 떠올릴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랩과 힙합이 아닌 다른 장르의 음악에서도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과시할 수 있는 뮤지션임을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줬던 적이 있었으니 말입니다.

 

더욱이 이시언과 쌈디는 고향이 부산이자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연예인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쩌면 그 부분 때문에 놀면뭐하니 이시언 노래를 들으면서 쌈디 생각 나셨던 분들이 있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놀면뭐하니 3월 27일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보컬그룹 MSG 워너비 제작자로 나선 유야호 캐릭터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야호는 방송 콘셉트상 지미유(걸그룹 환불원정대 제작자, 유재석 부캐릭터)의 쌍둥이 동생이라고 합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오는 4월 24일 MBC 놀면뭐하니 방영 예정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4월 2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놀면뭐하니 MSG워너비 정체 거론되는 인물들 중에는 힙합 래퍼가 2명 있습니다. 한 명은 이 글의 주인공인 놀면뭐하니 이시인 정체 쌈디 유력하게 거론되는 중이며 다른 한 명은 놀면뭐하니 박해일 정체 원슈타인 여부가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아직은 두 명의 정체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누리꾼들의 예상이 모두 다 맞다면 쇼미더머니 시리즈에서 익숙하게 봤던 래퍼들이 공중파에서 발라드 장르로 자신의 음악적 매력을 과시하는 모습은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과연 MSG워너비에서 힙합 래퍼가 최종 멤버로 발탁될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