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계약 설, 일본반응 살펴보니?
-아이즈원 활동 종료 예정된 사쿠라 11일 빅히트 계약 보도...빅히트에서는 "결정된 바 없다" 입장
-'20만원 회복' 빅히트 주가, 미야와키 사쿠라 영입 만약 사실이라면 호재일까?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계약 제기했던 한국의 어느 유력 경제지 보도가 나오면서 한일 양국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아마도 전 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이 쏠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대표 아티스트가 누구인지 사람들은 다 압니다. 지난 10일 Mnet 공식 입장 통해서 아이즈원 해체발표 되었다면 그 다음날 어느 언론을 통해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계약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재 시점 기준으로 빅히트는 결정된 바 없다는 입장 밝혔으나 아직 아이즈원 활동 기간 더 남았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빅히트 미야와키 사쿠라 영입설 만으로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합니다. 빅히트 주가 관심 기울이는 개인 투자자 중에 적지 않은 분들이 해당 보도를 접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쯤에서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계약 관련 일본반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 미야와키 사쿠라는 2018년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 통해서 결성된 12인조 걸그룹 아이즈원 멤버입니다. 프로듀스48 당시에는 타이틀곡 내꺼야 센터로 이름을 알리며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미야와키 사쿠라 프로필 살펴보면 2018년 이전부터 아이돌 활동을 했던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11년 일본 걸그룹 HKT48 1기생으로 데뷔했습니다. 한국에서는 2018년 데뷔 가수라면 한일 통합 아이돌 경력은 10년이나 됩니다. HKT48은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HAKAT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걸그룹이며 일본의 AKB48 그룹 중에 하나로 속합니다. 미야와키 사쿠라 AKB48 총선거 최고 순위는 2018년 3위입니다. 참고로 AKB48 총선거는 2018년을 끝으로 중단됐습니다. (C) 아이즈원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iz-one.co.kr)]
일단 사실 여부를 떠나서,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계약 보도는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기 충분합니다. 지금까지 사쿠라와 빅히트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었습니다. 아이즈원 멤버 중에도 원 소속이 빅히트인 인물은 없었으며 프로듀스48 출연했던 참가자 중에서도 빅히트 소속은 없었습니다. 더욱이 빅히트에서도 여성 아티스트가 데뷔한지는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사쿠라 같은 경우 아이즈원 해체 이후에는 일본 HKT48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한국인 멤버 9명이 원 소속사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사쿠라 포함한 일본인 멤버 3명도 AKB48 그룹 원 소속으로 되돌아갈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그런데 빅히트 사쿠라 영입설이 제기되면서 이른바 샄낰히 행보가 최종적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게 됐습니다.
물론 사쿠라가 일본 HKT48로 돌아가더라도 일시적인 복귀 형식이 될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자신에게 응원을 보냈던 HKT48 현지 팬들에게 작별의 인사를 할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미야와키 사쿠라 프로필 나이 일본식으로 22세이며(오는 3월 19일 생일 이후 23세) 일본에서 아이돌로 활동하기에는 나이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한국과는 관점이 다릅니다. 일본은 한국보다 아이돌 활동 연령대가 낮습니다. 만약 사쿠라 HKT48 복귀해도 활동 기간은 짧을 듯 합니다. 그런데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계약 설 제기되면서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쏠립니다.
[관련 글] 아이즈원 해체 일본반응, 샄낰히 과연 어떻게 될까?
[사진 =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관련 이슈는 일본에서도 전파됐습니다. 일본 최대의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 누리꾼 댓글을 통해서 미야와키 사쿠라 일본반응 접할 수 있습니다. 사쿠라가 일본의 인기 아이돌로 활동했다는 점, 프로듀스48을 거쳐 아이즈원 멤버로 활동한 이후 한국과 일본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폭 넓은 인기를 얻었다는 점에서 일본 누리꾼들 중에는 그동안 미야와키 사쿠라 한국행 옳았다는 의견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지금도 계속 이어집니다. (C) 야후재팬 공식 홈페이지(yahoo.co.jp)]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빅히트 관련 일본반응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일본 누리꾼들에게 추천 수 많이 받은 댓글을 위주로 파악하면 이러합니다.
-일본때보다 훨씬 수준이 높아진 지금, 그렇게 활동하지 않는 AKB로 돌아가는 것보다 새로운 부분이 더 좋을 것 같아.
-48그룹으롤 돌아가는 것보다 본인에게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HKT48로 돌아오길 바랬는데 아이즈원 간 시점에서 뭔가 실졸업 같은 거였고. 결국 결정하는건 그녀니까 정식 정보를 알고 싶어.
-굉장히 노력해서 성장했지만, 혼자서는 아직 본고장의 무리들을 따라잡지 못했을 거라고 생각하니까, 잘하는 밸런스의 그룹에 넣어줬으면 좋겠어. 뭐, 어떻게 되도 의욕은 있으니까, 열심히 활약해 줄 거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바란다.
-완전히 내리막길인 AKB나 HKT로 돌아오는 것보다 낫지 않을까. 비주얼도 스킬도 아이즈원이 되면서 확 올라갔어. 지금 돌아와도 그것을 활용할 장소는 AKB 그룹에는 없지 않을까. 그녀들도 여러가지 '어라...?' 허전할테고. 한국에서 활동하는게 당분간은 인지상태까지 포함해 활약할 수 있을 것 같긴 해.
-기다려준 HKT의 팬과 졸업 콘서트에서 인사를 드리면 한국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는 생각하고 있었다.(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한국의 큰 사무실에 소속이 된다면 그건 멋진 일이죠. 이게 사실이라면 총선거에서는 열심히 한 것에 비해 고생도 많았고 프듀에서도 2등이고 1위라고 하는 꼭대기에는 꽤 손이 도착하지 않았으니까 누구나 부러워하는 환경에서 보상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는 2019년 10월까지 유튜버로 활약했습니다. 현재는 아이즈원 활동에 집중하느라 유튜브 영상 편집 및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으나 오는 4월 아이즈원 활동 종료 후 다시 유튜브에 복귀할지 주목됩니다. (C) 미야와키 사쿠라 유튜브 채널]
[사진 = 3월 11일 빅히트 주가 이렇습니다. 전날보다 상승 폭이 높습니다. 낮 시간대에 어느 언론을 통해 미야와키 사쿠라 관련 보도가 전해진 이후에는 상승이 더 뚜렷해졌습니다. 빅히트 주가 상승 이유는 방탄소년단 그래미 수상 여부 기대감이 반영됐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낮 시간대에 상승 폭이 더 커진 것을 보면 이것이 미야와키 사쿠라와 관련된 것인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사쿠라가 한국과 일본에서 인기 많기 때문에 이것이 호재일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특정 주식 종목 추천하는 의도로 작성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추천과는 관련 없습니다. (C) 네이버 앱]
미야와키 사쿠라 일본반응 야후재팬 누리꾼 주요 댓글 계속 이어가면 이렇습니다.
-빅히트와의 계약 이야기인데 빅히트쪽에서 확인중이야 재미있어.
-본인의 선택이라면 존중해드리겠지만 한일관계에 계속 좌우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본인의 실력, 소속사의 힘 등이 미치지 않는 문제로 큰 일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K-POP을 계속한다면 아이즈원을 계속했으면 좋겠지만 해산으로 결정된 이상 본인이 가장 원하는 방향으로 가면 된다. 단지 3, 4년 후에도 한국에 있으면서 그 후에 하고 싶은 일이 있으려나?
-HKT 정말로 돌아오지 않는 편이 좋아. AKB에 있을 때보다 비주얼도 퍼포먼스도 레벨이 월등히 올라 성공했기 때문에 돌아오는 것은 아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