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꼬북좌 뜻, 브레이브걸스 유정 프로필 주목받는 까닭

꼬북좌 뜻, 브레이브걸스 유정 프로필 주목받는 까닭

 

-브레이브걸스 롤린(Rollin') 역주행, 음원 차트 상위권 진입 이후 멜론 1위 등극

-아이돌 전성기 드디어 시작! 꼬북좌 유정 통해 본 캐릭터의 중요성

 

 

꼬북좌 뜻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K-POP에서 걸그룹 역주행이 눈길을 모으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화제의 걸그룹은 현재 4인조로 활동중인 브레이브걸스 입니다. 인기 작곡가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스하는 아이돌이며 2011년 1기 데뷔, 2016년 2기 멤버 활동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 멤버 4명(민영, 유정, 은지, 유나)은 2016년에 데뷔했던 2기 멤버입니다. 그중에서 브레이브걸스 유정 프로필 눈여겨 보는 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꼬북좌 캐릭터로 화제를 모으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한국 K-POP에서 활동하는 아이돌이 많은 상황 속에서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공연이 제약 받는 상황 속에서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은 정말 대단한 일이며 꼬북좌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K-POP에 나타났습니다.

 

 

[사진 =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이었던 2017년 3월 7일 브레이브걸스 4번째 미니앨범 롤린(Rollin') 발매됐습니다. 이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까지 4년의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브레이브걸스 이름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기까지 오랜 세월이 걸렸는데 드디어 롤린 역주행 통해서 K-POP 유명 걸그룹으로 도약했습니다. 이번 역주행을 통해서 2014년 걸그룹 EXID 위아래 역주행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EXID 위아래 이후 역주행으로 유명세를 떨치는 걸그룹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2017년 3월 7일에 발매된 이 노래는 2021년 3월 7일 현재 멜론 포함한 음원 차트 및 유튜브에서 화제의 노래로 떠오르며 K-POP의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냈습니다. (C) 멜론 앱]

 

 

브레이브걸스 유정 프로필 살펴보면 2016년 2기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본명 남유정이며 학교는 성신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출신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남유정 나이 1991년 5월 2일생이며 만 29세, 한국식으로는 31세입니다. 생일 이후에는 만 30세가 될 예정입니다. 근래 K-POP에서 중학생 연령대의 나이 어린 아이돌이 예전에 비해 늘어나는 경향이 짙어졌는데 이 대목에서 브레이브걸스 역주행이 신선합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연령대가 한국식 나이 기준으로는 29~32세입니다. 남유정 나이 브레이브걸스에서는 두 번째로 많습니다. 불과 10여 년 전에 30대 아이돌이 많은 인기를 얻었던 사례가 있었는데 마치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남유정 나이 한국식 기준으로는 30대에 속합니다.

 

알고보니 브레이브걸스 유정 프로필 통해서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17~2018년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하 더 유닛) 출연했습니다. 비록 37위로 탈락했으나 더 유닛 출연을 통해서 가요계 성공을 향한 도전을 펼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더 유닛 출신의 트로트 가수 강혜연(베스티 혜연)이 얼마 전 종영했던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2 최종 8위로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강혜연 더 유닛에서 27위로 탈락했으나 트로트 가수 변신 이후 미스트롯2를 통해 대중들에게 인지도 높은 아티스트로 거듭났습니다. 더 유닛 참가자 중에서 강혜연에 이어 인기 가수로 거듭난 인물이 나왔습니다. 바로 브레이브걸스 유정 입니다. 공교롭게도 강혜연과 유정은 더 유닛 출연한지 한참 뒤에 유명세를 누리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사진 =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지난 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팀의 멜론 1위를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연습 중임을 알렸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이후 멤버들의 음악 방송 출연을 바라는 누리꾼들의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멜론 포함한 주요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 기록중인 현재 기세를 놓고 보면 음악 방송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브레이브걸스 유정 인스타 그램 게시물을 보면 연습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조만간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음악 방송에서 롤린 무대를 선보일지, 데뷔 이후 첫 1위를 거머쥐을지 주목됩니다. (C) 브레이브걸스 유정 인스타 그램]

 

 

꼬북좌 유정 인기 통해서 이름이 널리 알려졌습니다. 온라인에서 브레이브걸스 관련 게시물을 접하다 보면 꼬북좌 뜻 도대체 무엇이지 궁금하게 느끼는 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 중에 누구를 말하는 것인지 주목하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유정의 모습이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캐릭터 중에 하나인 꼬마 거북이 꼬부기와 비슷해서 붙여진 별명입니다. 이 대목에서 꼬북좌 뜻 연상할 수 있습니다. 근래에는 온라인에서 '~~좌'라는 단어가 눈길을 끄는 중입니다. 특정 분야에서 특출난 사람을 가리켜 그런 단어가 붙는 경향이 나타나는데 그만큼 유정의 모습이 꼬부기와 얼마나 닮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꼬북좌 유정 캐릭터는 상당한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이름을 널리 알리기 좋기 때문입니다. 이달의 소녀 츄가 대중들에게 이름을 널리 알렸던 결정타는 깨물하트라는 자신만의 시그니처 포즈가 있었습니다. K-POP에 수많은 아이돌이 활동중인 상황에서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유정이나 츄처럼 무언가의 특징으로 인지도를 알리는 것은 아이돌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꼬북좌 인기 통해서 유정 뿐만 아니라 브레이브걸스 기억하는 사람이 더 늘어날 듯 합니다.

 

 

[사진 출처 = 브레이브걸스 유정(남유정)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음원 앱 FLO에서는 롤린이 급상승 검색어 2위 기록중입니다. FLO에서 브레이브걸스 롤린 듣고 싶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C) FLO 앱]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통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함을 실감하게 됩니다. 비록 그 시절에는 빛을 보지 못했으나 어느 순간 무언가의 계기에 의해 끝내 빛을 보는 경우가 있음을 브레이브걸스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역주행은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한 결과이며 그 여파는 멜론 1위 진입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멜론 개편 이후 아이돌 순위가 개편 이전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부진하게 나오는 시점에 브레이브걸스는 1위에 올랐습니다. 향후 연예계에서의 활발한 활약 기대됩니다. 그와 더불어 꼬북좌 유정 대중들에게 이름을 널리 알리며 자신의 스타성을 높일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