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마마 라인업, JYP SM YG 아티스트 출연(Ft. 블랙핑크 과연?)

 

-SM & YG, 각각 3년, 5년 만에 소속사 아티스트 마마 출연 확정...JYP는 트와이스, 갓세븐 출연 예정

-앞으로의 남은 퍼즐, 블랙핑크 마마 첫 출연 여부 기대

 

 

2020 마마 라인업 발표되는 중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 할 특징은 SM 엔터테인먼트(이하 SM)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 아티스트가 드디어 마마에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SM에서는 2018~2019년, YG에서는 2016~2019년 소속 아티스트의 마마 출연이 성사되지 않았으나 2020 마마 통해서 한국 3대 기획사 아티스트 출연이 성사됐습니다. 3사 소속 아티스트가 함께 나오는 모습은 2015 마마 이후 5년 만입니다. 2020 마마 라인업 상당히 풍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최근 상장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출연 예정이라는 점에서 한국 초대형 기획사들이 빠짐없이 출연합니다.

 

 

[사진 = MAMA(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 Mnet Asian Music Awards) 공식 트위터에서는 지난 8월 7일 데뷔했던 YG 소속의 12인조 보이그룹 트레저 마마 출연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YG 소속 아티스트가 마마 출연하는 것은 2015 마마 이후 5년 만입니다. 마마가 크게 성장하는데 있어서 YG 소속 아티스트들이 레전드 무대를 선보였던 영향이 큽니다. 2020 마마 트레저 활약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와 더불어 K-POP 팬이라면 2020 마마 블랙핑크 출연 여부를 기대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YG 후배 트레저 출연 확정을 보면 낯설지 않은 시나리오 같아 보입니다. YG 소속 아티스트가 마마에 나오니 말입니다. (C) MAMA 공식 트위터]

 

 

2020 마마 라인업 JYP 엔터테인먼트(이하 JYP), SM, YG 소속 아티스트 포함은 눈길을 끌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마마 라인업에 비해서 초대형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들의 비중이 더 높아졌으니 말입니다. 오랫동안 마마 시청했던 분이라면 한때 SM, YG 소속 아티스트가 마마 출연하지 않았던 때를 아쉽게 여겼을지 모릅니다. 마마 출연 명단에 SM, YG 소속 아티스트들이 꽤 있던 시절이 있었으니 말입니다. 이제는 다시 출연하게 됐습니다. SM에서는 NCT, YG에서는 트레저 출연 확정됐습니다. NCT의 경우 NCT U가 최근 Mnet 엠카운트다운에 나왔다는 점에서 마마 출연 가능성이 예상되었으며 결국 현실이 됐습니다.

 

NCT, 트레저 마마 출연은 글로벌 인기 확장에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NCT는 최근 발매했던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6위, 아티스트 100 3위 기록하는 등 빌보드에서 두각을 떨치는 중입니다. 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는 121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나타내며 밀리언셀러가 됐습니다. 트레저는 데뷔앨범 초동 16만 장 넘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형 신인 그룹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신인 그룹이 데뷔 앨범 10만 장 이상 기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 두 그룹은 외국인 멤버들이 꽤 있습니다. 해외 누리꾼들이 NCT, 트레저에게 향하면서 K-POP의 영향력이 세계적으로 더 확장됐습니다.

 

 

[사진 = MAMA 공식 트위터에서는 NCT 2020 마마 출연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SM 소속 아티스트의 MAMA 출연은 2017 마마 이후 3년 만입니다. 2020 마마 라인업 NCT 포함으로 그 이후의 마마에서 SM 소속 아티스트 출연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C) MAMA 공식 트위터]

 

 

2020 마마 라인업 현재까지 공개된 참석 아티스트는 이렇습니다.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상 빅히트) 트와이스, 갓세븐(이상 JYP) NCT(SM) 트레저(YG) 세븐틴(플레디스) 아이즈원(오프더레코드 & 스윙) 마마무(RBW) 몬스타엑스(스타십)

 

추후 참석 예정인 아티스트는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상이라 할 수 있는 Worldwide Fans' Choice TOP10 현재 투표 변동이 크지 않다는 점에서 상위 10위권 안에 포함된 아티스트의 출연 가능성이 기대됩니다. 그와 더불어 각종 부문 1위 기록중인 아티스트도 출연할지 기대됩니다.

 

2020 마마 라인업 블랙핑크 출연 여부 주목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올해 최고의 걸그룹이 블랙핑크인 것은 두말 할 필요 없습니다. 음반, 음원, 유튜브 조회 수 등 주요 실적에서 No.1 입니다. 블랙핑크 마마 투표에서도 오름세가 돋보입니다. 여자 그룹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1위 기록중입니다.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Worldwide Fans' Choice에서는 2위에 오르며 걸그룹으로는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과연 2020 마마 라인업 블랙핑크 볼 수 있을지 알 수 없으나 같은 소속사 후배 트레저 출연을 놓고 보면 K-POP 팬으로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진 = MAMA 공식 트위터에서는 2020 마마 라인업 트와이스, 갓세븐 출연 알리는 게시물 올렸습니다. (C) MAMA 공식 트위터]

 

 

[사진 = 2020 MAMA 현재 부문별 순위에서는 블랙핑크가 여자 그룹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1위 기록중입니다. (C) MAMA 공식 홈페이지]

 

 

2020 마마 오는 12월 6일 일요일에 펼쳐집니다. 일요일에 마마가 개최되는 것은 낯선 일입니다. 아마도 저녁 시간대에 방영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국내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시청률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 올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K-POP 영향력이 전 세계로 확장중이라는 점에서 온라인을 통해 2020 마마 중계 시청하는 해외 K-POP 팬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도 마마에서 레전드 무대가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