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사용방법 및 CU 입점 예정 대박

 

-알뜰족이 주목받는 머지포인트, 돈 절약 효과 충분

-티몬에서 머지포인트 10만원권 구입에 79,900원 지출, 어떻게 가능했나?

 

 

머지포인트 사용방법 알고 싶으신 분이 있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티몬 포함한 오픈마켓에서 머지포인트 할인 파격적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머지포인트 들어보신 분들이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머지포인트는 GS25, 이마트24, 파리바게트, 이디야 등 여러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무언가를 구입할 때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용처마다 혜택이 다를 수 있으나 제휴통신사 중복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머지포인트 구입하는 사람이 최근에 늘어난 것으로 짐작됩니다. 더욱이 머지포인트 CU 입점 앞두는 중입니다. 이번 6월 중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GS25, 이마트24 같은 편의점 뿐만 아니라 CU 머지포인트 할인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날 것입니다.

 

 

우선, 저는 티몬에서 머지포인트 10만원권 구입했습니다. 구입 비용은 79,900원입니다. 대략 20% 정도 아껴서 구입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머지포인트와 더불어 상품권 할인 판매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10만원권 구입에 20,100원 아꼈다는 것은 그야말로 파격적입니다. 그 이후 저는 GS25에서 라면이나 커피 등을 구입하는데 7,330원을 머지포인트로 지출했습니다. 현재 92,670 포인트 남았습니다. 그러고보면 티몬에서 머지포인트 경제적인 금액에 구입했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제가 돈을 쓴 비용은 79,900원이었는데 머지포인트 10만원권 얻으면서 GS25 매장 방문하여 7,330원 구입했고 남은 돈이 9만 원 넘습니다. 이래서 돈 절약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저 같은 경우 GS25 편의점과 가까운 곳에 거주합니다. 집 뿐만 아니라 저의 생활 반경에는 항상 GS25가 끼어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GS25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저는 GS25 이동통신사 할인을 못받습니다. 저의 스마트폰 이동통신사가 S로 시작하는 곳이라 아쉽게도 GS25 할인 받을 수 없습니다. 최근까지 제가 GS25 할인 받았던 방법은 지자체 상품권입니다. 비플 제로페이 앱에서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 한해서 쓸 수 있는 상품권을 구입해서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GS25 뿐만 아니라 제로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 10% 할인 가능합니다.

 

이번에 제가 새로 사용하게 된 머지포인트는 티몬에서 20% 정도 할인 구입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동통신사 멤버십으로 편의점 결제할 때 10% 할인(제가 사용할 때를 기준)이라는 점을 놓고 보면 머지포인트 할인이 오픈마켓에서 얼마나 파격적으로 진행되는지 실감하게 됩니다. 물론 오픈마켓마다 할인율이 서로 다를 수 있으나 티몬 같은 경우에는 머지포인트 10만원권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머지포인트 사용방법 익히고 싶어하는 분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돈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티몬에서는 머지포인트 10만원권 1인당 최대 5개 구매 가능합니다. 1개 당 87,500원입니다.(향후 변동 가능성 있음!)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쿠폰할인 받을 경우 7,600원 더 아낄 수 있습니다. 87,500원에서 7,600원 빼면 79,900원 됩니다. 머지포인트 쿠폰 87,5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7,600원 할인 쿠폰 적용됩니다. 머지포인트 10만원권 1개만 구입해도 해당 쿠폰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은 정해진 수량이 있기 때문에 선착순 마감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2만 4천 개 이상 판매되었는데 아마도 많은 분들이 쿠폰 할인 적용 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만, 쿠폰은 티몬의 퍼스트위크 적립, 슈퍼세이브 등 모든 적립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그와 더불어 제가 언급하는 머지포인트 10만원 할인은 티몬에서 항상 진행되는 것이 아닌 특정 기간에 진행중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 점을 감안해주셔야 합니다.

 

 

티몬에서 머지포인트 10만원권 최대 5개 구입 가능합니다. 만약 쿠폰 할인 5장 받을 경우 아낄 수 있는 돈이 더 늘어납니다. 머지포인트 총 50만원 받기까지 지출한 금액이 399,500원(79,900 X 5) 됩니다. 100,500원이나 아낄 수 있습니다. 많은 액수를 아낄 수 있는 셈이죠. 대략 일주일 생활비 정도는 아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머지포인트 사용처를 많이 드나들 수록 지출했던 금액이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평소에 GS25, 이마트24, 파리바게트, 이디야, VIPS 등 여러 사용처를 활발히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머지포인트가 유용합니다.

 

알고보니 티몬에서는 머지포인트 CU 6월 중 선 오픈이 안내됐습니다. 6월은 이번 달 입니다. CU를 많이 찾는 사람이라면 머지포인트 할인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로서는 평소에 여러 편의점을 두루 방문하는 편인데 향후 머지포인트 많이 쓰게 될 듯한 예감입니다. 이번에 티몬에서 머지포인트 10만원권 1개만 구입했는데 좀 더 구입했어야 하나라는 아쉬움이 조금 느껴집니다. 머지포인트 CU 입점은 저 같이 이동통신사가 S로 시작하는 곳을 이용하는 사람에게 꽤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했습니다. 티몬이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79,900원에 구입하게 되었네요.

 

 

그 이후에는 앱스토어에서 머지포인트 앱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해당 포인트를 이용하려면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앱 다운로드 받은지 얼마되지 않아 티몬에서 문자로 머지포인트 10만원권 전달됐습니다. 쿠폰은 등록 입력기간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아울러 머지포인트 현금영수증 발행 궁금하게 느끼시는 분이 있으실텐데 티몬에서 발행하는 것이 아닌 매장 방문 시 발행 할 수 있으며 이 부분은 매장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얻으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머지포인트 사용방법 중에서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문자로 전달된 포인트를 머지포인트 앱에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이 대목에서 앱 설치는 필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우처 등록'을 이용하면?

 

 

문자로 전달 받았던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코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더니 보유 포인트 10만원 떴습니다. 입력 정확하게 잘 되었습니다.

 

 

머지포인트 앱 메인에는 여러 사용처들이 뜹니다. 손가락으로 로고 만지면 해당 사용처의 결제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저는 GS25에서 커피 및 샌드위치 등을 구입했는데 머지포인트로 결제했습니다. 매장에서 결제하는 방법은 그저 바코드만 보여주면 됩니다. 머지포인트 사용방법 참으로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코드 결제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어려움 전혀 없을 겁니다.

 

현재 티몬에서 진행중인 머지포인트 할인 같은 경우 2만 개 넘게 판매됐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머지포인트 향한 관심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머지포인트 할인 구입이 사실상 재테크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 듭니다. 생활비용 줄이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머지포인트는 유용한 존재입니다. 향후 머지포인트 어디서 할인 되는지, 할인율 어떻게 되는지 주목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 중에는 저도 아마 있을 듯 합니다. 티몬에서 머지포인트 10만원권 구입하길 잘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