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정미애 정체 맞다면 재미있을 듯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정미애 정체 과연 맞을지 아니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인물일지 주목됩니다. 정체 여부를 떠나서 지난 120대 경연 1라운드에서 가창력이 가장 돋보였던 인물을 꼽으라면 바로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출연자입니다. 시원스럽고 빈틈 없는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복면가왕 정미애 출연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송가인, 홍자 같은 미스트롯 입상자들이 경연에 임했던 전례를 놓고 보면 그의 출연 여부가 기대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정체 여러 시청자들이 짐작하는 정미애 맞다면 상당히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복면가왕의 120대 경연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경연에서는 현 가왕인 복면가왕 낭랑18세와 맞대결 펼칠 것으로 기대되는 강력한 도전자가 등장했습니다. 그는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출연자입니다. 과연 누가 가왕이 될지 쉽게 예상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는 120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코리안 핫도그 강현정(버블시스터즈)과 함께 Music Is My Life(원곡 : 임정희)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이 노래는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출연자와 강현정에게 잘 어울렸습니다. 같은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여성 파워 보컬 출연자들이 함께 경연을 펼치다 보니 노래 퀄리티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근래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보기 힘들었던 명승부를 본 것 같습니다. 득표 수는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출연자가 60표 vs 39표로 월등하게 이겼으나 강현정 또한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만약 강현정이 다른 조에 있었다면 손쉽게 2라운드에 진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대결에서 두 출연자가 맞붙은 것은 이번 120대 경연 1라운드가 설 특집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노래 잘하는 사람끼리의 맞대결을 통해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하려는 것 같습니다. 제작진 의도는 성공한 것 같습니다. 경연 수준이 상당히 올라가더군요. 여전히 복면가왕은 시청자들에게 보여줘야 할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럴수록 노래 잘하는 인물들이 앞으로도 계속 등장할 것 같은데 이 글의 주인공인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출연자도 그런 유형의 인물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그가 강현정을 이겼다는 것은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정체 최소한 엄청난 수준의 가창력을 지닌 여자 가수일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현재는 복면가왕 코리안 핫도그 정체가 강현정으로 공개되었지만, 정체 공개 이전에 김구라가 복면가왕 코리안 핫도그에 대하여 정미애 예상했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상대 출연자였던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정체 정미애 거론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정미애 인지도가 1년 사이에 많이 올랐습니다. 정미애는 2019년 TV조선 트로트 서바이벌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에서 2위에 해당하는 선을 달성했던 인물입니다. 송가인, 홍자와 더불어 미스트롯을 통해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중입니다. 송가인, 홍자가 이전에 복면가왕 출연했던 경험이 있는데 이제는 복면가왕 정미애 출연 여부가 기대됩니다.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노래를 들으면서 혹시나 이선희 존재감 떠올리는 분도 있을 겁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SG워너비 이석훈이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노래를 들으면서 중간 중간에 벤씨, 이선희 선배도 들리고..."라고 언급했던 부분을 떠올리면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발성이난 음색이 종종 이선희와 비슷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정미애는 2014년 JTBC <히든싱어3> 이선희 편에 출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애기엄마 이선희라는 닉네임으로 등장했습니다. 이선희 모창에 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미애 히든싱어3 이선희 편 출연은 5년 뒤 미스트롯으로 뜨고 나서 더 화제가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정미애 맞다면 아마도 히든싱어3 출연했던 모습이 또 주목 받지 않을까 싶은 예상을 해봅니다. 한국에서 이선희 모창을 할 수 있는 사람이 꽤 있을 듯한데 히든싱어3 출연이 성사되었다는 것은 정미애 노래 실력이 지금도 강하지만 예전에도 강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트위터에서는 복면가왕의 120대 경연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경연에서는 현 가왕인 복면가왕 낭랑18세가 4연승에 도전합니다. 이에 맞설 새로운 도전자 8명이 1라운드 경연에 임했으며 소나무 의진, 개그맨 김영철, 펀치넬로, 버블시스터즈 강현정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이들을 상대로 승리했던 4명이 2라운드에서 격돌합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트위터]

 

 

 

[사진 = 2020년 2월 2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0년 2월 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의 패턴이라고 할까요. 3~4연승 정도에 큰 위기가 옵니다. 오늘이 그 날인 것 같은 생각이 들고요. 제작진이 가혹하다고 생각이 드는게 이 두 분은 어느 회차에 나오셔도 가왕을 충분히 하실 수 있는 분들이세요. 이 두 분을 1라운드에 붙였다는건 오늘 가왕을 바꾸겠다는 생각이신 것 같아요. 제가 봤을 때. 정말 너무 잘하셔가지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이석훈)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이석훈은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극찬을 했습니다.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와 더불어 강현정이 가왕 자격 충분한 인물이라고 바라봤습니다. 이번에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가 2라운드 진출하면서 가왕전이 상당히 흥미진진하게 됐습니다. 만약 그가 정미애 맞다면 2라운드 이후 경연에서 자신의 주 장르인 트로트를 부를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트로트 가수들이 복면가왕에서 약세였던 느낌이 없지 않았는데(일례로 가왕전에 진출했던 트로트 가수가 과연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정미애 같은 경우 미스트롯에서 일반인 참가자로 출연했던 경험이 있다는 점에서 다른 트로트 가수와 차별화된 특이사항이 있긴 합니다. 그가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맞다면 어디까지 올라갈지 흥미진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