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나이 순위 주목받는 까닭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나이 및 2차 경연이었던 X 포지션 랩 X 댄스 부문 거북선 활약상이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X 포지션 전체 1위를 달성하며 베네핏 약 33만 표 포함 총 336,000표를 얻었습니다. 2차 경연 출연자 중에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하며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순위 과연 어디까지 오를지 2차 순위 발표식 향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38위로 시작했던 순위를 6주차에서 11위로 끌어 올렸다면 2차 순위 발표식에서는 데뷔권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 = 최근 네이버TV TOP100에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2차 경연 직캠 영상이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그가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진혁 2차 경연 직캠은 지난 7회 방영 이전에 공개되었음에도 네이버TV TOP100에서 상당한 주목을 끌었습니다. 7회 이후에는 이진혁 향한 대중적인 호감도가 높아졌습니다.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나이 및 경연 활약상 등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짐작되며 그 여파가 이진혁 PICK 증가 및 데뷔 성공으로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C) 네이버TV 프로듀스 X 101 채널]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순위 크게 오를 가능성이 큽니다. 2차 순위 발표식보다는 그 이후의 순위가 더 기대됩니다. 이진혁 고군분투했던 거북선 경연이 방영된 시점이 2차 순위 발표식 투표 막판이었기 때문에 지금의 대중적인 호감도가 2차 순위 발표식에 완전히 반영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혁 거북선 경연이 만약 6회에서 방영되었다면 2차 순위 발표식에서 상당한 표가 누적되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만 실제로는 7회에 방영되었기 때문에 그 이후가 더 흥미롭게 됐습니다.

 

그럼에도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순위 베네핏 효과가 큽니다. 랩 X 댄스 부문 1위로 베네핏 득표 수 200배 획득, X 포지션 전체 1등으로 베네핏 20만 표 획득하며 336,000표라는 어마어마한 득표를 기록했습니다. 이대로라면 이진혁 데뷔권 진입 예상됩니다. 그 이전의 1차 순위 발표식 같은 경우 10위 함원진, 11위 차준호 표 차이는 78,591표였습니다. 6주차 11위 이진혁 베네핏 포함 현장 투표에서 336,000표 얻었다는 점에서 최소한 데뷔권 전망이 밝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어쩌면 최종회까지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순위 향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클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연습생들보다 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무대를 잘 이끌어냈던 이진혁의 착실함이 사람들을 감동시켰으니 말입니다.

 

 

[사진 = 이진혁은 같은 소속사 김우석과 함께 프로듀스 X 101에서 연습생으로 출연중입니다. 이진혁과 김우석은 2015년 데뷔했던 보이그룹 업텐션 멤버입니다. 업텐션 활동명은 이진혁 웨이, 김우석 우신입니다. 흥미롭게도 이진혁과 김우석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하며 2차 경연 포지션 1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이진혁은 X 포지션, 김우석은 보컬 포지션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과연 업텐션의 두 멤버가 프로듀스 새로운 그룹의 멤버로서 두 번째 데뷔를 할지 주목됩니다. (C)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나이 24세이며 만 23세(1996년생)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출연하는 연습생들 중에서는 자신과 동갑인 김우석과 더불어 나이가 많은 편에 속합니다. 만약 프로듀스 새로운 그룹의 멤버로 데뷔할 경우 리더 발탁 여부를 떠나서 동료 멤버들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짐작됩니다. 지난 거북선 경연에서 내공을 더 연마해야 할 팀원들 모두 챙기며 랩과 댄스 2가지를 동시에 완성시켰던 저력을 봐도 이진혁 데뷔조에 반드시 필요한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3를 떠올리면 당시 나이 24세였던 권은비(1995년생)가 아이즈원 멤버로 데뷔의 꿈을 이루어냈습니다. 아이즈원 멤버들의 연령대가 전반적으로 어린 특징(데뷔 당시 안유진, 장원영이 중학생이었음)을 놓고 보면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연습생들이 불리한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권은비와 비슷한 연령대에 있던 일부 데뷔 유력 연습생들의 데뷔조 탈락 요인 중에 하나로서 나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권은비 데뷔 성공은 리더로서의 자질을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충분히 어필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 결과 데뷔에 성공했고 현재 아이즈원 리더로 활동중입니다. 프로듀스 X 101 이진혁 나이 보면서 권은비를 떠올리게 합니다.

 

 

[사진 = 프로듀스 X 101 지난 6주차 4~14위 순위입니다. 2차 순위 발표식에서는 데뷔권(10+X) 진입 및 유지를 놓고 지난 6주차 4~14위 연습생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혁은 6주차까지 11위를 기록했으며 현장 투표에서 베네핏 포함 336,000표를 얻었습니다. 데뷔권에 진입할 경우 과연 순위가 어디까지 오를지 점점 기대됩니다. 공교롭게도 11~14위를 기록했던 이진혁, 손동표, 한승우, 최병찬은 최종 A등급을 받았던 공통점이 있습니다. 4명 모두 데뷔권에 진입할 저력이 있습니다. (C)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사진 = 2019년 6월 21일 프로듀스 X 101 8회 방영됩니다. 이번 8회에서는 2차 순위 발표식 방영분이 공개됩니다. 이진혁 포함한 연습생들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9년 6월 2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이진혁을 보면 2년 전 시즌2에서 워너원 데뷔에 성공했던 하성운을 떠올리게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성운이 3차 경연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들의 높은 호감을 얻으며 8주차 25위였던 순위가 10주차였던 3차 순위 발표식에서 3위로 크게 뛰어 올랐습니다. 하성운 3위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쾌거였습니다. 그 여파는 하성운 최종 11위 및 데뷔 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성운이 경연에 임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내가 데뷔조에 필요하다'는 인식을 심어줬다면 지금의 프로듀스 X 101에서는 이진혁이 비슷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극한의 여건 속에서 팀을 잘 이끌어가며 X 포지션 전체 1등을 따내는 모습이 국민 프로듀서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유난히 이번 시즌에는 이진혁처럼 데뷔 경력이 있는 인물들의 경연 맹활약이 두드러졌습니다. 역설적으로는 데뷔 경력이 없는 연습생들 중에 실력파가 전반적으로 많지 않은 아쉬움으로 이어집니다만,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이진혁 같은 데뷔 경력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데뷔하는 것과 데뷔 불발은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니 말입니다. 이진혁 데뷔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