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손해보험 다이렉트와 카카오 T 대리가 함께하는 "GOOD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이하 드렁큰싱어) 오프라인 이벤트가 지난 4월 서울 여의도 공원 및 홍대에서 펼쳐졌습니다. 여의도 공원과 홍대가 서울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번화가이자 사람들과 함께 술 약속 잡기 쉬운 장소라는 점에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드렁큰싱어 이벤트가 펼쳐진 것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으니 말입니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 T 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가 진행된 목적은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해서입니다. 음주운전이 부정적인 존재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으나 술 먹고 운전하는 사람이 적발되는 현실이 여전한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의 남편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망 사고를 내면서 물의를 일으켰으며 스포츠 선수 및 연예인 음주운전 소식은 매년 기사로 접하는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지난해 12월 윤창호법 시행 이후 음주운전 처벌이 강화된 것이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사회적인 공감대가 필요한 시점에서 DB 손해보험 다이렉트와 카카오 T 대리가 뜻 깊은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드렁큰싱어가 여의도 공원 및 홍대에서 개최된 것은 DB 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안전운전 캠페인이 더욱 진정성을 얻는 것 같습니다. 두 장소가 서울에서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이자 놀기 좋은 곳입니다. 여의도 공원의 경우 지난 4월 여의도 윤중로 일대에서 벚꽃이 피었을 때 진행되었으며 홍대는 사람들에게 서울에서 놀기 좋은 곳이라는 인식이 강한 편입니다. 두 장소 모두 사람이 많이 몰리는 특성 상 드렁큰싱어 캠페인의 파급력이 클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드렁큰싱어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은 부스에서 노래를 부릅니다. 한창 노래를 신나게 부를 때 천장에서 내려오는 핸들을 잡으면 사이렌과 에어샷이 나오면서 혈중알코올농도까지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렇게 혈중알코올농도가 뜹니다. 사진 속에서 혈중알코올농도 측정했던 사람의 경우 0.03%가 나왔습니다. 모니터에 운전면허 정지 수준이라고 뜨면서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불어 넣습니다. 드렁큰싱어는 노래와 음주운전 측정을 접목시켰다는 점에서 실생활에 맞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한국의 성인들은 사람들과 함께 술을 마신 뒤 노래방에서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노래방에서 시간을 보낸 뒤 집으로 귀가하는 과정에서 누군가는 대리운전을 부르지 않고 직접 차량을 몰며 음주운전을 합니다. 이러한 일은 더 이상 없어야 합니다.
드렁큰싱어가 전하는 메시지는 "술 마셨을 때 마이크는 잡아도 운전대는 절대 잡지 마세요"입니다. 만약 술을 마셨는데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되도록 대리운전을 부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럴 때 'DB 손해보험 다이렉트와 드렁큰싱어 콜라보를 함께했던' 카카오 T 대리를 이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카카오 T 대리와 콜라보를 하면서 드렁큰싱어를 한 것은 '사람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진정성을 얻는 것 같습니다.
드렁큰싱어 영상을 시청하신 뒤 GOODBYE 음주운전 이벤트 공유 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10e(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증정받을 기회를 얻습니다.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다음달인 6월 둘째 주경에 발표됩니다. 이벤트 참여하려면 이 영상을 시청하신 후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노래방 에서 사이렌이 왜 나와? 아주 특별한 #거리노래방 - #드렁큰싱어 ©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드렁큰싱어 영상 이벤트 참여하려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시면 됩니다. '(1) 이벤트 페이지 URL을 SNS 채널에 공유 (2) 경품 수령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 입력' 말입니다.
*드렁큰싱어 이벤트 페이지 : 바로 가기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