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윤지성 SNS 개설 반가운 까닭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개설 소식이 한국 포함한 세계 K-POP 팬들의 화제를 끌고 있습니다. 여기에 또 다른 워너원 멤버였던 윤지성 인스타그램 개설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을 반갑게 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개설한 배경은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것입니다. 워너원이 지난해 12월 31일을 끝으로 공식 해체되었기 때문입니다. 올해 1월 고척돔에서 고별 콘서트를 앞두고 있으나 계약 기간이 지난해 12월 31일까지였습니다.



[사진 = 1월 2일 오후 9시 이후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팔로워 74만 명 돌파했습니다. 이날 강다니엘 인스타 개설 소식이 전해지면서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했습니다. 워너원 출신 멤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오픈한 것과 더불어, 워너원 센터이자 한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는 한류 스타 강다니엘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드러낸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C)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메인]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개설 여론의 화제를 모으는 모습을 보면 워너원 해체되었음을 실감합니다. 워너원은 2017년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결성된 11인조 보이 그룹입니다. 가요계에서 1년 6개월 동안 활동하는 프로젝트 아이돌로서 2018년 12월 31일을 끝으로 해체됐습니다. 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이 운영되는 모습은 볼 수 있었으나 워너원 멤버가 직접 자신의 계정에 게시물을 올리는 모습은 볼 수 없었습니다. 일례로 황민현(현 뉴이스트)의 경우 워너원 멤버가 된 이후부터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마도 아이즈원과 관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즈원은 프로듀스 101 시즌2 후속이었던 2018년 Mnet 프로듀스 48을 통해 결성된 12인조 한일 합동 걸그룹입니다. 그중에 일본인 멤버 3명인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가 본래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활동을 했으나 아이즈원 전임 이후부터 SNS 금지됐습니다.(다만, 3명은 일본 유료 메일 서비스 모바메만 허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워너원 멤버들이 활동 기간 도중에 SNS 활동이 허용되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아이즈원 일본 멤버 3인방이 SNS 금지되었다는 점과 연관성이 없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 = 1월 2일 오후 9시 이후 윤지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40만 명 넘었습니다. 강다니엘 뿐만 아니라 윤지성 인스타 개설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상당히 많은 팔로워를 기록했습니다. 워너원이 세계적으로 얼마나 많은 인기를 모았는지 실감합니다. (C) 윤지성 인스타그램 메인]



윤지성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개설은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워너원 해체를 아쉬워하는 세계 K-POP 팬들의 기분을 달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워너원 해체가 팬들에게는 슬프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워너원 멤버들이 해체 이후에도 한국 연예계에서 활동할 예정이며 그중에 누군가는 가요계에서 다시 활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다니엘과 윤지성의 경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오픈하며 팬들과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통로를 열었습니다.


더욱이 한국에서 잘 나가는 현역 아이돌이 직접 SNS를 오픈했다는 점에서 화제성이 큽니다. 다른 워너원 멤버들도 마찬가지지만, 강다니엘과 윤지성은 워너원 멤버로서 상당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워너원이 한국 정상급 아이돌이자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치렀던 세계적인 한류 스타였다는 점에서 윤지성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개설에 반가워하는 세계 K-POP 팬들이 많았습니다.



[사진 = 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은 407만 명의 팔로워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아마도 워너원 소속사에서 SNS를 운영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례로 아이즈원 공식 SNS도 아이즈원 소속사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렇기에 워너원 멤버들이 무대에서 선보일 퍼포먼스 및 노래에 더욱 신경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 같습니다. (C) 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9년 1월 2일 연예계 핫이슈는 강다니엘, 윤지성 인스타그램 개설입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2019년 1월 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현역 인기 아이돌의 SNS는 세계인들이 주목할 수밖에 없습니다. 엄청난 팔로워 및 좋아요 수, 댓글 수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댓글에 외국어들이 난무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강다니엘, 윤지성 인스타그램에 수많은 외국어 댓글이 올라오면서 좋아요, 팔로워가 많이 누적되는 모습을 보면 워너원이 국제적으로 얼마나 많은 인기를 누렸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2019년 프로듀스 X101(사실상 프로듀스 101 시즌4)을 통해 결성될 새로운 남자 아이돌 그룹은 워너원에 이어 상당한 인기를 누리는 한류 스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는 자신의 소속사로 돌아간 워너원 멤버들의 밝은 미래를 바라면서, 올해 방영 예정인 프로듀스 X101이 흥행 성공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