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이유리 송창의 라디오스타 출연 주목받는 까닭

이유리 송창의 라디오스타 출연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MBC 수요일 저녁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8월 8일 방영분에서는 배우 4명이 출연합니다. 오는 8월 25일 토요일부터 방영되는 MBC 주말드라마 <숨바꼭질> 이유리 송창의 등장합니다. 두 명의 배우와 더불어 숨바꼭질에 나오는 김영민 안보현도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라디오스타 이유리 송창의 방영분이 많은 주목을 끌게 된다면 숨바꼭질 향한 여론의 기대감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8월 8일 <라디오스타> 이유리, 송창의, 김영민, 안보현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방영분은 '숨바꼭질 : 홍보가 기가 막혀' 특집입니다. MBC 새로운 주말드라마 숨바꼭질에 출연하는 배우 4명이 라디오스타에서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대중들에게 숨바꼭질을 알리기 위해 라디오스타에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C) MBC 라디오스타 공식 페이스북]

 

 

무엇보다 MBC에게 숨바꼭질이라는 주말드라마는 상당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주말 저녁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MBC로 불러 일으키기 위한 기회니까요. 한국의 TV 프로그램이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려면 주말드라마 흥행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에 TV를 보니까요. 한국은 오래전부터 주말 저녁에 방영되는 드라마가 열렬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기록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는 경우도 있었죠. MBC 새로운 주말드라마 숨바꼭질은 '시청률 여왕'이자 '주말극 여왕'으로 불리는 이유리 주인공으로 등장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이유리 드라마 자체만으로 수많은 한국인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합니다.

 

이유리 포함한 숨바꼭질 주요 배우 4명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것은 드라마 숨바꼭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라디오스타는 주로 젊은 세대가 시청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숨바꼭질 관련 이슈의 파급력이 클 것이라는 기대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라디오스타 관련 이슈가 누리꾼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으니까요.

 

 

[사진 = MB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라디오스타 이유리 송창의 김영민 안보현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공식 페이스북]

 

이유리는 드라마와 더불어 예능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졌습니다. 근래에 SBS <싱글 와이프> 시즌1, 시즌2 MC로 출연했습니다. 예능 MC 활동을 통해 말솜씨가 점점 단련되었을 것입니다. 그 이전에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KBS2 <해피투게더 시즌3> 같은 주요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로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 경험이 있기에 라디오스타에서 빼어난 입담을 과시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자신의 전성기를 열었던 2014년 MBC 주말 드라마 <왔다! 장보리> 이후에 이유리 재능 넘치는 모습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유리 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왔다! 장보리 악역으로 설정된 연민정이라는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지난해 KBS2 <아버지가 이상해>가 화제를 끌면서 이유리가 '국민 며느리'로 주목받게 됐습니다. 왔다! 장보리에서 한국 드라마 역사에 기억에 남을 악역 연민정을 소화하더니 3년이 지난 뒤 아버지가 이상해에서는 속 시원한 사이다 연기로 국민 며느리가 됐습니다. 악역과 국민 며느리가 서로 상반된 캐릭터임에도 이유리가 상당한 연기력을 과시했다는 것은 시청자들에게 강렬하게 기억에 남을 연기를 펼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모습에 의해 대중들이 이유리 출연하는 드라마를 즐겨보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유리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숨바꼭질에서는 그녀가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에 남을 연기를 과시할지 주목됩니다. 사람들이 주말 드라마를 시청하는 이유는 단순히 여유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뿐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이 높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는 배우의 존재감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드라마를 통해 배우가 자신의 캐릭터를 리얼하게 살리며 멋진 연기를 과시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니까요. 이유리가 숨바꼭질에서 그 몫을 잘 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 = '시청률 여왕', '주말극 여왕' 이유리가 드디어 MBC 주말드라마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2014년 MBC <왔다! 장보리> 이후 4년 만입니다. 이유리 숨바꼭질 출연으로 오는 8월 25일 토요일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MBC 새로운 주말 드라마에 초점이 맞춰질지 기대됩니다. (C) MBC 숨바꼭질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hideandseek)]

 

 

 

[사진 = 2018년 8월 8일 MBC 라디오스타 이유리 송창의 김영민 안보현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8월 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송창의 라디오스타 출연 또한 기대됩니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KBS2 일일드라마 <내 남자의 비밀>에서 주인공 한지섭, 강재욱 역(1인 2역)으로 출연했던 그가 숨바꼭질에서 이유리와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숨바꼭질 방영 이전에는 라디오스타에 나옵니다. 송창의 그동안 여러 드라마와 뮤지컬, 영화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했습니다. 이제는 라디오스타 출연으로 지금까지 작품에서 보여준 연기와 전혀 다른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 남자의 비밀 송창의 1인 2역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드라마에서 1인 2역 연기를 한 것은 송창의 연기 내공이 얼마나 탄탄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숨바꼭질에서는 이유리와 어떤 연기를 펼칠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듭니다. 이유리 송창의 그리고 김영민 안보현 라디오스타에서 어떤 말을 하며 사람들의 흥미를 끌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