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하니, 선예 떠올리는 사람이 많은 것은?

복면가왕 하니 선예 여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저로서는 좀 더 신중하게 지켜보고 싶으나 이미 여론에서 그녀를 추정하는 사람이 많아 보이더군요. 최근 선예 연예계 복귀 관련 기사가 나오면서 복면가왕 하니 선예 가능성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아직 그녀의 정체는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도 딱히 누구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눈여겨 볼 것은, 선예가 한국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 조권 인스타그램에서 선예와 함께 찍은 사진이 주목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하니 관련 글이며 선예 여부는 저도 잘 모릅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와 맞붙었던 복면가왕 영심이 위키미키 김도연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김도연 키 복면가왕 통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현역 여성 아이돌 중에서 키가 큰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위키미키 김도연 키 173cm로 알려졌습니다. 그와 더불어 김도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이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복면가왕 출연한 적이 있는 아이오아이 출신은 이제 7명입니다.(유연정, 김세정, 청하, 최유정, 주결경, 임나영, 김도연)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는 8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영심이 김도연과 함께 비밀번호 486(원곡 : 윤하)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가 시원스러우면서 안정된 가창력을 과시하는 모습을 보면 노래를 잘 부르는 여성 연예인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렸습니다. 음색만을 놓고 보면 '혹시 윤하가 복면가왕 출연한게 아닐까?'라는 궁금증을 느끼기 쉬웠습니다. 원곡 가수가 복면가왕에서 자신의 히트곡으로 다른 사람과 경연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 말입니다. 물론 그럴리는 없습니다. 윤하와 음색이 비슷한 여성 같았습니다.

 

특히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가 김도연과 화음이 잘 맞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다른 노래 고수들도 상대방과 함께 화음의 조화가 잘 되는 경우가 있는데 유독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는 그 조화가 마치 1+1=3의 효과를 내는 듯한 아우라가 느껴졌습니다. 어쩌면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도 김도연처럼 여성 아이돌로 활동한 경험이 있거나 또는 김도연보다 선배인 여성 아이돌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선예 복면가왕 출연한 것이 맞다면 둘 다 맞습니다. 원더걸스 전 멤버이면서 김도연의 선배입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에이핑크 박초롱, 윤보미보다 더 선배이기도 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희안하게도, 8월 5일 선예 관련 기사가 등장했습니다. 조권이 군 입대를 앞두고 인스타그램에 선예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선예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 사진을 촬영한 장소가 어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군 입대가 임박한 사람이 해외까지 가면서 사진을 찍었을 가능성은 많지 않아 보입니다. 아마도 선예 한국에 온 것이 아닌가 싶은 예감이 듭니다. 그러더니 8월 7일에 선예 연예계 복귀 관련 기사가 나오면서 복면가왕 하니 선예 여부가 눈길을 모으게 됐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는 컴백을 앞두었거나 혹은 컴백한지 얼마되지 않은 가수가 출연하는 경우가 여러 차례 있었습니다.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동백골소녀 정체는 최근 연예계로 돌아온 EXID 솔지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 복면가왕 동백골소녀 출연 이후 솔지 복귀 관련 기사가 나오는 모습을 보면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 또한 많은 사람들이 짐작하는 그 아이돌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선예 기사가 나오면서 복면가왕 하니 선예 여부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선예 무대에서 노래 부르는 모습을 근래에는 많이 못봤던 것 같습니다. 근래 다른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자신의 일상 생활을 공개했으나 한국에서 활동한 적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선예 근황 캐나다에서 지내는 것으로 알고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최근 조권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조권과 함께 찍은 사진과 더불어 연예계 복귀 여부 관련 기사가 나오는 흐름을 보면 복면가왕 출연 여부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8월 5일 방영된 MBC 일밤 복면가왕 결정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8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는 개그맨 지상렬, 스컬, 배우 이태리, 위키미키 김도연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특히 이태리는 약 20여 년전 SBS 인기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 정배 역으로 출연했던 아역 배우 출신입니다. 복면가왕 출연이 반가웠네요.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페이스북]

 

 

 

[사진 = 2018년 8월 5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8월 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8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가 비밀번호 486을 불렀을 때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잡으면서 몸의 자세가 약간 오른쪽으로 틀어지는 듯한 모습을 보일 때가 있었습니다. 그 자세가 선예 원더걸스 시절에 노래 부를 때와 다소 유사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선예 노래 부르는 모습을 최근에 못봤기 때문에 복면가왕 하니 누군지는 알 수 없습니다. 2라운드 이후에 지켜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전반적인 반응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하니 연차가 있는 가수로 예상하는 분위기입니다. 김구라가 복면가왕 하니 출연자와 김도연에 대하여 아이돌 선후배로 예상했다면 에이핑크 윤보미는 자신의 선배로 짐작했습니다. 특히 아이비가 "제가 살짝 추측해보기로는 목소리가 되게 익숙해요. 노련하면서 뭔가 굉장히 활동을 활발히했다가 잠시 쉬신분이 아닌가. 축 처진 어깨에서 삶의 무게가 느껴져요."라고 언급했던 부분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선예 두 딸을 출산했습니다. 과연 아이비가 선예를 예상했는지 알 수 없지만, 복면가왕 하니 과연 누구인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