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승우 황희찬 연봉 대박 가능성 높아지나?

이승우 황희찬 연봉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두 선수가 한국 축구의 향후 10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빛낼 축구 인재들이기 때문이다. 이승우 황희찬 2018 러시아 월드컵 예비 엔트리 23+5인에 포함됐다. 20대 초반의 나이에 월드컵 예비 엔트리에 가세했다는 것은 두 선수의 미래가 촉망받는다고 볼 수 있다. 그와 더불어 이승우 황희찬 연봉 대박 가능성이 잠재적으로 높은 편이다. 과연 황희찬 이승우 연봉 앞으로 얼마나 높아질지 알 수 없으나 잠재력이 풍부한 축구 기대주임에는 분명하다.

 

 

[사진 = 황희찬은 2014년 12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입단했던 한국인 공격수다. 잘츠부르크의 주축 선수로서 2017/18시즌 소속팀의 유로파리그 4강 진출 및 오스트리아리그 5연패를 공헌했다. 이러한 활약 속에 유럽 빅 클럽의 영입 관심을 끌 정도로 황희찬 주목하는 유럽 클럽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여기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을 앞두면서 그의 가치는 더욱 높아졌다. (C) 잘츠부르크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redbullsalzburg.at/de)]

 

 

이승우 황희찬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엔트리 발탁 여부는 알 수 없으나 현재 시점에서는 그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두 선수 모두 지난달 28일 온두라스전에서 저돌적인 움직임에 빼어난 테크닉을 과시하며 한국의 2-0 승리에 힘을 실어줬다. 여기에 이승우 황희찬 빠른 순발력을 발휘하는 광경은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서 스웨덴, 멕시코, 독일 같은 까다로운 상대와 맞대결 펼치는 한국 대표팀에서 요구되는 모습이다. 현실적으로 한국이 세 나라보다 전력의 무게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 선수들보다 한 발 더 뛰는 경기를 펼쳐야 한다. 이승우 황희찬 외에도 손흥민 문선민의 존재감이 필요하다.

 

이 글에서 주로 언급되는 이승우 황희찬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치면 두 선수의 몸값이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이승우 황희찬 연봉 향상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승우는 소속팀 헬라스 베로나가 이탈리아 세리에B(2부리그)로 강등되면서 다른 팀 이적을 알아볼지 여부가 주목되며 황희찬 독일 분데스리가 빅 클럽 도르트문트 등의 영입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 헬라스 베로나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승우 지난달 28일 A매치 온두라스전 85분 출전 및 한국의 2-0 승리를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다. 헬라스 베로나로서도 이승우가 소속팀에서의 성장을 통해 러시아 월드컵에 도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활약을 반갑게 바라봤을 것이다. 이승우 A매치 온두라스전 관련 게시물을 올린 것을 봐도 말이다. (C) 헬라스 베로나 공식 트위터]

 

 

이승우 황희찬 연봉 대박 가능성에 있어서 오는 8월 18일 개막하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은 두 선수에게 중요하다. 이승우 황희찬 23세 이하의 선수라는 점에서 현실적으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출전이 가능하다. 아시안게임은 금메달 획득 시 병역혜택 기회가 주어진다. 아직 군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이승우 황희찬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으로 병역혜택을 받게 된다면 유럽 커리어를 계속 이어나갈 명분을 얻게 된다.

 

그뿐만이 아니다. 이승우 황희찬 향후 더 좋은 클럽으로 이적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시나리오는 현 소속팀에서의 맹활약이 전제되어야 하나 지금보다 더 좋은 축구 선수가 되는데 있어서 최상의 대우를 받으며 좋은 클럽으로 이적하는 것은 필요하다. 그럴 경우 황희찬 이승우 연봉 대박 가능성이 높아진다. 두 선수의 향후 행보가 기대될 수밖에 없다.

 

 

[사진 =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미드필더, 공격수 명단(러시아 월드컵 예비엔트리)에 이승우 황희찬 이름이 포함됐다. 이승우가 지난해 한국의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끈 주역이었다면 황희찬은 소속팀 잘츠부르크에서 우수한 기량을 과시하며 국가 대표팀 발탁의 명분을 얻었다. (C) 대한축구협회(KFA) 공식 홈페이지(kfa.or.kr)]

 

 

 

[사진 = 2018년 6월 1일 한국과 보스니아의 A매치 평가전이 펼쳐진다. 사진은 글쓴이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6월 1일을 가리킨다. (C) 나이스블루]

 

일반적으로 축구 선수의 연봉은 비공개 형태가 일반적이다. 연봉이 공개된 한국 프로야구 선수 및 한국 프로축구 K리그1 상위 연봉 선수들과 대조적이다. 그런 점에서 이승우 황희찬 연봉 현재 시점에서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다. 다만, 두 선수가 향후 지금보다 더 좋은 클럽으로 이적하면 더 많은 연봉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 소속팀에 많은 이적료를 안겨주며 구단 수입에 긍정적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승우 황희찬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에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19 아시안컵에 이르기까지 한국 대표 축구 선수로서 국제 무대에 나설 기회가 많다. 한국 축구의 미래를 빛낼 것으로 기대되는 두 선수의 앞날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