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맨체스터 시티 FC EPL 우승 및 넥센타이어 프로모션

맨체스터 시티 FC EPL 우승 및 넥센타이어 프로모션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다. 지구촌의 모든 대륙이 축구에 열광하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프로축구 리그는 잉글랜드(영국) 프리미어리그다. 축구에 재능이 많은 선수가 세계적인 축구 스타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수없이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프리미어리그 상위권 경쟁이 점점 가열되더니 세계적인 명장들이 지략 대결을 벌이는 대표적인 무대로 떠올랐다. 프리미어리그의 열기는 그야말로 하늘을 찌를듯하다.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의 주인공은 '넥센타이어 공식 스폰서'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C, MCFC, 맨시티, MANCITY)였다. 지난 5월 6일 허더즈필드 타운 FC와의 홈 경기를 마친 뒤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를 수여 받으며 올 시즌 우승을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선두로 팀 우승을 위해 한 시즌 동안 열심히 뛰었던 선수들이 나란히 우승 메달을 목에 걸으며 입장했다. 가장 마지막에 입장했던 빈센트 콤파니가 우승 메달을 목에 건 뒤에 동료 선수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에티하드 스타디움은 하늘색 꽃가루와 폭죽이 날리며 우승 축제의 장이 됐다.

 

이에 앞서 허더즈필드 타운 FC전 경기 종료 휘슬이 울렸을 때 맨체스터 시티 FC를 지지하는 홈 관중들이 그라운드로 난입하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마치 44년 만에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달성했던 2011/12시즌을 떠올리게 한다. 맨체스터 시티 FC가 홈에서 극적으로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확정지었을 때 많은 팬들이 그라운드로 달려들며 우승에 환호했던 장면이 그야말로 감동적이었다. 그 상황이 2017/18시즌 우승 트로피 수여 행사가 펼쳐졌던 허더즈필드 타운 FC전에서도 나타나면서 현지 맨체스터 시티 FC 팬들이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얼마나 열광하는지 알 수 있었다.

 

 

맨체스터 시티 FC 2017/18시즌 우승을 통해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2017/18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유니폼 왼쪽 소매에 넥센타이어(NEXEN TIRE) 로고가 부착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점이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맨체스터 시티 FC와 슬리브 파트너십 체결을 맺으며 유니폼 브랜딩 후원을 하게 됐다.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뛰는 맨체스터 시티 FC 선수들의 유니폼 왼쪽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가 나타나면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넥센타이어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7/18시즌에는 맨체스터 시티 FC가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달성하면서 넥센타이어의 인지도가 국제적으로 널리 확장되었을 것이다.

 

넥센타이어가 맨체스터 시티 FC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했던 때는 2015년이었다. 2년이 지난 2017년에는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을 맺으며 맨체스터 시티 FC와의 우호 관계를 증진했다. 그러더니 2017/18시즌 맨체스터 시티 FC가 프리미어리그 역대급 행보를 나타내면서 넥센타이어의 국제적인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맨체스터 시티 FC는 올 시즌 의미있는 성과를 여럿 달성했다.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승점 100점을 이루어냈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어리그 최다 연승인 18연승(3~20라운드) 22경기 연속 무패 행진(3~22라운드) 역대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빨리 우승을 이루어낸 것(32라운드) 프리미어리그 역대 한 시즌 최다 승(32승 달성) 한 시즌 최다 골(106골) 리그 원정 11연승을 달성하더니 프리미어리그와 리그컵을 석권하며 시즌 더블 우승을 이루어냈다. 여기에 세르히오 아구에로 팀 최다 골 달성(178골) 르로이 사네와 라힘 스털링의 10-10 클럽 가입 등 주력 선수들도 좋은 기록을 세웠다.

 

 

맨체스터 시티 FC는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조기 확정지은 이후에도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하며 역대 최다 승점(100점) 최다 승리(32승) 최다 골(106골) 최다 원정 승(16승) 2위와 최다 승점 차(19점)의 기록을 이루어냈다. 이러한 업적을 놓고 보면 역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시즌을 보냈던 팀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여기에 리그컵 우승까지 더해지면서 잉글랜드 최고 축구 클럽의 위상을 빛냈다. 향후 축구팬들이 역대 잉글랜드 프로축구 최고의 팀을 떠올리는데 있어서 2017/18시즌의 맨체스터 시티 FC를 잊지 못할 것이다.

 

 

넥센타이어가 맨체스터 시티 FC 프리미어리그 우승 기념 이벤트를 펼치게 됐다. 넥센타이어 x 맨체스터 시티 FC 파트너십 사이트에서 5월 14일 월요일부터 6월 24일 일요일까지 이벤트가 펼쳐진다.

 

*파트너십 사이트 홈페이지 : 바로 가기

 

 

첫 번째 우승 기념 이벤트는 맨체스터 시티 FC 우승 축하 문구를 작성하고 자신의 SNS에 공유하는 형태다. 1등은 금 2돈 상당의 우승 콤포짓로고 골드카드(3명) 2등은 헤드셋(5명) 타이어 블루투스 스피커(5명) 3등은 참여자 300명당 10명씩 다양한 깜짝 선물 증정(최대 300명)된다. 여기에 돌발 퀴즈까지 맞히면 추첨 통해서 선물의 기회가 제공된다.

 

두 번째 우승 기념 이벤트는 Champion 인증 이벤트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선수들의 승리 순간이 담긴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특별한 선물(마우스패드, 볼펜, 스티커)을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다운로드했던 이미지를 적용한 인증샷이나 차량용 스티커 부착 인증샷을 우승 축하메시지와 함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를 하면 추첨을 거쳐 이러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1등은 맨체스터 시티 FC 사인 저지(5명) 2등은 타이어 블루투스 스피커(10명) 3등은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1인 2매) 4등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200명)가 증정된다. 그동안 맨체스터 시티 FC에 열광했거나 그동안 프리미어리그에 관심을 가졌던 한국인 축구팬이라면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