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레노버 미디어 간담회, 스마트 디바이스로 미래를 열다

아마도 한국에서 레노버(Lenovo)는 노트북 제조사로 통할지 모릅니다. 레노버에서 만들었던 노트북을 흔히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씽크패드 시리즈는 많은 인기를 모았죠. 그 레노버가 최근에 한국에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직접 레노버 미디어 간담회 현장을 둘러보니 '레노버 제품군이 알고보면 다양했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국레노버는 최근 미디어 간담회를 가지며 국내 최초의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를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레노버의 여러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보였는데 미라지 솔로를 비롯한 AR, VR, AI(인공지능) 디바이스들을 전시했습니다. 아울러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가 '스마트 디바이스로 미래를 여는 레노버'라는 주제의 발표를 했습니다. 레노버를 통해서 사람의 일상생활이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지 머릿속으로 상상하게 되는 시간을 가졌네요.

 

 

레노버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전시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많은 분들이 참석했기 때문인지 현장 분위기가 붐비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현장에 전시된 여러 디바이스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레노버 씽크스마트 허브 500(Lenovo ThinkSmart Hub 500)은 스마트 오피스를 위한 최적의 통합 온라인 미팅 솔루션입니다. 윈도우10 IoT Enterprise 운영체제 및 올인원 Skype 룸 시스템 디바이스를 갖췄으며 간편하게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급 보안 기능과 더불어 스마트 오피스 시대를 위한 효율적이고 원활한 협업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레노버 스마트 어시스턴트(Lenovo Smart Assistant)는 360도 전방향 스마트 스피커로서 보이스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알렉사(Alexa)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빠른 정보 업데이트를 나타내며 Harman Kardon 오디오 디자인으로 보다 깨끗한 소리를 나타냅니다.(스페셜 에디션 한정) 여러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Lenovo Smart Display) 8, 10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보이스 컨트롤 기능으로 통해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안겨줄 수 있으며 정보 검색 및 멀티 태스킹이 가능합니다. iOS 및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는 구글 듀오를 통해서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연결된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제품은 레노버 홈 어시스턴트 팩(Lenovo Home Assistant Pack)입니다. 레노버 탭4 시리즈를 아마존 알렉사로 업그레이드하는 스마트 스피커로서, 아마존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알렉사에서 제공하는 여러 정보를 스크린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연결 과정이 간편하다고 합니다. 휴대성까지 좋다고 하네요.

 

오른쪽에 보이는 제품은 레노버 탭4 8,10 PLUS(Lenovo Tab 4 8,10 PLUS)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와 RAM 4GB를 갖춘 프리미엄 태블릿으로서 해상도 Full HD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나타냅니다. Dolby Atmos 기술을 통해 현장감 넘치면서 깨끗함이 있는 몰입형 사운드경험을 제공하며 지문판독기를 통해서 사용자 보안과 더불어 다중 계정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키즈모드 지원을 통해서 자녀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Lenovo Mirage Camera)는 Daydream 기반의 초간편 VR180 카메라로서 VR 컨텐츠 제작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고품질의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로서 4K VR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구글 포토 및 유튜브와 직접적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VR 디바이스를 통한 놀라운 실시간 3D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레노버 미라지 솔로(Lenovo Mirage Solo)는 Daydream 기반의 차세대 독립형 VR 헤드셋으로서 WorldSense(별도의 센서없이 가상현실 공간에서 사용자 동작 포착하는 기술) 모션트래킹이 적용됐습니다. 편안하게 설계된 프리미엄 패딩 디자인과 최적의 무게 밸런스, 강력한 VR 프로세서를 나타냅니다. 시야각은 최대 110도라고 합니다.

 

 

레노버 익스플로러(Lenovo explorer)는 윈도우 기반의 몰입형 혼합현실(MR) 헤드셋입니다. 스트랩이 유연할 뿐만 아니라 전면 힌지 디자인의 간편한 디자인을 나타냅니다. 설치가 간편하면서 외부 센서가 필요없을 정도로 사용성이 좋습니다. 2만 개 이상의 윈도우10 앱을 지원하며 Xbox 컨트롤러 사용으로 게임 플레이의 몰입감이 높아집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저(STAR WARS JEDI CHALLENGES)는 앱에 최적화된 증강현실(AR)입니다. AR을 통해 훈련하면서 제다이의 명령을 수행하면 된다고 하네요. 전략배틀, 홀로체스, 라이트세이버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가 레노버에 대하여 소개했습니다. 160개 국가에서 200가지 이상의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며 연 매출은 50조 원된다고 밝혔습니다. PC,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모두 갖춘 유일한 글로벌 선두기업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도 스마트 오피스 환경과 레노버 디바이스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레노버가 향후 한국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감이 점점 느껴지더군요.

 

레노버의 IT 기술은 저 같이 PC를 다루는 경우가 많은 사람들의 삶을 더욱 편안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레노버가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공개하면서 세상의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더불어 5G 상용화가 머지 않았다는 점에서 IT 분야는 점점 발전할 것이고, 레노버의 스마트 디바이스처럼 사람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날이 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편으로는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속도에 적응을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T 제품이 날이 갈수록 진화를 거듭했기 때문에 사람도 그만큼 발전을 해야 한다는 기분이 드네요. 레노버 미디어 간담회에서 미래의 흐름을 읽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