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노사연 이무송 아들 칭찬 인상 깊었던 이유

노사연 이무송 아들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짙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노사연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 잦아졌습니다. 3월 28일 수요일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 출연할 예정이라면 매주 월요일마다 SBS에서 방영되는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에 고정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사연 이무송 부부는 한국 연예계에서 잘 알려진 잉꼬부부입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노사연 이무송 아들 종종 TV 프로그램에서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3월 28일 노사연, 바다, 정인, 제아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너의 목소리가 티저' 특집으로서 한국에서 노래를 잘 부르는 여자 가수들이 라디오스타에 등장합니다.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노사연입니다. 오랫동안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상당한 예능감을 과시했기 때문입니다. 라디오스타 노사연 출연이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웃음을 선사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C) MBC 라디오스타 공식 페이스북]

 

 

우선, 노사연 이무송 공통점을 떠올리면 정말 대단한 가수임을 실감하게 됩니다. 첫째는 국민적인 히트곡이 있습니다. 노사연 1989년 '만남', 이무송 1992년 '사는게 뭔지'를 발표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만남과 사는게 뭔지라는 노래는 최소 30대 이상인 사람이라면 상당히 익숙할 것입니다. 아마 지금도 노래방에서 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 정도로 국민 애창곡이라 할 수 있죠.

 

둘째는 노사연 이무송 과거의 KBS2 음악 순위 프로그램이었던 <가요톱텐>에서 골든컵을 수상했습니다. 골든컵은 5주 연속 1위를 수상했을 때 주어지는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노사연 만남 1991년, 이무송 사는게 뭔지 1993년에 달성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셋째는 노사연 이무송 MBC 대학가요제 출신입니다. 노사연 1978년 금상을 수상했다면 이무송은 1983년 어금니와 송곳니들 멤버로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노사연 이무송 부부에게 있어서 MBC 대학가요제는 반가운 존재였습니다.

 

 

[사진 = MB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3월 28일 라디오스타 노사연, 바다, 정인, 제아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C) MBC 공식 페이스북]

 

노사연 이무송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모으는 것은 만남, 사는게 뭔지라는 국민적인 히트곡 영향 뿐만이 아닙니다. 두 부부가 그동안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재미난 입담을 과시하면서 화제를 모았기 때문입니다. 근래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출연으로 주목을 받았죠. 특히 노사연 스페셜MC로 출연했을 때의 호탕했던 모습이 인상 깊게 기억에 남았습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시원스럽게 느껴져서 좋았네요. 노사연 입담은 젊은 연예인들에게 찾아볼 수 없는 그녀만의 씩씩한 모습이 잘 묻어나서 항상 감탄을 하게 됩니다. 노사연 출연하는 TV 프로그램은 시청자로서는 계속 시청하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노사연 이무송 아들 예전에 TV 프로그램에서 언급된 적이 있었습니다. 2010년 7월 20일 KBS2 <해피버스데이> 출연하면서 아들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잘생긴 얼굴 모습이 공개되면서 노사연은 'DNA계의 혁명'이라며 아들 칭찬을 했습니다. 알고보니 DNA 단어는 그 이후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언급을 했습니다. 2015년 6월 2일 KBS2 <1대 100>에 출연하면서 아들의 잘생긴 미모에 대하여 DNA 혁명이라고 생각한다네요. 그 정도로 아들에 대한 사랑을 아끼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대 100에서는 노사연이 누군가 자신의 아들이 유승호를 닮았다고 언급을 하면서, 자신의 아들이 더 멋지다고 극찬했습니다. 그 정도로 아들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방송에서 아들에 대하여 감탄하는 모습을 보면 아들을 많이 좋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모습이 인상 깊게 느껴집니다. 부모님이 공개적인 장소에서 자녀를 극찬하는 것은 아마도 자녀 입장에서는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어디서든 기죽지 않을 것 같은 자신감이 느껴질지 모를 일입니다. 아마도 저만의 생각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부모님이 다른 사람들에게 자녀를 칭찬하는 그 모습을 보면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노사연의 말에 무게감이 실리네요.

 

 

[사진 = SBS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 공식 페이스북 메인. 노사연 이무송 부부가 추자현 우효광 부부를 대신하여 새롭게 고정 멤버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출연 그 자체만으로 상당한 흥미를 주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아 보여요. (C) SBS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 공식 페이스북 메인(facebook.com/sbsheshe222)]

 

 

 

[사진 = 2018년 3월 28일 MBC 라디오스타 노사연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2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되돌아보면 노사연 연예계에서 롱런하는 모습은 상당히 대단합니다. 과거에 만남이라는 국민적인 히트곡을 선보였다면 그동안 수많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빼어난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알고보니 가수 노사연 나이 60대 초반입니다. 만 나이 기준으로 지난해 60대가 됐습니다. 올해 가수 노사연 나이 만 기준으로 61세입니다.(노사연 남편 이무송 나이는 만 58세이며 오는 10월 10일 생일 이후 만 59세가 됩니다.) 연예계에서 오랫동안 활약하는 모습에 감탄하게 됩니다.

 

다음달 부터는 노사연 이무송과 함께 동상이몽2에 고정적으로 출연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중장년 연예인 부부가 리얼리티 장르의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모습이 흔치 않은 일인데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진솔한 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