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라라랜드, 박지윤 성우 비슷한 음색 힌트

복면가왕 라라랜드 박지윤 성우 떠올리게 하는 인물 같았습니다. 2014년 한국에서 천만 관객을 기록했던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에서 안나 목소리로 등장했던 박지윤 성우 말입니다. 복면가왕 라라랜드 박지윤 맞다면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는 과연 어떤 노래를 부르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지 기대됩니다. 이번 73대 경연 1라운드에서 노래 및 개인기를 통해 가장 눈에 띄었던 인물임에는 분명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라라랜드 성우 박지윤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예상은 예상일 뿐이니까요. 이 글에서 언급되는 박지윤은 가수 박지윤, 방송인 박지윤 아닌 성우 박지윤 말합니다.

 

 

[사진 = 저의 <라라랜드> 관람 인증샷. 영화 라라랜드는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할리우드 영화였습니다. 라라랜드 여자 주인공 엠마 스톤 노란색 원피스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흥미롭게도 복면가왕 라라랜드 의상은 노란색 원피스였으며 풀 닉네임은 '노래하는 상암동 엠마스톤 라라랜드'였습니다. (C) 나이스블루]

 

 

"엠마스톤(복면가왕 라라랜드를 말함)이 가왕까지도 넘볼 수 있는 유력한 후보가 아닌가." (김구라)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는 7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할리퀸 이진솔(에이프릴)과 함께 Sweety (원곡 : S#ARP)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귀엽고 예쁜 음색에 안정적인 가창력까지 더해지면서 무대를 장악하는 노래 솜씨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의 음색을 놓고 보면 밝은 느낌의 노래를 잘 부를 것 같은 기대감을 느끼기 쉬웠습니다. 더욱이 Sweety라는 노래가 밝고 화사하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와 잘 어울렸습니다. 1라운드 결과는 복면가왕 라라랜드 58표 vs 41표의 승리로 끝났으나 함께 노래를 불렀던 이진솔 노래 또한 잘 불렀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김구라는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에 대하여 가왕을 넘볼 수 있는 유력한 후보로 판단했습니다. 그 정도로 복면가왕 라라랜드 노래 실력이 뛰어났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그녀의 노래 실력에 대한 극찬이 이어졌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조장혁은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에게 투표했던 이유에 대하여 노련한 테크닉이 보였다고 합니다. 복면가왕 라라랜드 추정 인물 박지윤 본업은 노래가 아니지만, 만화 노래 및 애니메이션 OST 불렀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울러 박지윤 성악 전공자로 알려졌습니다. 알고보면 노래 경험이 많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가 전하는 놀라움은 노래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개그맨들과 차원이 다른 자신만의 놀라운 성대모사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개인기 타임 때 이영애, 크리스티나, 선우용녀 성대모사를 구사했는데 특히 이영애 성대모사는 마치 외화더빙을 하는 성우의 목소리 느낌이 짙었습니다. 아마도 그 부분에서 복면가왕 라라랜드 박지윤 성우 느낌이 나는 인물로 생각했던 분들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성우가 외국 영화 등의 더빙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음색이 박지윤 성우와 비슷하게 느껴진 인물 같았습니다. 다만, 그녀가 누군지는 현재로서 알 수 없습니다.

 

 

"라라랜드님이 호흡을 좀 더 잘 컨트롤하시는 것 같아요. 그게 겉으로 들을 때는 작은 차이일지 몰라도 사실은 굉장한 실력 차이이기도 하고, 내공이 그만큼 오래되시지 않았을까." (선우정아)

 

73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65~69대 가왕 선우정아는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그녀의 노래 실력이 굉장하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복면가왕 라라랜드 후보로 떠오른 박지윤은 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했습니다. 노래의 기본기가 잘 다져진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만화 노래 등을 통해서 노래를 많이 불러본 경험이 있습니다. 대중들에게 가장 존재감 있는 노래를 꼽으라면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OST 중에 하나인 '사랑은 열린 문'을 꼽을 수 있습니다. 겨울왕국 안나 달콤한 목소리가 매력적이었죠. 그 안나의 한국어 목소리를 박지윤이 맡았습니다.

 

 

[사진 = 저의 <겨울왕국> 관람 인증샷.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은 2014년 한국과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한국의 경우 겨울왕국이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사상 처음으로 천만 관객을 넘었습니다. 그 이전까지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이 본다는 사람들의 편견이 있었으나 겨울왕국은 어른 및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가 관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겨울왕국을 기점으로 2015년 <인사이드 아웃> 2017년 <너의 이름은.>이라는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 흥행 성공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8년 3월 18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1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73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라라랜드 출연자가 이번 경연에서 상당한 활약을 펼칠 경우, 그리고 그녀의 정체가 박지윤 맞다면 '노래 잘하는 성우'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알릴 것 같습니다. 이미 성우 박지윤 노래는 겨울왕국을 통해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복면가왕 활약까지 더해지면 '성우 중에서도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있구나'라는 것이 대중들에게 알려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는 다른 직업군에 비해서 성우의 가창력이 잘 두드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보다는 성우의 출연 빈도가 적었습니다. 복면가왕 라라랜드 2라운드 이후의 활약상을 벌써부터 보고 싶네요.

 

그러고 보니 이번 73대 경연에서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출연하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만약 박지윤 복면가왕 출연한 것이 맞다면 이번 경연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의 출연이 눈에 띌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