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결혼 그리고 이승훈 매스스타트 랭킹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짙어졌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종목에서 믿음직스러운 경기력을 선보이며 국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이승훈 매스스타트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승훈 주종목 중에 하나가 매스스타트 경기라는 점에서 이번에도 국민들에게 멋진 모습을 선사할지 기대됩니다.
[사진 = 이승훈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yeongchang2018.com)]
2월 24일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는 남자 매스스타트 준결승 및 결승 경기가 펼쳐집니다. 한국에서는 이승훈, 정재원 매스스타트 출전할 예정입니다. 준결승 1조 이승훈, 준결승 2조 정재원 경기를 펼치며 서로 상위권 성적을 기록하면 결승에서 다른 나라 선수들과 함께 메달을 다투는 모습을 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승훈 매스스타트 랭킹 기록 상당히 높다는 점에서 과연 어떤 경기를 펼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승훈 매스스타트 경기는 그가 개인종목이자 자신의 주종목에 출전한다는 점에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이승훈 이번 올림픽에서는 5000m, 10000m에서 레이스를 펼치면서 후반에 엄청난 스퍼트를 펼치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후반부에서 자신과 함께 레이스를 펼치는 상대 팀 선수를 앞지르는 스피드와 그 쾌감이 경기를 바라보는 사람의 기분을 더욱 짜릿하게 했죠. 비록 두 종목에서는 간발의 차이로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으나 자신의 주종목이 아님에도 인상 깊은 경기력을 과시했기 때문에 '역시 이승훈은 남자 스피드스케이팅의 에이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 저력은 팀추월에서 나타났습니다. 후배 선수들을 잘 이끌어가면서 팀이 똘똘 뭉치며 레이스를 펼치는 모습이 그야말로 대단했습니다. 특히 준결승 역전극은 상당히 통쾌했습니다. 이승훈이 그동안 수많은 국제경기를 치렀던 관록이 묻어났을 뿐만 아니라 후배 선수들이 그를 잘 따라와줬기에 기막힌 역전극을 이루어냈습니다. 이승훈 팀추월 은메달 획득은 그의 저력과 더불어 한국 남자 스피드스케이팅이 얼마나 저력 넘치는 팀인지 충분히 입증됐습니다. 팀추월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던 차민규, 김태윤 또한 이번 올림픽을 통해 메달 획득하는 대단한 모습을 보였죠.
[사진 = 이승훈 매스스타트 준결승 1조에서 출전합니다. 매스스타트는 1조와 2조에 걸쳐 12명씩 참가합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pyeongchang2018.com)]
이승훈 매스스타트 경기가 관심받는 이유는 그가 메달을 획득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 획득 여부 또한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남자 매스스타트 세계랭킹 1위가 이승훈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종목이 개인종목이면서, 매스 스타트 경기 방식 특성 상 쇼트트랙처럼 여러 선수가 함께 레이스를 펼치기 때문에, 쇼트트랙 출신의 이승훈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승훈 매스스타트 랭킹 두 시즌 연속 1위라는 것은 그가 금메달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되는 유력 후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워낙 이승훈이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3종목에서 인상 깊은 경기력을 과시하면서, 이승훈 결혼 여부를 주목하는 사람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이승훈 결혼 지난해 6월에 진행했습니다. 6년 동안의 열애 기간 끝에 평창동계올림픽을 8개월 남은 시점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제 그의 곁에는 자신을 사랑하는 신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동안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심리적으로 도움이 되었을 것이고, 실제로 이번 대회에서 국민들에게 상당히 신명나는 경기력을 과시했습니다. 이승훈 결혼 적절한 시기에 잘 치렀던 것 같습니다.
이승훈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4개 종목 출전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승훈 나이 한국식 기준으로 31세임에도(만 29세, 오는 3월 6일 생일 이후 만 30세) 4개 종목에 출전할 정도로 체력이 좋습니다. 그중에 3개 종목에서는 빼어난 경기력을 과시했으며 나머지 1개 종목은 자신의 주종목이기 때문에 상당한 경기력을 과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이승훈 체력 좋다는 것은 그만큼 오래전부터 훈련을 얼마나 열심히하면서 그것을 지속시켰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사진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 경기가 오후 10시에 시작됩니다. 과연 결승에서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한국인 선수를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승훈, 정재원 각각 준결승 1조, 준결승 2조에서 결승 진출을 노립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pyeongchang2018.com)]
[사진 = 2018년 2월 24일 남자 매스스타트 준결승 및 결승 펼쳐집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2월 2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지난달 서울에서 진행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모습 (C) 나이스블루]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연이어 메달 획득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했습니다. 특히 남자 개인 종목에서는 김민석, 차민규, 김태윤 메달을 획득하는 깜짝 활약을 펼치며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의 미래를 빛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게 됐습니다. 이러한 활약에 있어서 2010년과 2014년 동계올림픽 모두 메달 획득을 경험했던(2010년 벤쿠버동계올림픽에서는 금메달 획득 경험이 있는) 이승훈의 존재감이 큽니다. 올림픽에 강한 모습을 보였기에 후배 선수들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했습니다.
이승훈 매스스타트 경기는 국민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발휘했던 기세가 매스스타트에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