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미 나이 향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더욱 반가운 것은 윤식당2 정유미 과장으로 승진했다는 점입니다. 정유미 나이 일반적으로 회사원이 과장으로 활동하는 연령대에 있습니다만, 윤식당1에 출연했을때와 달리 입지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윤식당2 정유미 반드시 필요한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정유미 (C) tvN 윤식당2 공식 홈페이지 출연진 소개(program.tving.com/tvn/younskitchen2)]
우선, 정유미 출연중인 윤식당2 시청률 1회부터 대박이 났습니다. 14.1%(닐슨코리아 기준) 및 순간 최고 시청률 17.3%라는 어마어마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윤식당2 보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윤식당2가 공중파 프로그램이었다면 더욱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했을지 모를 일이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윤식당1이 대세 예능으로 꼽혔던 것처럼 윤식당2는 올해 상반기 예능계를 빛낼 것으로 보입니다.
윤식당1 최대 수혜자는 정유미였습니다. 그녀의 친근감 넘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효과속에 정유미 CF에 나온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정유미 윤식당 출연이 서로에게 윈윈 효과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정유미는 윤식당을 통해 더욱 대중적인 배우로 자리매김했고, 윤식당은 정유미 효과로 꾸준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지금의 윤식당2가 방영되는 명분이 마련될 수 있었죠.
정유미 하면 떠올리게 되는 별명이 바로 '윰블리'입니다. 아마도 이 단어는 정유미라는 이름과 러블리(Lovely)라는 영어 단어를 합쳐서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가 대중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존재인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윤식당에서 셰프로 활약하는 윤여정을 돕는 주방 보조로서 제 몫을 다하는 등 출연진과의 조화가 잘 맞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힐링이 되었고, 이는 윤식당1 흥행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진 = tvN 공식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윤식당2 1회 최고 시청률은 17.3%였다고 알렸습니다. 지상파 포함 전 채널 1위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윤식당2 1회 본방으로 시청했다는 의미죠. (C) tvN 공식 인스타그램]
윤식당2 정유미 과장 승진은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지난 시즌1에서 막내였는데 시즌2에서는 과장으로 올라섰습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즌2에서 박서준이 새로운 알바생으로 들어오면서 출연진 막내가 정유미에서 박서준으로 바뀌었고, 지난 시즌1 흥행 성공의 원동력이었던 정유미의 입지가 얼마나 상승했는지 과장 승진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이 후자입니다. 정유미의 공헌도가 높았기 때문에 과장으로 승진할 명분이 있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장(長)이 된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 조직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실력자인 것과 더불어 조직을 잘 이끌어가는 기질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이렇죠. 윤식당2 정유미 과장 승진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그녀의 존재감이 얼마나 막강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정유미 윤식당2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온지 흥미롭게 보는 만큼, 윰블리의 매력이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힐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유미 나이 이제 30대의 절반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일반 회사에서는 30대 중반에 과장으로 활동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정유미 나이 만 기준으로 34세이며 오는 1월 18일 생일 이후에는 35세가 됩니다. 한국식 나이로는 올해 36세입니다. 지난해 윤식당 출연으로 예능 및 CF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였던 정유미의 오름세가 2018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유미 나이 떠올리면 그동안 배우로서 많은 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향후 드라마 및 영화에서도 그녀의 연기를 흥미롭게 보는 분들이 늘어날 것으로 짐작됩니다.
[사진 = tvN 윤식당2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tvnyounskitchen]
[사진 = 2018년 1월 12일 tvN 윤식당2 2회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1월 1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tvN은 CJ E&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윤식당2 정유미 오름세가 과연 영화에서도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이번달에 개봉할 것으로 알려진 연상호 감독의 영화 염력 정유미 출연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염력은 2016년 관객수 천만 돌파 영화였던 부산행을 연출했던 연상호 감독이 제작한 영화입니다.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 정유미가 출연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정유미 염력 악역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이미 다수의 미디어에서 관련 기사들이 나왔기 때문에 이 부분을 언급해도 무방하다고 판단됩니다.) 과연 어떤 캐릭터로 나오게 될지 기대됩니다. 윤식당2와 다른 매력의 정유미를 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