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의 정체를 놓고 신연아 김소현 예상하는 여론 분위기가 있으나 과연 누군지 현재로서는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녀의 1라운드 경연만을 놓고 보면 딱히 누구인지 알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신연아 또는 김소현, 만약 두 사람이 아니라면 제3의 인물까지 예상 인물 범위가 넓어집니다.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의 존재감이 상당히 베일에 가려졌습니다. 아마도 2017년 복면가왕 등장했던 가왕급 가창력의 출연자 중에서 가장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 같습니다. 복면가왕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어려운 숙제가 주어진 듯한 느낌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2017년 12월 31일 공개될 67대 복면가왕 결정전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해당 방영분을 통해 2017년 마지막 가왕이 나올 것입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는 6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스크루지 박정민과 함께 크리스마스 이브 (Duet with : 임상아, 원곡 : 김현철)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두 사람의 맞대결은 다른 조에서 펼쳐진 맞대결에 비해 노래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결과는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의 64표 vs 35표 승리였으나 박정민 또한 노래 재능이 좋은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는 웬만한 가수들보다 더 뛰어난 노래 실력을 지녔습니다. 프로야구로치면 평균 자책점(방어율) 3점 대의 선발 투수보다 수준이 더 높은 1~2점 대 선발 투수를 보는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2017시즌 KBO리그에서 평균 자책점 3점 대 미만의 투수가 없었던 것을 떠올리면(그만큼 KBO리그에서 타고투저 성향이 뚜렷합니다. 반면 일본 프로야구 평균 자책점 3점 대 미만 투수는 양대리그 포함 11명입니다.) 복면가왕 유령신부 노래 퀄리티가 얼마나 상대방을 압도하는 아우라가 강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는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유력 인물 : 선우정아)와 충분히 겨룰만한 내공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맑고 아름다운 목소리를 통해 노래에서 전해지는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그녀의 수준 높은 가창력 내공을 보면 적어도 노래를 많이 불러본 실력자임에 틀림 없습니다. 다만,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가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유령신부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물인가에 대해서는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뮤지컬을 하는 분이거나 성악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예상하는 연예인 판정단이 있는가 하면 연기와 관련된 인물로 예상하는 연예인 판정단도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복면가왕 유령신부 정체 관련된 결정적 힌트를 찾기 어렵습니다. 대중들은 신연아 김소현 존재감을 떠올리고 있지만,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가 워낙 베일에 가려진 인물이라 2라운드 이후의 경연을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협소한 무대이다보니까 웬만하면 다 알거든요. 그런데 그렇게 성악을 전공하고 뮤지컬을 하시는 분 중에 저런 보컬을 가진 분이 머릿속에 떠오르는 분이 없어요. 그래서 저는 교회에서 성가대를 오래 하시거나, 연기를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클래식이나 성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고, 뮤지컬보다는 연기를..." (카이)
6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카이는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녀를 뮤지컬 배우가 아닌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물에 무게감을 실었습니다. 만약 카이 말대로 복면가왕 유령신부 뮤지컬 배우보다는 타 분야 활동 인물이 맞다면 김소현은 아닐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김소현은 뮤지컬 배우 및 오페라 가수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가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쥐고 노래를 불렀던 것과 달리 김소현은 주로 왼손으로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부르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2017년 12월 24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서 복면가왕 유령신부가 1라운드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2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6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유령신부 신연아 여부에 대하여 주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복면가왕 유령신부 목소리가 신연아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와 신연아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잡고 노래를 부르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반면, 빅마마 이지영이 지난 65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출연했는데 이번 67대 경연에서 또 다른 빅마마 멤버의 출연이 과연 현실적인가에 대하여 약간 의문스러운 시선을 느낍니다. 복면가왕에서 같은 그룹 멤버의 출연 간격이 짧은 경우가 흔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유령신부 제3의 인물 가능성도 어느 정도 염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인물이 뚜렷하게 예상될 만한 결정적 힌트가 1라운드에서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분명한 것은, 9대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여은(멜로디데이), 12대 가왕이었던 복면가왕 연필 소냐, 지난해 10월 복면가왕을 빛냈던 복면가왕 우비소녀 박진주 이후로 정체를 파악하기 힘든 가왕급 가창력의 소유자가 등장한 것 같습니다.